본문 바로가기

LIFE

INTERIOR REMODELING

부모님을 위해 준비한 친환경 마루

친환경 구정마루 무료 시공

기획·김지은 프리랜서 | 사진·지호영 기자

2014. 11. 05

부모님을 위해 준비한 친환경 마루
“서울 홍제동에 살고 있는 신은미(33)라고 합니다. 저는 현재 부모님과 따로 떨어져 지내고 있어요. 두분께선 1년간 해외로 봉사활동을 떠나셨거든요. 넉넉한 형편은 아니지만 아버지께선 오래전부터 은퇴 후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싶다고 입버릇처럼 말씀하셨어요. 어머니 역시 아버지의 뜻에 공감하고 계셨던 터라 아버지의 은퇴 후 함께 봉사활동을 떠나신 거죠. 오는 11월은 두 분의 결혼기념일입니다. 그때에 맞춰 귀국하시는 부모님께 환하고 깨끗해진 집을 선물하고 싶어요.”

10년 넘게 사용해 낡고 지저분해진 신은미 씨네 집 바닥은 여기저기 긁히고 찍힌 자국이 많아 청소를 해도 틈사이의 먼지와 더러움이 그대로 남아 있을 정도였다. 좁은 공간이 지저분한 바닥으로 인해 더 어수선해 보이는 것도 문제였다.

은미 씨네 거실과 주방에 시공한 구정 강마루는 합판 마루와 강화 마루의 장점을 모두 가진 고강도 기능성 마루로, 고강도 HPM(High Pressure Melamine) 공법을 적용해 긁힘과 찍힘에도 강한 내구성을 가진다. 또한 합판 온돌 마루와 같은 친환경 내수 합판을 사용해 겨울철 난방이나 여름 장마철 습기에도 변형 없이 처음 시공 상태를 유지한다. 햇볕에 의한 변색이나 탈색이 없고 가벼운 걸레질만으로도 간편하게 얼룩을 지울 수 있어 청소가 한결 쉬워지는 것도 큰 장점이다.

“밝은 메이플 컬러를 선택하길 참 잘한 거 같아요. 온 집 안이 화사해졌거든요. 예전엔 거실이 좁은 편이라 답답해 보였는데 구정마루를 깔고 나니 집 안 전체가 한결 넓어진 느낌이에요. 청소하기도 정말 쉽고, 친환경 소재라 부모님 건강에도 안심이에요. 빨리 부모님이 돌아오셨으면 좋겠어요.”

협찬 내용 · 비용



마루 1백38만원(38.88㎡)

시공비 42만원

부모님을 위해 준비한 친환경 마루
디자인과 기능성 두 마리 토끼 잡는 ‘헤링본 강마루’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W형의 ‘헤링본’ 패턴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마루의 옆선과 끝선이 정교하게 맞물리는 정확하고 정밀하며 뛰어난 기능성까지 갖춘 시공법. 특히 친환경 마루재 전문기업 구정마루(주)의 헤링본 패턴 강마루 제품인 ‘프라하 강마루’는 고강도의 기능성과 다양한 색상을 보유해 실용성과 경제성, 디자인성까지 두루 갖추고 있다. ‘프라하 강마루’는 고강도 HPM의 긁힘 없는 강한 내구성과 기후 변화로 인한 수축 또는 팽창이 없는 안정성을 갖추었으며, 친환경 SE0(Super Eco 0) 등급을 획득했다.

부모님을 위해 준비한 친환경 마루
1 무늬목의 결이 살아 있는 밝고 화사한 체로키 화이트 컬러를 선택해 집 안이 한결 넓고 환해 보인다.

2 바닥재 사이에 틈이 거의 없어 먼지가 잘 끼지 않는다.

3 바닥 면이 매끄러워 부직포 청소기만으로도 쉽게 청소를 끝낼 수 있다.

구정마루에서 온돌마루를 시공해드려요


구정마루에서 독자의 집 거실과 주방 바닥 부분(39.6㎡)을 무료로 시공해드립니다.

오크, 체리, 비취, 홍자작, 메이플, 화이트워시, 체로키 화이트, 티크, 월넛, 가우디 카바 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응모자격 거실&주방 면적이 33~39㎡인 단독주택이나 아파트에 살고 있는 독자

응모요령 응모권과 함께 거실과 주방의 전경 사진 3~4장, 주소, 전화번호, 사연을 자세히 적어 우편으로 보내주세요.

독자부담 시공비(3.24㎡당 3만5천원)는 당첨자가 부담합니다. 철거 필요 시 철거비 본인 부담.

보낼 곳 120-715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 29 동아일보사 ‘여성동아’ 구정마루 담당자 앞(보내주신 편지와 사진은 돌려드리지 않습니다)

당첨자 발표 선정된 독자에게는 개별적으로 연락드립니다.


문의·구정마루(031-766-0700 www.kujungmaru.co.k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