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Eco Interior

부모님 건강 지킴이 친환경 바닥재

친환경 구정마루 무료 시공

기획·이성희 | 사진·이기욱 기자

2014. 09. 01

부모님 건강 지킴이 친환경 바닥재
“두 딸을 키우느라 평생 힘든 일도 마다하지 않으셨던 부모님이 이제 칠순이 다 돼 가시네요. 보양식이며 한약이며 챙겨드리는데 건강이 좋지 않으시네요. 세월 앞에 장사 없나 봐요. 2년 전 아버지께서 물을 엎지른 바닥에 미끄러져 넘어지셨는데, 가벼운 사고였는데도 관절이 골절돼 고관절 수술을 받으셨어요. 부모님 댁이 비닐 장판이다 보니 물기가 조금만 묻어 있어도 미끄러워 큰 사고로 이어지더라고요. 이후 부모님이 많이 조심하시긴 하지만 이 같은 사고가 반복될까 겁이 납니다. 부모님께 안전한 바닥을 선물해드리고 싶어요.”

비닐 장판에 엎질러진 물에 미끄러져서 큰 수술까지 받으셨던 김정민(40) 씨의 아버지는 2년이 지난 지금도 거동이 불편하다. 지팡이에 의존해야 걸을 수 있기 때문에 혼자서는 외출도 거의 못 하고 집 안에서만 생활하신다는 것.

“진작 원목 마루로 교체해드렸어야 했는데 바쁘다는 핑계로 미뤄왔던 것이 화근이었어요. 사고 직후 친환경 소재 원목 마루로 교체해드리려고 사방팔방 알아보았는데 노부부가 감당하시기에는 공사가 크고 비용도 만만치 않아 계획에만 그쳤지요. 전보다 건강이 많이 좋아지셔서 이번 기회에 구정마루의 도움으로 마루를 시공하게 되었습니다.”

정민 씨가 구정마루를 선택한 이유는 친환경 제품이라는 것. 친환경건축자재 최우수등급은 물론 친환경표시 인증까지 획득해 새집에서 나오는 유해물질이 부모님의 건강을 위협할 일이 없다. 시공용 접착제 역시 에탄올을 기본 용제로 사용한 포름알데히드 0%의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니 안심이 된다. 표면을 코팅 처리해 미끄럽지 않고 힘들이지 않아도 쉽게 바닥 얼룩을 제거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부모님의 안전과 건강을 위협했던 비닐 장판을 거둬내니 속이 다 시원하네요. 새로운 마루 덕분에 실내 분위기가 깔끔해진 것도 좋지만 부모님이 안심할 수 있는 주거 공간에서 사시게 된 것이 정말 기뻐요.”



언니 은영 씨도 오크카푸치노의 부드러운 브라운 컬러 덕분에 실내 분위기가 고풍스럽고 아늑해졌고 심리적으로도 안정감이 느껴져 부모님께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됐다며 만족스러워했다.

협찬 내용&비용

마루 1백38만원 (38.88㎡)

시공비 42만원

부모님 건강 지킴이 친환경 바닥재
브러시 골드 ‘오크 클래식’ 출시

나뭇결의 생생함을 입체 엠보싱으로 표현한 ‘브러시 골드’의 신제품 ‘오크 클래식’을 선보인다. 자연친화적인 삶을 선호하는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해 천연 원목 오크에 섬세한 엠보 효과를 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자연 속 휴식’이라는 스토리를 담아 실내에서도 자연에서 쉬는 듯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온도와 습도에 따른 수축, 팽창의 변화가 없는 것이 장점이며, 친환경 SE0(Super Eco) 등급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부모님 건강 지킴이 친환경 바닥재
1 고강도 코팅으로 무거운 것을 옮길 때 사용하는 수레바퀴에도 쉽게 흠집이 나지 않는다.

2 초고강도 복합제 특수코팅으로 탁월한 표면 강도가 장점이며, 청소가 용이하다.

3 마루를 시공한 뒤 딸과 바닥에 앉아 휴식을 즐기는 시간이 많아졌다.

구정마루에서 온돌마루를 시공해드려요


구정마루에서 독자의 집 거실과 주방 바닥 부분(39.6㎡)을 무료로 시공해드립니다.

오크, 체리, 비취, 홍자작, 메이플, 화이트워시, 체로키 화이트, 티크, 월넛, 가우디 카바 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응모자격 거실&주방 면적이 33~39㎡인 단독주택이나 아파트에 살고 있는 독자

응모요령 응모권과 함께 거실과 주방의 전경 사진 3~4장, 주소, 전화번호, 사연을 자세히 적어 우편으로 보내주세요.

독자부담 시공비(3.24㎡당 3만5천원)는 당첨자가 부담합니다. 철거 필요 시 철거비 본인 부담.

보낼 곳 120-715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 29 동아일보사 ‘여성동아’ 구정마루 담당자 앞(보내주신 편지와 사진은 돌려드리지 않습니다)

당첨자 발표 선정된 독자에게는 개별적으로 연락드립니다.


문의·구정마루(031-766-0700 www.kujungmaru.co.k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