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2014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무병장수 꿈 실현할 바이오 혁명 체험하세요!

글·김지영 기자|사진·충북도청 제공

2014. 08. 28

무병장수와 아름다움, 생명의 비밀이 궁금하다면 2014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를 놓치지 말자. 9월 26일부터 10월 12일까지 충북 오송읍 엑스포 현장을 방문하면 피 한 방울로 암을 비롯한 각종 질환을 알아보는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다. 한류열풍의 한 축을 이끄는 K-뷰티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은 덤.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100배 즐기기.

2014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2014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홍보대사인 씨스타의 홀로그램 영상.

올가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알차고 유익한 체험 여행 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충북 오송생명과학단지에서 열리는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현장으로 달려가 보는 건 어떨까. 2014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는 2002년 바이오엑스포 개최 이후 충북의 바이오 산업이 오늘에 이르기까지의 성장 과정과 바이오 기술의 발전상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온몸으로 즐길 수 있도록 꾸민 글로벌 행사다.

엑스포 현장을 찾으면 최첨단 바이오 기술이 앞으로 바꿀 세상을 미리 만날 수 있다. 생명공학의 기초 이론을 머리가 아닌 오감으로 즐길 수 있게 현장 곳곳에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인체 내부를 직접 만지며 생명의 비밀을 배우는 ‘신비로운 바이오 인체탐험’, 4차원(4D) 시뮬레이터로 실제 레이싱의 역동성과 스릴을 만끽하는 ‘4D 다이내믹 라이드 체험’, 이외에 ‘나만의 DNA 목걸이 만들기’ ‘혈액형 염기서열 팔찌 만들기’ 등은 지적 호기심이 많은 아이들에게 오랫동안 잊히지 않을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준다.

바이오 신기술을 알고 싶다면 바이오미래관에 들른다. 바이오미래관에서는 국내외에서 주목하는 바이오 제품은 물론 인간과 각종 동식물의 유전체 분석 결과를 볼 수 있다. 세계 최초의 복제 개 ‘스너피’를 비롯해 엑스포의 상징인 복제 개 ‘동경이’, 난치병 치료에 쓰이는 최첨단 의료 로봇, 국내외 줄기세포 연구 현황, 바이오 신약 생산 과정도 소개한다.

첨단 바이오 기술을 이용한 암, 심장, 갑상선 질환 검사나 안면형상을 활용한 사상체질 진단, 정보기술(IT)과 생명공학기술(BT)의 융·복합에 따른 모바일 헬스 케어를 체험하고자 한다면 바이오건강체험관을 찾는다. 일상에 지친 직장인과 주부는 바이오건강체험관에 자리한 힐링테라피센터에서 안마를 받으며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는 힐링 효과를 맛볼 수 있다.

다양한 첨단 기술 체험하며 미래 사회 예측하는 재미



2014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2014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게이트, 최첨단 헬스 케어를 체험할 수 있는 건강체험관, DNA와 염색체를 형상화한 엑스포 광장의 꽃탑 조감도(위부터).

한류열풍의 한 축을 담당하는 K-뷰티를 즐기고 바이오 화장품을 체험하고 싶은 여성은 뷰티체험관 방문이 필수 코스. 이곳에서는 인기 걸그룹 씨스타와 함께하는 홀로그램 영상 콘서트를 즐기고 K-스타 메이크업 따라 하기 등의 뷰티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먹고 마시면서 예뻐지는 알약, 음료 형태의 화장품은 물론 체지방 분해, 피부 탄력 개선, 피부결 보정 효과가 있는 화장품도 써볼 수 있다. 피부맞춤 솔루션 코너에서는 피부의 건강 상태를 진단한 후 뷰티 컨설팅과 함께 피부 타입에 맞는 맞춤 화장품 샘플을 증정한다.

생명과학의 기초지식을 익히고 교과 과정과 연계된 실험 프로그램을 체험하고픈 학생에겐 에듀체험관을 추천한다. 에듀체험관에서는 홀로그램 영상을 통해 세포의 구조와 DNA의 모양을 확인하는 ‘살아 숨쉬는 세포’, 전자현미경으로 각종 동·식물을 확대 관찰하는 ‘현미경으로 만나는 세상’, 지문으로 바이오 관련 미래 유망 직업을 알아보는 ‘나도 미래 바이오인’ 같은 흥미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기다린다. DNA 추출 실험, 박테리오파지 만들기 등 학교에서 접하지 못한 바이오 실험도 즐길 수 있다. 유전자를 변형해 다양한 색을 내는 형광 제브라피시 수족관은 놓쳐선 안 될 볼거리다.

재미있는 전시를 지향하는 이번 엑스포에는 여러 관련 기업과 대학, 연구기관이 참여한다. 특히 국내외 바이오 기업 2백30곳이 참가해 저마다 첨단 바이오 기술과 관련 제품으로 관람객의 오감을 자극한다. 충북을 대표하는 바이오 기업인 LG생명과학과 메타바이오메드, 옵티팜솔루션, 코스팜바이오, 퍼맨텍, 뷰티콜라겐, 성지메디칼 등도 함께한다.

주 행사와 별도로 숨은 재능을 뽐낼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 행사도 열리는 엑스포 입장권은 9월 20일까지 전국 농협지점과 지정판매처 77곳, 티몬, 옥션, G마켓 등에서 예매할 수 있다. 입장권 소지자는 오송 인근 청주동물원과 세종시 베어트리파크, 청남대, 청주 에듀피아 등을 이용할 때 무료 및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9월 26일~10월 12일

입장료 어른 1만원, 청소년 6천원, 어린이 4천원(예매 시에는 어른 8천원, 청소년 5천원, 어린이 3천원)

문의 043-230-6021~4

학생·일반 직접 참여하고 상도 받으세요!


생명과학 인재 키우는 국제바이오 의·과학실험경연대회

생명과학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바이오 인재 양성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9월 27일 비즈니스룸과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초등부 저학년(3~4학년), 초등부 고학년(5~6학년), 중등부, 고등부로 나눠 각 40팀을 오송바이오진흥재단 홈페이지(www.osong-bio.kr)에서 8월 31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평가 결과가 우수한 총 37팀엔 미래창조과학부장관과 도지사가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문의 충북대학교 의학정보센터 바이오실험경연대회 준비사무국 043-261-3462

바이오의 신비 포착 국제바이오현미경사진공모전

생명과학의 신비로움과 마이크로 세계의 아름다움을 사진으로 보여주는 전시. 공모 부문은 국내외 초·중·고등부 및 일반으로 나뉜다. 출품 희망자는 광학현미경이나 전자현미경으로 촬영한 1M 이상의 바이오 관련 이미지를 jpg나 jpeg 파일로 응모하면 된다. 한 사람이 10작품까지 응모할 수 있다. 부문별로 선정된 우수 작품엔 보건복지부장관과 도지사가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응모 기간은 8월 31일까지. 접수처는 오송바이오진흥재단 홈페이지(www.osong-bio.kr).

‘내가 그리는 풍요로운 바이오 세상’ 그림엽서공모전

대상은 전국 초등학생, 공모전 주제는 우리 삶을 풍요롭게 하는 상상 속 바이오 세상이다. 바이오 기술로 변하게 될 미래 생활상 등 바이오 관련 내용을 표현 방식에 구애받지 않고 엽서에 담으면 된다. 우체국 관제엽서나 같은 크기로 재단한 켄트지 등을 이용하고 이름, 주소, 연락처, 이메일, 작품 설명 등을 정확하게 표기해 운영사무국으로 발송하면 된다. 모든 참가자에게 엑스포 무료 입장의 특전이 주어지고 출품작은 엑스포장 안에 전시된다. 공모 기간은 8월 29일까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osong-bio.kr) 참조.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