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Cooking Class

스타일리시맘들 사이에 소문난 쿠킹클래스

먹고, 만들고, 배워라!

기획·김진경 | 진행·조은아 프리랜서 | 사진·홍중식 지호영 문형일 현일수 이기욱 기자

2014. 04. 15

친정어머니에게 요리를 배워도, 요리책을 보고 따라 해도 실력이 늘지 않는다면 쿠킹 클래스에 도움을 청해보자. 유명한 요리 선생님이 세세하게 알려주고, 함께 만들어 맛볼 수 있으니 요리 초보자도 요리 실력이 쑥쑥 늘 수밖에 없다.

마크로비오틱 쿠킹 스튜디오

스타일리시맘들 사이에 소문난 쿠킹클래스
국내 최초로 매크로바이오틱 요리를 선보인 자연요리 연구가 이양지 선생의 요리교실. 돌미나리주먹밥, 채소듬뿍탕평채, 마연어샐러드 등 매크로바이오틱 요리를 정통으로 알려준다. 12년째 운영하며 자연 가정요리와 채식 베이킹 수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건강에 관심 많은 이들과 아이에게 건강한 음식을 해주고픈 엄마들이 주로 찾는다. 가정식 정규반 6개월 12회 과정으로 4회에 28만원이며, 자연가정요리 및 시즌별 특강은 10만원 내외.

위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산운로 146 문의 031-708-4206 www.macrobiotics.co.kr

더덕새송이매콤양념장구이

스타일리시맘들 사이에 소문난 쿠킹클래스
Ingredients



더덕 4개, 새송이버섯 2개, 양념장(고추장·청주 2큰술씩, 올리고당 1큰술, 고춧가루 ½큰술, 다진 마늘·생강즙 1작은술씩)

How to make

1 더덕은 껍질을 벗긴 뒤 두들겨 먹기 좋게 저며 썬다.

2 새송이버섯은 더덕 크기에 맞춰 자른다.

3 분량의 재료를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4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더덕과 새송이버섯을 올려 약한 불로 구우면서 ③의 양념장을 3~4번 바른다.

봄나물김말이강회

스타일리시맘들 사이에 소문난 쿠킹클래스
Ingredients

원추리 200g, 느타리버섯 100g, 김밥용 김 2장, 초고추장(고추장 2큰술, 매실액·현미식초 1큰술씩, 황설탕 ½큰술)

How to make

1 원추리는 살짝 데쳐 물기를 꼭 짠다.

2 느타리버섯은 살짝 데친 뒤 물기를 짜지 않고 채반에 담아 식힌다.

3 김밥용 김에 식힌 원추리와 느타리버섯을 넣어 김밥처럼 말아 한입 크기로 자르고, 초고추장을 곁들인다.



스타일리시맘들 사이에 소문난 쿠킹클래스
구르메 레브쿠헨

한국으로 귀화한 일본인 나카가와 히테코가 운영하는 곳이다. 스페인 요리를 중심으로 한 지중해 요리 클래스를 진행 중인데, 수강생들이 원하면 일본식 요리를 알려주기도 한다. 파에야, 타파스, 부야베스 등 스페인 가정식을 전채부터 후식까지 5가지로 진행하며, 한 달에 1회 수업을 한다. 수강료는 1회에 6만원. 클래스 신청은 페이스북과 블로그 메시지로만 받고 있다.

문의 blog.naver.com/lebkuchen.do facebook.com/Gourmet.Lebkuchen

지중해식 샐러드

스타일리시맘들 사이에 소문난 쿠킹클래스
Ingredients

현미 2컵, 물 8컵, 적양파 ½개, 노랑·빨강 파프리카 1개씩, 방울토마토 20개, 마늘 2쪽, 쪽파 3개, 안초비 4개, 바질잎 적당량, 블랙·그린 올리브 15개씩, 드레싱(레몬즙 1개 분량, 올리브오일 5큰술, 소금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How to make

1 현미는 물에 불린 뒤 냄비에 물과 함께 넣고 15분 정도 끓인다.

2 적양파와 파프리카는 1cm 두께로 채썰고, 방울토마토는 세로 방향으로 4등분한다. 마늘과 쪽파, 안초비, 바질잎은 다진다.

3 ①은 찬물에 씻어 전분을 뺀 뒤 커다란 볼에 담고, ②의 손질한 재료들과 올리브를 함께 담아 섞는다.

4 분량의 재료로 드레싱을 만들어 ③에 넣고 섞는다.

스타일리시맘들 사이에 소문난 쿠킹클래스
마망갸또

르 꼬르동 블루 출신 베이킹 전문가 피윤정 오너셰프가 오픈한 베이킹 전문 브랜드이자 베이킹 아카데미다. 프랑스, 일본, 캐나다 등 다양한 국가의 메이저급 제과학교 출신 전문 파티시에들이 클래스를 진행한다. 원데이 클래스는 1회 10만원, 초보자를 위한 비기너 클래스는 4주 과정에 43만~48만원, 마카롱·타르트 등 베이킹 아이템을 배우는 마스터 클래스는 4주 과정에 45만~80만원이다. 베이킹 비즈니스 클래스도 있어 취미로 베이킹을 배우고 싶은 이들부터 퀄리티 높은 베이킹 기술을 익히고 싶은 이들까지 다양하게 찾는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10길 30-12 문의 1577-9327 www.mamangt.com

캐러멜쇼콜라타르트

스타일리시맘들 사이에 소문난 쿠킹클래스
How to make

타르트 틀에 쇼콜라 사브레를 구워 식힌 뒤 밀크로셰를 균일한 두께로 펼쳐 굳힌다. 그 위에 가나슈를 채워 냉장고에 넣어 한번 굳힌 뒤 캐러멜소스와 캐러멜 글라사주를 차례로 얹어 굳히면 된다.



















스타일리시맘들 사이에 소문난 쿠킹클래스
그람모키친

르 꼬르동 블루 출신 최병구 셰프와 강미선 파티시에가 운영하는 예약제 레스토랑 겸 클래스. 한국 식재료를 이용한 이탤리언 가정식과 프랑스 디저트와 제철 요리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1회에 2~3가지 요리를 배운다. 주로 소규모 클래스로 진행되는데, 간단한 요리 상식부터 식재료에 대한 설명까지 다양한 내용을 배울 수 있다. 총 8회 수업으로 진행되며, 수강료는 재료에 따라 50만~60만원.

위치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 32길 18 문의 010-5146-3030

프렌치어니언수프

스타일리시맘들 사이에 소문난 쿠킹클래스
Ingredients

양파 4개, 송아지육수 1L, 소금·후춧가루·이탤리언 파슬리 약간씩, 바게트빵 1조각, 그뤼에르치즈 3조각

How to make

1 양파는 얇게 썰어 마른 팬에 갈색 빛이 돌때까지 볶는다.

2 ①에 송아지 육수를 한 국자 넣고 볶다 어느 정도 색이 진해지면 나머지 육수를 넣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해 한소끔 끓인다.

3 오븐볼에 바게트빵과 ②의 수프, 그뤼에르치즈를 담아 오븐에 넣고 치즈가 녹을 때까지 익힌다.

4 ③의 수프 윗면을 토치로 살짝 그을리고, 이탤리언 파슬리를 올린다.

프랑스식 돼지리예트

스타일리시맘들 사이에 소문난 쿠킹클래스
Ingredients

채소스프리토(셀러리 1대, 양파 ½개, 당근 ¼개, 올리브오일·화이트와인·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로즈메리 1줄기), 돼지고기 300g, 로즈메리 3줄기, 럼·소금·후춧가루·트러플오일·닭육수·베이비채소·래디시 적당량씩, 빵 3조각, 수란 1개, 트러플오일드레싱(트러플오일·식초 1작은술씩)

How to make

1 셀러리, 양파, 당근은 잘게 다져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볶고 화이트와인과 로즈메리를 넣은 뒤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다.

2 돼지고기는 잘게 갈아 로즈메리와 럼으로 마리네이드한 뒤 ①을 볶았던 팬에 넣고 볶다가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다.

3 ②에 트러플오일과 닭육수를 약간 넣고 볶다 로즈메리를 뺀다.

4 분량의 재료를 섞어 트러플오일드레싱을 만든다.

5 ③에 ①의 채소스프리토를 넣고 블라인더로 곱게 갈아 빵 위에 바른 뒤 베이비채소와 래디시, 수란을 곁들이고 트러플오일드레싱을 뿌린다.

스타일리시맘들 사이에 소문난 쿠킹클래스
키친 르쎌

요리 연구가이자 푸드 스타일리스트 방영아 선생의 쿠킹 클래스로 재료 손질에서부터 요리하는 법, 스타일링하는 법까지 배울 수 있다. 한식 요리를 기본으로 이탤리언 · 프렌치 요리, 일본 가정식, 건강 자연식, 제과·제빵 및 디저트, 김치 · 발효음식, 어린이 쿠킹 클래스까지 다양한 클래스로 구성돼 있다. 일주일에 한 번 수업하며, 8주를 기본으로 수강료는 재료비 포함 80만원이다.

위치 서울시 용산구 독서당로 20길 1-8 문의 02-795-2468

돼지고기사태찜

스타일리시맘들 사이에 소문난 쿠킹클래스
Ingredients

돼지고기 사태 800g, 밑간(청주 1큰술, 인스턴트 커피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감자·홍고추 2개씩, 양파 1개, 꽈리고추 10개, 생강 2쪽, 대파 1대, 포도씨오일 2큰술, 양념장(물엿 ½컵, 간장 4큰술, 다진 파 3큰술, 다진 마늘·굴소스·참기름·맛술 2큰술씩, 통후추 1작은술, 다진 청양고추 4~5개 분량), 뜨거운 물 4컵

How to make

1 돼지고기 사태는 흐르는 물에 씻어 4cm 크기로 썰어 밑간 재료에 재워둔다.

2 감자는 껍질을 벗겨 4~6등분한 뒤 모서리를 둥글게 다듬고, 양파도 비슷한 크기로 썬다.

3 꽈리고추는 꼭지를 떼고, 홍고추는 어슷하게 썬다.

4 생강은 저며 썰고, 대파는 채썬다.

5 팬에 포도씨오일을 두르고 생강과 대파를 볶다 돼지고기를 넣어 연한 갈색이 되도록 굽는다.

6 분량의 재료를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7 구운 돼지고기를 냄비에 담고 양념장 절반 분량과 뜨거운 물을 넣고 중불에서 은근히 끓인다.

8 돼지고기가 반 정도 익으면 ②의 감자와 양파를 넣고 남은 양념장을 넣어 속까지 푹 익도록 은근히 끓이다 ③의 꽈리고추와 홍고추를 넣고 익힌다.

스타일리시맘들 사이에 소문난 쿠킹클래스
르크루제 쿠킹 클래스

프랑스 명품 주방 브랜드 르크루제 청담 부티크의 쿠킹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는 클래스로, 르크루제 전속 쿠킹 컨설턴트 김진희 셰프가 직접 개발한 요리를 강의한다. 간단버섯잡채, 그릴치킨샌드위치 등 간편하게 만드는 요리를 배울 수 있다. 르크루제코리아 네이버 카페를 통해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선정한다. 쿠킹 클래스 참가자에게는 무쇠 주물 냄비 제품 30%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쿠킹 클래스 참가비는 1만원.

위치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457 앙스돔빌딩 1층 문의 02-3444-4841 cafe.naver.com/enjoylecreuset

간단버섯잡채

스타일리시맘들 사이에 소문난 쿠킹클래스
Ingredients

떡볶이떡·쇠고기 100g씩, 쇠고기양념(간장·다진 파 1큰술씩, 다진 마늘·설탕 ½큰술씩, 깨소금·후춧가루·참기름 약간씩), 양파 1개, 파프리카 ½개, 당근·부추·느타리버섯 30g씩, 표고버섯 3장, 참기름·통깨 적당량씩, 간장·굴소스 1큰술씩

How to make

1 떡은 찬물에 씻고, 쇠고기는 채썰어 쇠고기양념에 재워둔다.

2 양파, 파프리카, 당근은 채썰고, 부추는 4cm 길이로 자른다.

3 느타리버섯은 먹기 좋은 크기로 찢고, 표고버섯은 채썬다.

4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양파, 당근, 느타리버섯, 표고버섯, 떡, 쇠고기 순으로 올린 뒤 뚜껑을 덮어 중불에서 5분 정도 익힌다.

5 쇠고기가 익으면 간장, 굴소스, 부추, 파프리카를 넣어 섞은 뒤 참기름과 통깨를 뿌린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