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ylish people

패피의 리얼 스트리트 룩

쇼핑몰 대표·스타일리스트의 옷장을 열다

기획·이성희 |사진·지호영 문형일 기자

2013. 10. 10

옷 잘 입기로 소문난 인터넷 쇼핑몰의 CEO, 스타일리스트들이 스타일 멘토로 나섰다. 그들의 스타일링을 눈여겨보는 것만으로도 패션 지수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애니브라운&폴샵 대표 변남옥(36)

패피의 리얼 스트리트 룩


Outlook Today 누구의 옷장에나 있을 법한 가장 기본적인 아이템으로만 매치했다. 블루 재킷, 스트라이프 보더 티셔츠, 그레이 컬러 울 슬랙스, 브라운 옥스퍼드 슈즈의 조화는 시간이 지나도 꾸준히 사랑받는 명불허전 프렌치 시크 룩. 진짜 잘 입은 옷차림은 먼 훗날 봐도 촌스럽지 않다.
티셔츠 세인트제임스, 재킷·슈즈 보세, 팬츠 클럽모나코, 가방 샤넬 제품으로 모두 본인 소장품.
헤어·재혁(제니하우스 올리브점 02-512-1563) | 메이크업·주희(제니하우스 올리브점)

In Her Closet

패피의 리얼 스트리트 룩




1 헤링본 소재 스커트는 밑단에 플레어 장식을 더해 페미닌함을 강조했다. 심플한 톱을 매치해 강약을 조절한다. 폴샵 제품.
2 레오퍼드가 가미된 코트는 가끔 화려해지고 싶은 날 입기에 제격이다. 프린트가 화려해 다른 아이템으로 악센트를 더할 필요도 없다. 이 옷 하나면 그날은 내가 주인공! 폴샵 제품.
3 클래식 아이템은 비용 부담을 감수하더라도 좋은 제품을 구매해 두고두고 입는 것도 재테크다. 이자벨마랑 코트는 어느 옷에 매치해도 잘 어울리고 엘레강스한 매력을 발산한다. 본인 소장품.

빨강머리 스타일리스트 김영(25)

패피의 리얼 스트리트 룩


Outlook Today 여름엔 스냅백으로 활동성을 강조했다면 가을엔 헌팅캡이다. 헤링본 소재의 헌팅캡에 언밸런스 커팅으로 기교를 부린 니트 톱과 블랙스키니 팬츠면 내추럴하면서도 근사한 데일리 룩이 완성된다.
모두 보세 제품으로 본인 소장품.
헤어·준성(순수 이야기점 02-518-5704) | 메이크업·신경미(순수 이야기점)

In Her Closet

패피의 리얼 스트리트 룩


1 군대의 계급장이던 스카프가 에르메스에 의해 여성의 액세서리가 됐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지. 예쁜 디자인의 스카프 한 장이 당신의 스타일 계급을 좌우할 수 있다. 해외 수입 제품으로 본인 소장품.
2 면세점 세일 때‘득템’한 제품. 캐주얼한 룩에는 롱 스트랩을 활용해 숄더백처럼 연출하고, 포멀한 룩에는 스트랩을 떼고 토트백으로 매치한다. 마크제이콥스 제품으로 본인 소장품.
3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라이더 재킷, 레플리카 점퍼, 트렌치코트 같은 아우터와 함께 환상의 짝을 이룬다. 빨강머리 제품.
4 허리를 밴딩 처리한 그레이 트레이닝 팬츠는 신축성이 좋아 운동할 때 불편함이 없다. 빨강머리 제품.

써니11 대표 지태란(46)

패피의 리얼 스트리트 룩


Outlook Today 클래식의 대명사인 트렌치코트는 가을 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아이템이다. 과하거나 거추장스러운 것을 싫어해 이너와 슈즈를 블랙으로 맞춰 트렌치코트가 돋보이도록 스타일링했다. 레오퍼드 프린트 스카프와 체크 가방으로 악센트를 주어 마무리했다.
니트 톱 시스템, 트렌치코트·머플러 보세, 팬츠 자라, 슈즈 수제화, 가방 버버리 프로섬 제품으로 모두 본인 소장품.
헤어·재혁(제니하우스 올리브점 02-512-1563) | 메이크업·주희(제니하우스 올리브점)

In Her Closet

패피의 리얼 스트리트 룩


1 두툼한 니트 카디건 하나면 겨울까지 따뜻하게 입을 수 있다. 셔츠를 매치하고 셔츠의 칼라를 꺼내어 레이어드하면 스마트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써니11 제품.
2 스키니 스트랩 워치에 다양한 비즈 소재 브레이슬릿을 레이어드해 허전한 손목을 빛나게 한다. 보세 제품으로 본인 소장품.
3 티셔츠는 많으면 많을수록 스타일링이 쉬워진다. 두 가지 이상의 컬러가 배색된 티셔츠라면 그 하나만으로도 톡톡히 개성을 뽐낼 수 있다. 써니11 제품.
4 스카프는 3백65일 스타일 지수를 업그레이드해주는 기특한 아이템이다. 가방 손잡이, 헤어밴드, 벨트 등 매치하는 곳에 따라 기능을 달리한다. 페라가모 제품으로 본인 소장품.

아이린데이 대표 손은진(37)

패피의 리얼 스트리트 룩


Outlook Today 날이 쌀쌀할 땐 두꺼운 옷 하나보다는 얇은 옷 여러 벌을 겹쳐 입어야 보온성이 좋고 스타일리시해 보인다. 플란넬 소재 깅엄 체크 셔츠에 강렬한 레드 컬러 니트 톱을 레이어드하고 와펜 장식으로 포인트를 더한 레플리카 점퍼를 매치했다. 키가 작은 편이라 짧은 하의로 꿀벅지를 드러내 다리를 길어 보이도록 스타일링했다.
셔츠·니트·재킷·슈즈 보세, 팬츠 자라, 가방 버버리 제품으로 모두 본인 소장품.
헤어·재희(오프레플러스 02-516-1194) | 메이크업·모카(오프레플러스)

In Her Closet

패피의 리얼 스트리트 룩


1 와인 컬러에 그린 페이즐리 프린트가 가미된 스카프는 가을과 어울리는 컬러감이 좋아 매년 이맘때면 즐겨 착용한다. 보세 제품으로 본인 소장품.
2 골드 스터드 장식 레더 브레이슬릿은 계절에 상관없이 어떤 룩에나 잘 어울려 매일 차고 다닌다. 보세 제품으로 본인 소장품.
3 데님과 함께 데일리 룩으로 매치하기 좋은 키튼 힐 부츠. 특별한 날 오리엔탈 느낌의 에스닉 원피스와 매치하면 웨스턴 걸로 거듭날 수 있다. 아이린데이 제품.
4 키가 작은 편이라 스커트를 고를 땐 길이가 짧은 미니스커트를 골라 다리가 길어 보이도록 한다. 에이프런이 양옆에 달려 독특하며 허리에 긴장감을 더하는 밴딩 디테일이 멋스럽다. 아이린데이 제품.

러블리방앗간 대표 김혜현(36)

패피의 리얼 스트리트 룩


Outlook Today 가을을 알리는 첫 번째 신호는 바로 시원한 바람이다. 올가을엔 린앤롱 시폰 소재를 활용해 바람에 살랑이는‘여신 룩’을 연출할 것을 추천한다. 하늘하늘한 소재는 가을바람과 만나 드라마틱한 실루엣을 선사한다.
블라우스 러블리방앗간, 스커트 타임, 슈즈 슈콤마보니, 가방 샤넬 제품으로 모두 본인 소장품.
헤어·소희(에이바이봄 02-516-8765) | 메이크업·미현(에이바이봄) | 장소협찬·에이바이봄

In Her Closet

패피의 리얼 스트리트 룩


1 5년 전 구입했지만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이라 매년 챙겨 입는다. 어떤 이너를 매치하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180도 달라져 스타일링하는 재미가 있다. 버버리 제품으로 본인 소장품.
2 블랙과 화이트가 깔끔하게 조화를 이룬 니트 톱은 골지 소재라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1960~70년대풍 플레어스커트와 매치하면 오드리 헵번도 울고 갈 듯. 앤디앤뎁 제품으로 본인 소장품.
3 평소 과한 액세서리를 좋아하지 않는 터라 포인트로 프린트를 활용한다. 프린트가 있는 구두라면 과하지 않게 에지 있는 옷차림을 완성할 수 있다. 러블리방앗간 제품.

낸시렐라 대표 김나현(29)

패피의 리얼 스트리트 룩


Outlook Today 까르벵, 셀린느 등의 2013 F/W 런웨이만 봐도 디자이너들이 넉넉한 핏에 매료됐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송치와 모직으로 소재를 달리한 오버사이즈 코트에 블라우스와 가죽 레깅스 팬츠를 매치해 모던하면서 시크한 옷차림을 완성했다.
코트 케이트 실베스터, 슬리브리스·팬츠·슈즈 보세, 스카프 쟈딕앤볼테르, 가방 셀린느 제품으로 모두 본인 소장품.
헤어·유태(에이바이봄 02-516-8765) | 메이크업·선미(에이바이봄) | 장소협찬·에이바이봄

In Her Closet

패피의 리얼 스트리트 룩


1 시크한 매니시 룩을 차려입은 톰보이가 대세인 이번 시즌에 딱! 앵클이 드러나는 스키니에 매치하면 멋스러운 보이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미우미우 제품으로 본인 소장품.
2 올리비아 팔레르모의 파파라치 컷 속 멜리멜로의 탤라 백을 보고 첫눈에 반해 바로 구입했다. 양옆으로 달린 손잡이 디자인이 독특하다. 본인 소장품.
3 가을철 가장 즐겨 신는 아이템은 베이식한 디자인의 앵클 부츠다. 레이스업 스타일은 너무 투박해 보여 밴딩 처리된 디자인을 골랐다. 낸시렐라 제품.
4 자체 제작한 랩 원피스는 여성의 실루엣을 아름답게 표현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가을에는 블랙 스타킹과 앵클부츠로 스타일링하고 조금 더 추워지면 코트를 매치해 연출한다. 낸시렐라 제품.

마담브리 대표 구유경(32)

패피의 리얼 스트리트 룩


Outlook Today 옷은 심플하되 다양한 액세서리로 스타일에 재미를 더하는 스타일링을 즐긴다. 선글라스, 브레이슬릿, 네크리스 등 여러 아이템을 착용했지만 재킷과 이너, 가방, 부츠를 톤온톤으로 매치하고 강약을 조절해 과해 보이지 않게 스타일링했다.
재킷 손정완, 티셔츠·팬츠 보세, 선글라스 디올, 가방 하이드바이 글렌다, 시계 예거 르쿨트르, 슈즈 마이클코어스 제품으로 모두 본인 소장품.
헤어·지선(에이바이봄 02-516-8765) | 메이크업·재희메이크업(에이바이봄)

In Her Closet

패피의 리얼 스트리트 룩


1 바이커 특유의 시크함은 간직하면서 둥근 네크라인이 여성스러움을 강조해 어떤 옷차림에도 잘 어울린다. 마담브리 제품.
2 니트 소재 밴드 스커트에 라이더 재킷이면 올가을 데일리 룩으로 손색없을 것. 통통한 하체 때문에 니트 소재가 부담스럽다면 골지 무늬를 택해 단점을 보완한다. 마담브리 제품.
3 앵클부츠는 발목까지 올라오는 길이라 다리가 짧아 보일 수 있으니 앞코가 너무 뾰족한 디자인보다는 둥근 코를 선택한다. 짧은 종아리를 보완해 다리가 길어 보인다. 세라 제품으로 본인 소장품.
4 나이 들수록 화려하기보다는 은은한 고급스러움이 나는 가방을 찾게 된다. 특별한 무늬도 장식도 없지만 고유의 위빙 테크닉으로 에지를 더해 심심함을 덜어냈다. 보테가베네타 제품으로 본인 소장품.

더드레스룸 대표 구정연(32)

패피의 리얼 스트리트 룩


Outlook Today 잔잔한 프린트의 시폰 스커트와 아이보리 컬러 블라우스의 스타일링을 즐긴다. 프린트와 프린트의 결합도 유니크한 분위기를 자아내지만 데일리 룩으로는 튀는 느낌이 있어 상·하의 중 하나만 프린트로 포인트를 준다. 미니 체인 백을 매치해 여성스러움을 강조했다.
티셔츠·스커트 이자벨마랑, 슈즈 보세, 가방 샤넬 제품으로 본인 소장품.
헤어·재혁(제니하우스 올리브점 02-512-1563) | 메이크업·주희(제니하우스 올리브점)

In Her Closet

패피의 리얼 스트리트 룩


1 어떤 상의에 어떤 하의를 매치할까 고민할 필요 없이 이 원피스 하나면 로맨틱한 데이트 룩이 완성된다. 더드레스룸 제품.
2 여러 가지 패턴을 조합하는 패턴 플레이는 스타일링하기 어렵지만 같은 패턴을 상·하의에 적용해 스타일링하면 간단하다. 보세 제품으로 본인 소장품.
3 옆에 리본을 부착해 블랙 고유의 시크함에 페미닌함을 더한 부티. 더드레스룸 제품.

딘트 대표 신수진(36)

패피의 리얼 스트리트 룩


Outlook Today 가을 낙엽과 닮은 브라운 컬러로 스타일링했다. 코트, 가방, 슈즈까지 브라운 계열로 통일했지만 폴리에스테르, 레더 등 소재를 달리해 지루하지 않다. 골드 액세서리와 프린트가 가미된 스카프로 포인트를 주되, 스카프는 묶지 않고 길게 늘어뜨려 분위기를 더했다.
원피스·코트·슈즈·스카프 보세, 가방 프라다 제품으로 모두 본인 소장품.
헤어·안나(오프레플러스 02-516-1194) | 메이크업·모카(오프레플러스)

In Her Closet

패피의 리얼 스트리트 룩


1 비즈니스 미팅이 있을 땐 스틸레토 힐을 신어 다리 라인이 돋보이도록 한다. 구두에 과도한 포인트 더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아 앞코에만 소재를 달리한 디자인을 선택했다. 딘트 제품.
2 예전에 할머니 손목에서 봤을 법한 예스러움이 묻어나는 골드 체인 워치는 이태원 빈티지 숍에서 구매했다. 특별한 장식은 없지만 시계가 풍기는 오래된 느낌이 좋아 애용한다. 빈티지 제품으로 본인 소장품.
3 소지품을 적게 넣어 축 처지는 실루엣을 만들어야 더욱 스타일리시하다. 루이비통 제품으로 본인 소장품.
4 통통한 몸매를 감추기 위한 트릭 중 하나는 반복적인 패턴을 활용해 시선을 분산시키는 것. 블록 모양이 빼곡히 프린트된 원피스라면 걱정 없다. 스킨 톤의 얇은 벨트가 허리 라인을 강조해 더욱 날씬해 보인다. 딘트 제품.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