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awards

MY ONLY ONE COSMETIC

100인의 선택, 내 마음 속 1위 뷰티 아이템

기획·이성희 | 사진·문형일 기자

2013. 09. 05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여성 1백 명에게 그동안 써본 뷰티 아이템 중 최고의 제품은 무엇인지 물었다. 다른 이에게 칭찬받은 화장품이라면 내 피부에 맞을 확률도 높다. 밑져야 본전! 화장품 구매 전 리스트를 한 번쯤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MY ONLY ONE COSMETIC


1 시세이도프로페셔널 아데노바이탈 스캘프 토닉 “두피에 뿌리면 가려움증을 완화하고 비듬을 예방해요. 스프레이 타입이라 사용이 간편하죠.” 제니하우스 올리브점 헤어 디자이너 김진미 아데노신 성분을 함유해 모발을 튼튼하고 풍성하게 만든다. 200g 3만원대.
2 필로소피 리빙 그레이스 퍼밍 바디 에멀전 “피부가 촉촉해지는 것은 물론 따뜻한 머스크 향이 은은하게 지속돼 마치 향수를 뿌린 것 같아요.” 보떼101 헤어 디자이너 이진하 항산화 성분을 함유해 피부 탄력을 지킨다. 480ml 4만9천원.
3 바닐라코 잇 래디언트 CC크림 “발림성이 좋고 수분감이 풍부해 따로 수분크림을 바르지 않을 때도 있답니다.” H은행 이수경 마이크로 파우더와 광채 피그먼트가 피부톤을 보정한다. 30ml 2만5천원.
4 로레알파리 토탈 리페어5 헤어팩 “꾸준히 사용한 뒤 거칠었던 모발이 한결 정돈됐어요.“ EBS 교원사업부 김현정 주 2~3회 샴푸 후 모발에 바르고 미온수로 헹궈내면 모발에 수분이 공급된다. 240g 9천원.
5 참존 뉴 콘트롤크림 “마사지하듯 롤링하면 각질이 제거되고 자극 없이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어요.” 여성동아 기자 권이지 우유에서 추출한 사이토카인 성분이 피부 탄력을 돕고 에센스 성분이 풍부한 영양을 공급한다. 페이스, 보디, 헤어 모두 사용 가능한 멀티 제품. 200g 1만6천원대.
6 설화수 미안피니셔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바르면 피부에 윤기가 더해져 반짝반짝 빛이 난답니다.” 주부 백주현 인삼과 녹차를 결합한 녹삼효 성분이 피부톤을 정돈하고 윤기 있는 피부 표현을 돕는다. 80ml 9만원대.
7 식물나라 더 풍부한 스노우 폼 “누르는 순간 쫀득한 찰거품이 생성돼 에스테틱에서 버블 마사지를 받는 듯한 효과를 줘요.” 올리브영 MD 하지연 미세 거품이 모공 깊은 곳 노폐물까지 제거한다. 120ml 9천8백원.
8 이바인코리아 멀티 펩타이드 토너 “토너지만 스프레이 타입이라 미스트처럼 활용하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어요.” 미즈모델 경은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해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다. 180ml 6만6천원.

MY ONLY ONE COSMETIC


9 블리스 트리플 옥시전 인스턴트 에너자이징 마스크 “얼굴에 바르면 거품이 생기면서 피부 표면에 있던 노폐물을 제거해 안색을 밝혀준답니다.” 뷰티 파워블로거 슝슝양 식물성 성분인 글루타민산이 피부 속 수분을 유지해 피부를 생기 있게 가꾼다. 100ml 7만2천원.
10 리엔케이 셀 루미너스 리얼 화이트 디톡스 마스크 “워시오프 타입이라 샤워할 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사용 후 피부가 맑아진답니다.” 여성동아 기자 강현숙 미세한 산소 기포 제형이 모공 깊은 곳까지 딥 클렌징하는 워시 오프 타입 산소 마스크. 100ml 5만5천원.
11 닥터자르트 UV 에브리 선 데이 SPF50+ PA+++ “백탁 현상이 없고 로션처럼 부드러운 텍스처로 데일리용으로 사용하기 딱이에요.” K은행 정다운 라이트 핑크 베이지 색상을 더해 메이크업 베이스 기능까지 갖춘 자외선 차단제. 50ml 2만9천원.
12 오휘 선 사이언스 모이스트 쿨링 선블록 SPF50+ PA+++ “로션 타입 제품이라 번들거리지 않고 메이크업을 해도 밀리지 않는답니다.” 대학원생 이보리 바르는 동시에 피부 온도를 즉각적으로 3.3℃ 내려 열에 의한 피부 손상을 막는다. 30ml 4만8천원.
13 아벤느 오 떼르말 “하루종일 사무실에 있다 보면 피부가 건조해 미스트를 수시로 뿌려 수분을 공급합니다.” 영어학원 강사 이종혜 미네랄 함량이 적어 수분 증발 뒤 표면에 남아 있는 미네랄이 없기 때문에 뿌려도 건조하지 않다. 50ml 8천원.
14 폴라초이스 스킨 퍼펙팅 BHA 젤 “세안 후 토너 다음 단계에 사용하면 피부 홍조가 사라지고 피부톤이 한결 환해져요.” 섬유연구원 김은희 안티박테리아에 효과적인 베타인 살리실산 성분이 블랙헤드와 각질을 제거하는 젤 타입 각질 제거제. 118ml 3만1천원.
15 피지오겔 AI 리페어 크림 “아토피가 있는 사람에게는 없어선 안 될 존재로 통하는 보디 로션! 거칠었던 피부가 부드러워졌어요.” 음악학원 원장 최은빈 피부 세포를 자연적으로 재생하는 항염·항산화 성분을 함유해 붉고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50ml 3만원대.
16 케라스타즈 넥타 테르미크 “샴푸 후 타월 드라이하고 바르면 모발이 촉촉해져요.” 헤어 디자이너 원유진 로열젤리 성분이 푸석해진 모발을 윤기 나게 가꾼다. 150ml 4만원대.
17 유니베라 스킨케어100 “두껍게 바르고 자면 수분팩처럼 활용할 수 있어요. 민감한 피부 진정 효과에 딱!” 여성동아 기자 한여진 알로에 성분을 100% 함유해 피부 회복 기능을 높인다. 150ml 3만5천원.
18 아이오페 에어쿠션 XP SPF50+ PA+++ “선크림을 덧바를 때마다 뭉치는 화장으로 고민했는데 에어쿠션 덕분에 고민 타파.” 패션 디자이너 심경은 메이크업 위에 여러 번 덧발라도 화장이 밀리지 않는다. 리필 포함 30g 4만원대.

MY ONLY ONE COSMETIC




19 바비브라운 블러쉬 앤 시머 블러쉬 “발색력이 좋아 진짜 제 볼이 발그레한 것처럼 표현할 수 있어요.” 영어 강사 김혜림 탄력을 더하는 실리카 성분이 볼을 탱탱하게 표현한다. 4g 3만5천원.
20 달팡 인트랄 레드니스 릴리프 수딩 세럼 “햇빛에 노출돼 열이 오르고 지친 피부에 바르면 생기가 돌아요.” 프리랜서 에디터 고우리 캐모마일과 서양산사나무 추출물이 피부의 붉은 기를 완화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30ml 12만원.
21 랑콤 하이드라젠 네오캄 젤 크림 “바르고 나면 흔적조차 남지 않을 만큼 금방 흡수되고 촉촉함이 오래도록 유지돼요.” D그룹 비서 여지영 화이트 재스민과 프랑스산 장미 추출물이 공해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50ml 9만2천원.
22 리리코스 마린 하이드로 앰플 EX “마치 피부에 수분막을 덮은 듯한 느낌이 들며 피부 속까지 촉촉해져요.” S브랜드 교육팀 진혜진 피부를 활성화하는 필수 미네랄이 생기 있는 피부를 만든다. 5mlX12개입 12만원.
23 네이처리퍼블릭 보테니컬 쿠션 그라데이션 틴트 “틴트를 좋아해 유명하다는 브랜드는 다 써보았지만 가격 대비 발색력 최고!” 프리랜서 에디터 김지영 스머징 스펀지가 달려 있어 그러데이션이 쉬운 무스 타입 립 래커. 3.5g 1만2천원.
24 프레쉬 로즈 페이스 마스크 “자극받은 피부, 칙칙하고 건조한 피부에 바르면 피부가 화사하고 매끈해져요. 싱그러운 장미 향이 나 사용할 때마다 기분까지 좋아져요.” 얼루어 뷰티 에디터 황민영 천연 장미 꽃잎 추출물이 피부 진정과 토닝을 돕고 쿨링 효과가 피부 염증을 완화한다. 100ml 8만2천원.
25 헤라 UV 미스트 쿠션 SPF50+ PA+++ “피부 촉촉함은 유지하고 자외선은 차단하는 일석이조 아이템. 덧발라도 화장이 밀리거나 뭉치지 않는답니다.” 미즈 모델 최정애 자외선 차단, 수분 미스트 등의 기능이 있으며 뭉침 없이 덧바를 수 있다. 리필 포함 30g 4만5천원.
26 시슬리 올 데이 올 이어 “실내 전등의 자외선 역시 피부에 침투해 잡티가 생길 수 있다고 해요. 피부 보호를 위해 매일 빠뜨리지 않고 바른답니다.” 여성동아 기자 이지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선필터 캡슐이 8시간 동안 피부를 지켜주는 프로텍션 데이 로션. 50ml 35만원.
27 크리니크 수퍼 시티 블록 오일-프리 데일리 페이스 프로텍터 SPF40 PA++ “지성 피부에게 강추!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자외선 차단제예요.” 교사 안지혜 오일프리 제형으로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톤 보정 기능이 있다. 40ml 4만5천원.
28 에뛰드하우스 님프 광채 볼류머 “파운데이션과 섞어 바르면 연예인 못지않은 꿀피부를 표현할 수 있답니다.” 순수 도산점 메이크업 아티스트 미니 래디언트 아우라 에이전트가 피부 광채를 연출하고 아르간 오일과 아보카도 오일이 보습막을 형성해 수분을 지켜준다. 25g 1만5천원.

MY ONLY ONE COSMETIC


29 숨37 스킨 세이버 에센셜 클리어 클로스 “한 번에 메이크업을 지우고 싶은 귀차니스트에게 최고의 제품.” E브랜드 매니저 신유진 50여 가지 식물을 3백72일간 발효해 만든 자연 발효 성분이 노폐물 및 각질을 제거한다. 3gX30개입 4만5천원.
30 비디비치 스몰 페이스 케이스 올 댓 페이스 “여러 종류가 함께 구성돼 활용도가 높고 특히 헤어 라인에 바를 수 있는 섀딩은 컬러가 자연스러워 자주 사용해요.” 순수 도산점 메이크업 아티스트 기보 파우더, 블러셔, 하이라이터, 섀딩 등 4가지 제품이 하나로 구성돼 휴대가 간편하다. 6.5gX4 10만1천원.
31 이니스프리 더 그린티 씨드 크림 “크림을 여러 번 덧바르면 겨울에도 건조해지지 않아요.” S물산 임영주 비타민 E, 미네랄, 리놀렌산 등 피부 보습 성분과 재생, 브라이트닝에 효과적인 녹차 씨앗 추출물이 피부를 건강하게 가꾼다. 50ml 2만5천원.
32 숨37 워터 풀 타임리스 워터 젤 크림 “바르고 자면 다음 날까지 촉촉함이 유지됩니다.” 편집 디자이너 박보라 노화 방지를 돕는 히비스커스와 모공 축소에 효과적인 금은화 추출물을 담은 젤 타입 수분크림. 50ml 8만원.
33 키스미 롱앤컬 마스카라 “전용 리무버가 있을 정도로 절대 번지거나 지워지지 않는 퍼펙트 마스카라.” 프리랜서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재희 섬유질이 배합돼 컬링을 반복할수록 긴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6g 1만원대.
34 에뛰드하우스 앵두알 입술 겔 패치 “각질을 유연하게 하고 입술에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해요. 립 메이크업 전에 하면 립 컬러 발색력도 높아져요.” 보떼101 메이크업 아티스트 황방훈 신진대사를 돕는 앵두 성분이 입술뿐 아니라 입술 주변까지 매끈하게 관리한다. 1매 2천5백원.
35 어바웃미 에이지 컨트롤러 리바이탈 아이 마스크 “다크서클이 걱정이라면 고민 끝! 겔 패치를 꾸준히 하고 난 뒤 눈가가 환해졌어요.” 진혜린 밀착력이 우수한 겔 타입 패치로 눈가 피부를 탱탱하게 가꾼다. 6gX10매 3만원대.
36 베네피트 더 포어페셔널 “이미 넓어진 모공을 줄일 수 없다면 가리는 것이 해답! 모공을 감추고 유분기를 잡아줘 지성 피부에 딱 맞는 제품이에요.” 회계사 김아영 오일프리 프라이머로 실리콘 성분이 불필요한 유분을 흡수해 피부를 보송하게 유지한다. 22ml 4만2천원.
37 아리따움 모디 네일 팝 아트 컬렉션 글램 네일 “기분 전환이 필요할 때 찾는 제품. 색상이 다양하고 발색력이 좋아요.” 중국어 교사 박소현 삼각 플랫 브러시가 발림성과 밀착성을 높인다. 10g 3천5백원.
38 스킨푸드 토마토 젤리 립 틴트 “촉촉하고 발색도 좋아 립밤과 립스틱을 따로 바르지 않아도 돼요.” 초등학교 교사 전지희 토마토 추출물을 함유해 입술에 생기를 불어넣는 젤리 질감의 틴트 립스틱. 4g 5천원.
39 로레알파리 샤인 카레스 글로스 틴트 “투명하게 발색되는 컬러가 good!. 글로스지만 끈적임도 없답니다.” 항공사 지상 승무원 김지현 25% 이상 수분 베이스로 촉촉함이 오래가고 컬러가 자연스럽다. 6ml 1만6천원대.
40 메이크업포에버 루즈아티스트 내추럴 “립스틱을 아무리 덧발라도 입술이 건조해지지 않아요.” L시네마 필드 매니저 이화란 글로시한 제형으로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립 컬러를 연출한다. 3.5.g 3만원대.

MY ONLY ONE COSMETIC


41 SK-ll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면세점 구입 필수품! 피부톤과 결을 한 번에 정리해줘요.” 초등학교 특수반 교사 전혜영 피부 조직과 세포 구조가 유사한 피테라 성분이 피부에 즉각적으로 영양을 공급한다. 75ml 9만원대.
42 멜비타 로즈 에센스 워터 “메이크업 전에는 스킨으로, 메이크업 후에는 미스트로 뿌리면 촉촉함을 오래 유지할 수 있어요.” W퓨리피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수빈 트러블 완화와 진정 효과가 있는 장미 추출물에 히알루론산을 첨가해 촉촉함까지 선사한다. 100ml 3만8천원.
43 유니베라 리니시에 M40x 아쿠아 파워 매직 젤 크림 “피부 겉은 물론 속 땅김까지 해결하는 수분크림.” 여성동아 인턴기자 한동민 알로에 보습 다당체 성분을 함유해 피부 겉은 물론 속까지 수분을 전달한다. 50ml 5만원대.
44 더페이스샵 아르쌩뜨 에코-테라피 빙산수 울트라 크림 “비싼 화장품을 콩알만큼 바르는 것보다 저렴한 제품을 듬뿍 바르는 것이 좋은 피부를 만드는 데 효과적이에요!” 슈즈 디자이너 김주희 캐나다의 청정 빙산수 성분이 촉촉함을 최대 25시간 지속한다. 100ml 1만6천9백원.
45 메소드 핸드워시 “손을 씻은 뒤 핸드크림을 바르지 않아도 될 만큼 보습력이 뛰어나요.” 뷰티 파워블로거 커리어 천연식물 유래 세정 성분으로 자극이 적다. 알로에 잎과 글리세린을 함유해 보습 효과가 뛰어나다. 354ml 7천8백원.
46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샴푸, 염색 등 화학물질에 의해 손상된 모발을 건강하게 지켜줘요.” 뷰티 파워블로거 현진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는 토코페롤 성분이 모발의 탄력을 높인다. 100ml 6만8천원.
47 에스쁘아 페이스 슬립 누드 쿠션 “피부가 촉촉하게 표현돼 피부 좋아졌다는 소리를 많이 들어요.” 편의점 점주 한다운 미네랄이 풍부한 대나무 수액과 히알루론산으로 이중 보습 효과를 지닌 미스트 쿠션. 리필 포함 30g 3만5천원.
48 오리진스 레그 리프트 “다리 부기를 빼는 데 효과적! 흡수력이 좋고 끈적임이 적으며 시원한 쿨링 효과까지 있어요.” 보떼101 메이크업 아티스트 황미혜 멘톨, 페퍼민트 추출물이 부기를 가라앉히고 다리에 활력을 더한다. 150ml 3만7천원대.
49 오르비스 클리어 보디 로션 “등드름에 효과적. 스프레이 타입이라 혼자서도 등에 뿌릴 수 있어요.” 통번역사 김민희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고 쿨링 효과가 있는 스프레이 타입 보디 로션. 215ml 1만8천원.
50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모공 토너 “스킨처럼 바르기만 해도 모공이 쫀쫀해져요.” 테크니컬 디자이너 김명숙 화산송이의 미세한 구멍이 모공 속 피지를 빨아들이고 민트 성분이 모공을 조이는 데일리 토너. 250ml 1만8천원.

MY ONLY ONE COSMETIC


51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2주 정도 사용 후 피부톤이 밝아지는 효과를 봤답니다.” 항공사 지상직 승무원 왕희현 체내 필수 항산화 효소인 티오레독신을 재현한 바이오 리독스 성분을 함유해 피부 컨디션을 높인다. 168ml 6만원.
52 필로소피 웬 호프 이즈 낫 이너프 오메가 369 리플레니싱 오일 “오일 타입은 끈적인다는 선입견을 깨준 제품. 크림 못지않은 흡수력을 자랑한답니다.” 제니하우스 올리브점 메이크업 아티스트 서하 아몬드, 해바라기 등 오메가 3, 6, 9를 함유한 천연 성분 오일. 25ml 6만9천원.
53 키엘 미드나잇 리커버리 컨센트레이트 “여자 몸에 좋은 달맞이 오일이 피부 휴식을 도와 피부가 매끈해져요.” 프리랜서 에디터 김민경 달맞이 오일과 식물성 스콸렌 성분이 손상된 피부의 천연 보호막을 복구한다. 30ml 6만7천원대.
54 시슬리 블랙 로즈 크림 마스크 “탄력을 잃어가는 피부에 탱탱함을 선사해준 제품.” 여성동아 기자 신연실 블랙로즈 추출물 속 안티 프리래디컬 성분이 피부에 즉각적인 탄력을 선사한다. 60ml 16만원.
55 프레쉬 라이스 드라이 오일 “잠을 못 자 피부가 푸석한 날 찾는 S.O.S 화장품. 끈적임이 없어 데이크림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대학생 신지은 비타민이 풍부한 쌀겨 오일 성분이 피부를 매끄럽게 가꾸고 노화를 방지한다. 100ml 9만원.
56 파니에데썽스 보디&마시지 오일 “일과가 끝난 뒤 피로를 풀어주는 나의 힐링 아이템.” 자영업 임미라 비타민이 함유된 세서미 오일이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럽게 가꾼다. 125ml 2만4천5백원.
57 미쟝센 데미지 케어 퍼펙트 세럼 “한 방울이면 윤기 나는 머릿결 완성. 사용 후 손에 남은 잔여물은 핸드 로션으로 발라요.” EBS 온라인 교육 콘텐츠 기획팀 김지영 영양이 풍부한 아르간 오일과 로즈워터, 로열젤리가 손상된 모발을 빠르게 회복시킨다. 70ml 1만3천원대.
58 헤라 선 메이트 데일리 SPF35 PA+++ “지속력이 뛰어나고 땀에도 잘 지워지지 않아 수정 메이크업이 필요 없어요.” 미즈 모델 주지호 오일프리 제품으로 번들거림을 줄인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 자외선 차단제. 70ml 3만2천원.
59 미샤 올-어라운드 세이프 블록 마일드 에센스 선밀크 SFP50+ PA+++ “번들거림이 없어 지성 피부가 쓰기 적합하고 액상 타입이라 밀착력도 우수해요.” 통번역사 이정하 비타민 C를 함유한 카뮤카뮤 추출물이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하는 자외선 차단제. 70ml 1만9천8백원.
60 클라란스 바디 리프트 컨트롤 “셀룰라이트를 정돈해 특별한 관리 없이도 매끈한 레그 라인을 만들 수 있어요.” 뮤지컬배우 김성열 맨드라미와 워터민트 추출물이 보디라인을 탄탄하고 매끈하게 가꾼다. 200ml 7만4천원.

MY ONLY ONE COSMETIC


61 러쉬 마릴린 “푸석해진 머릿결을 관리하기에 안성맞춤. 모발이 빠지는 양도 줄었어요.” 주부 허서정 올리브오일과 캐모마일 성분이 민감한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가꾼다. 225g 2만9천3백원.
62 YSL뷰티 베르니 아 레브르 “립 제품 하나만으로도 얼굴에 활기가 넘치게 하는 파우치 속 필수품.” 뷰티 파워블로거 제이 리퀴드 타입으로 여러 번 덧바를수록 선명한 컬러를 연출할 수 있다. 6ml 3만9천원대.
63 꼬달리 디바인 오일 “중독성 있는 향! 보습력도 좋아 즐겨 사용한답니다.” 편집 디자이너 진혜경 항산화 효과가 있는 포도씨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 있다. 페이스, 보디, 헤어 등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50ml 7만9천원.
64 메이크업포에버 아쿠아 루즈 “바른 채 음료수를 마셔도 컬러가 묻어나지 않는 여성들의 워너비 립스틱.” 편집 디자이너 최서영 리퀴드 루즈와 글로스 두 가지 텍스처를 자유롭게 블렌딩해 사용한다. 2.5ml 3만6천원.
65 슈에무라 글로우 온 “매트한 타입 블러셔로 라이트 피치 컬러가 얼굴에 생기를 더해줘요.” 초등학교 특수반 교사 어미준 생기 있는 얼굴로 표현해주는 2가지 텍스처의 볼터치. 매트와 펄 텍스처가 있다. 4g 3만3천원대.
66 랑콤 버츄어스 돌 아이 “뷰러가 필요 없을 정도의 컬링 효과. 브러시가 반달눈 모양으로 휘어 있어 바르기 편해요.” 패션 MD 한아름 유선형 브러시가 눈 안쪽 속눈썹까지 완벽하게 컬링한다. 6.5ml 4만2천원대.
67 YSL뷰티 뚜쉬 에끌라 레디언트 터치 “붓 타입이라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메이크업 초보자에게 유용한 제품이에요.” 대학생 이지영 원하는 곳에 가볍게 펴 바르면 피부톤을 보정하는 붓 타입 컨실러. 2.5ml 4만5천원대.
68 더히스토리오브후 산양삼 앰플 오일 “데일리 로션에 한 방울 섞어 쓰면 피부 땅김 걱정 끝!” 대학생 이은정 유기농 산양삼 추출물을 함유해 메마르고 거친 피부를 윤기 있게 가꾼다. 30ml 19만8천원.
69 조르지오아르마니 립 마에스트로 “레드 빛 입술이 얼굴을 환하게 빛내 립 포인트 메이크업에 제격.” 프리랜서 뷰티 에디터 김지혜 가볍게 발리고 매트하게 마무리되는 립스틱. 6.5ml 3만9천원대.
70 조르지오아르마니 마에스트로 퓨전 메이크업 SPF15 “텍스처가 깃털처럼 가벼워 갑갑하지 않은 꿈의 파운데이션이에요.” 회사원 양수정 오일에 피그먼트가 믹스돼 피부에 부드럽게 발린다. 30ml 9만4천원대.

MY ONLY ONE COSMETIC


71 이바인코리아 하이루로닉 세럼 “하루종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이죠.” 미즈 모델 허수정 고농도의 하이루론산 성분이 함유돼 피부 속까지 촉촉하다. 30ml 19만8천원.
72 시슬리 에뮐씨옹 에꼴로지끄 “에센스 효과의 로션으로 하나만 발라도 하루 종일 피부가 촉촉 반짝.” 여성동아 기자 구희언 에센스와 로션이 결합된 제품으로 인삼, 로즈메리, 홉의 복합작용으로 피부를 혈색 좋게 가꿔준다. 125ml 22만원.
73 바비브라운 롱 웨어 젤 아이라이너 “명실상부한 최고의 아이라이너. 땀에도 절대 지워지지 않아요.” 프리랜서 댄스 강사 황혜지 젤 타입으로 부드럽게 그려지며 빨리 말라 정교한 아이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3g 3만5천원.
74 롤리타렘피카 퍼퓸드 벨벳 크림 “향수보다 향이 오래 지속되는 보디 로션.” 손해사정사 최지혜 아이리스 추출물이 피부 속 콜라겐을 보호해 수분, 활력, 탄력을 더한다. 과일과 꽃 향이 어우러져 향기롭다. 300ml 6만원.
75 에스쁘아 립 스테인 워터 글로우 “애플리케이터 끝이 뾰족해 구석구석 꼼꼼히 바를 수 있어요.” 레드카펫 헤어 디자이너 우은혜 워터 베이스로 입술에 바르는 즉시 스며들고 자연스럽게 발색된다. 10g 1만원대.
76 안나수이 루즈 페이스 파우더 “케이스와 퍼프가 예뻐서 구매했는데 향도 좋고 은은한 펄감도 좋아 애용하게 된 제품.” 뮤지컬 의상팀 이나리 밀착력 높은 바이올렛 컬러 파우더가 화사한 피부톤을 선사한다. 25g 5만원대.
77 크리니크 래쉬 파워 마스카라 “브러시가 작아 속눈썹이 짧아도 눈앞과 꼬리까지 꼼꼼히 바를 수 있어요.” 통번역사 이혜미 짧고 가늘고 직모인 아시아 여성의 속눈썹에 맞게 개발된 브러시로 구석구석 바를 수 있도록 돕는다. 6g 3만4천원.
78 나스 네일 폴리쉬 갈라테 “베이스 코트를 바르지 않아도 컬러가 손톱에 착색되지 않고 쉽게 벗겨지지 않아요.” 대학원생 노진 지속성, 광택, 밀착력을 높여 긁힘이나 갈라짐이 없다. 15ml 2만6천원.
79 아모레퍼시픽 모이스춰 바운드 리쥬브네이팅 크림 “잠을 못 자고 피부가 거칠어져도 이 크림 하나면 피부 충전 끝!” 프리랜서 에디터 심예빈 수렴화 추출물이 피부 속 수분 채널을 활성화시킨다. 50ml 12만원.

MY ONLY ONE COSMETIC


80 댕기머리 진기현 샴푸 “빠지는 머리카락이 걱정인 탈모인들에게 추천. 은은항 한방 향도 good!” 이성희 인삼, 홍삼 등 총 19가지의 한방성분이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가꾼다. 400ml 3만5천원.
81 아모레퍼시픽 타임 레스폰스 인텐시브 스킨 리뉴얼 앰플 “영양 공급은 물론 각질까지 케어하는 스마트한 제품.” 슈즈 디자이너 구지연 녹차 유래 성분이 함유된 4주 집중 트리트먼트용 재생 앰풀. 7mlX4개입 52만원.
82 클라란스 더블 세럼 “두 가지 세럼을 한 번에 바르는 에센스로 피부 보습에 최강.” 편집 디자이너 윤용심 카타프레이와 레몬 타임 등 20여 가지 식물 성분이 노화 징후를 예방하는 세럼. 30ml 12만원.
83 키엘 오버나이트 바이오로지컬 필 “민감성 피부가 사용해도 좋은 저자극 각질 제거제예요.” 공무원 최보윤 필링과 동시에 충분한 보습을 주어 피부결을 부드럽고 고르게 가꾼다. 50ml 6만4천원대.
84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싱크로나이즈드 리커버리 콤플렉스 ll “말이 필요 없는 제품. 피부 재생 효과가 좋아 몇 병째 사용하고 있답니다.” 스타일리스트 김지연 피부를 정화하는 카타볼라시스 테크놀로지가 밤 시간 동안 피부 손상을 개선한다. 50ml 15만5천원대.
85 참존 플레지엄 스킨-리페어 로얄 앰플 “피곤해서 피부가 윤기를 잃을 때면 마치 보약을 먹듯 이 제품으로 4주 동안 집중 케어해요.” 여성동아 기자 김명희 로열젤리와 프로폴리스를 배합한 고기능성 영양 성분이 피부 깊은 속까지 탄력을 더하는 꿀 제형 앰풀 4주분. 12mlX4개입 12만원.
86 버츠비 미라클 셀브 “헤어, 보디, 페이스 등 어디에 발라도 효과 만점. 푸석하고 거친 피부에 촉촉한 단비 같아요.” 잡화 MD 임채아 비타민 성분이 염색과 자외선에 의해 부스스해진 모발과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개선한다. 56.7g 2만1천원.
87 케라스타즈 이니셜리스트 “헤어 생성 근원과 생장 주기에 영향을 미치는 줄기세포를 넣은 두피 만병통치약!” W퓨리피 헤어 디자이너 마루 식물 세포 배양액 추출물을 함유해 모발과 모근을 힘 있게 가꾼다. 60ml 5만원대.
88 오리진스 플랜트스크립션 세럼 “유분감보다는 수분감이 느껴지는 에센스 질감으로 가볍게 사용할 수 있어요.” 웨딩드레스 디자이너 최지은 아프리칸 아노게이시스 나무 추출물 성분이 피부 노화 징후를 감소시켜 안티에이징을 돕는다. 50ml 11만5천원대.
89 아베다 인바티 엑스폴리에이팅 샴푸 “모근을 튼튼하게 관리해 감기만 해도 모발을 풍성해 보이도록 해줍니다.” 홈스쿨링 교사 권경윤 97% 자연 식물 활성화 성분이 두피 땅김과 건조 등 두피 노화 징후를 없앤다. 200ml 3만2천원.
90 미샤 니어스킨 리얼 에센셜 오일 “메이크업 전 손바닥 열을 이용해 얼굴을 감싸듯 바르면 화장이 뜨는 것을 막아주는 잇 아이템.” 이랜드크루즈 승무원 조한나 천연 유래 성분인 호호바 오일이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30ml 2만5천8백원.

MY ONLY ONE COSMETIC


91 시세이도 퍼펙트 휩 “일본 여행 가면 꼭 사는 아이템인데 이제 드러그스토어에서 살 수 있어요.” 호텔 F&B 원지아 탄력 있고 쫀득한 거품이 노폐물을 자극 없이 제거한다. 120g 8천9백원.
92 비쉬 퓨레뜨 떼르말 토너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피부가 정돈돼요.” 편집 디자이너 이미진 온천수에 함유된 15가지 이상의 풍부한 미네랄이 자극 없이 피부를 진정시킨다. 200ml 2만7천원대.
93 라네즈 워터뱅크 젤 크림 “수분을 공급하고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하는 멀티 제품으로 피부가 목마를 때 제격.” 대학원생 박효선 수분 보유력이 뛰어난 나노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한 가벼운 질감의 젤 제형 수분크림. 50ml 3만5천원대.
94 프리메라 페이셜 마일드 필링 “피부가 칙칙할 때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해주는 내 피부의 구원 투수.” 주부 김현진 피부 표면에 쌓인 각질을 자극 없이 제거해 피부를 매끄럽게 정돈한다. 150ml 3만원대.
95 록시땅 시어 울트라 젠틀 모이스쳐라이져 “은은한 시어버터 향이 매력적. 시어버터 특유의 수분감은 어떠한 성분도 따라올 수 없어요.” 프리랜서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수현 시어버터에서 추출한 시어 컨센트레이트가 보호막을 형성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준다. 50ml 5만원.
96 슈에무라 녹차 모링가 클렌징 오일 “설명이 필요 없는 클렌징 오일계의 갑. 하나만으로도 메이크업을 완벽하게 지울 수 있어요.” 영양사 정아라 항산화 성분이 외부 공해 물질로 인해 지치고 칙칙해진 피부를 모공 속까지 말끔하게 세정한다. 450ml 9만원대.
97 FAB 디톡스 아이롤러 “다크서클이 사라지고 롤링 효과로 피로까지 풀리는 느낌이에요.” 해커스 교육연구원 한가희 둥근 애플리케이터로 눈가를 롤링하면 부기가 제거되고 눈가 처짐, 다크서클 완화를 돕는다. 8.5ml 4만2천원.
98 아베다 스트레스 픽스 바디 로션 “끈적임 없는 보송한 마무리감. 은은한 잔향이 피부에 남아 스트레스를 날려줘요.” 필라테스 강사 김민아 라벤더 등 천연 에센셜 오일을 블렌딩해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고보습 보디 로션. 200ml 4만5천원.
99 라끄베르 리 블라썸 아쿠아 매직 크림 “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두었다가 아침에 바르면 부기가 사라져요.” 회계사 박진아 효모 성분 함유량이 높아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를 유연하게 가꾼다. 50ml 4만원.
100 리엔케이 엑스트라 모이스쳐 하이드라 퀸 앰플 “앰풀로 꾸준히 관리한 뒤 어려졌다는 소리를 종종 들어요.” 우먼 동아일보 기자 이수영 건성 피부에 부족한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무너진 스킨 베리어를 강화한다. 6mlX10개입 18만원.

의상·소품협찬·자라(02-512-0728) 제이티아라 케이트앤켈리 페리앤소나(02-508-6033) H·M(1577-6347)
제품협찬·나스(02-6905-3747) 네이쳐리퍼블릭(080-890-6000) 닥터자르트(1544-5453) 달팡(02-3440-2786) 댕기머리(02-3019-4737) 더페이스샵(080-050-3300) 라끄베르 메소드 숨37(080-023-7007) 랑콤 슈에무라 조르지오아르마니 키엘(080-022-0322) 러쉬(1644-2357) 로레알파리(080-565-5678) 록시땅(02-3014-2960) 롤리타렘피카(070-7107-8234) 라네즈 리리코스 미쟝센 설화수 아리따움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이니스프리 프리메라 헤라(080-023-5454) 리엔케이(080-200-5100) 모로칸오일(070-7728-9634) 멜비타(02-544-2505) 미샤(080-080-4936) 바닐라코(080-225-6500) 바비브라운(02-3440-2781) 버츠비(080-308-8800) 베네피트(080-011-2363) 블리스(02-514-5167) 비디비치(080-516-1616) 비쉬(080-346-0080) 스킨푸드(080-012-7878) 시세이도(080-564-7700) 시세이도프로페셔널(02-555-8839) 시슬리(080-549-0216) 식물나라(1577-4887) 아베다(080-805-5811) 아벤느(1899-4802) 안나수이(070-7431-5458) 어바웃미(080-740-7983) 유니베라(02-463-3100) 에스티로더(02-3440-2772) 에뛰드하우스(080-022-2285) 에스쁘아(080-619-8888) 폴라초이스(1661-6656) 오르비스(080-301-5050) 오리진스(02-3440-2656) 더히스토리오브후 오휘(080-727-5252) 이바인코리아(080-543-9966) 참존(080-022-0204) 케라스타즈(080-099-5000) 크리니크(02-3440-2773) 클라란스(080-542-9052) 키스미(02-814-4640) 프레쉬(080-822-9500) 피지오겔(080-901-4100) 필로소피(080-850-0708) 꼬달리(02-546-7424) 파니에데썽스(080-080-4512) FAB(070-7731-0226) SK-ll(080-023-3333) YSL뷰티(080-347-0089)
헤어·강한(W퓨리피 02-549-6282)
메이크업·석정원(W퓨리피)
네일·제니(W퓨리피)
모델·탁화영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