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weet recipe

핫초코에 빠지다

머그잔에 담긴 달콤함

기획·이진이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2013. 01. 08

찬바람 부는 겨울, 따끈한 핫초코 한잔이 몸을 녹여준다. 머그잔 가득 담겨 입안에 달콤함을 전하는 핫초코 맛있게 즐기는 방법.

핫초코에 빠지다


핫초코는 카카오 열매를 으깨 만든 아메리카 원주민의 음료에서 유래됐다. 주성분인 카카오는 남아메리카 아마존 강 유역과 베네수엘라 오리노코 강 인근 지역이 원산지이며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신이 내린 선물이라 불린다. 폴리페놀은 동맥경화, 암, 노화 등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혈압을 낮춰 협심증이나 심근경색 같은 심혈관 질환과 고혈압 등을 예방한다. 뇌의 주요 부위의 혈류를 도와 노인성 치매나 뇌졸중을 막고 최근에는 감기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도 알려졌다.
진한 핫초코는 다크초콜릿을 녹여 만든다. 초콜릿을 중탕으로 녹인 후 데운 우유와 섞어 마시면 된다. 우유 거품을 내 올리면 부드러운 맛의 핫초코가 완성! 설탕이나 휘핑크림을 추가해도 좋다. 분말 형태의 핫초코가루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 물이나 우유에 타 먹기만 하면 돼 간편하다.

Hot chocolate ♡
핫초코 마셔보니…

카오티나 오리지널 500g 3만2천원
스위스 초콜릿을 7% 넣어 진한 초콜릿의 풍미를 내며, 식이섬유와 비타민 7가지를 담아 아이 간식으로도 제격. 45% 저지방 코코아 파우더를 함유해 칼로리 걱정도 줄였다.
김가영 초콜릿의 풍미가 느껴진다. 단맛이 덜하고 초콜릿의 진한 맛이 나며 뒷맛은 쌉싸름하다.
이진이 진한 다크초콜릿의 맛. 탈지분유가 들어가지 않아 뒷맛이 깔끔하다.

미떼 핫초코 오리지날 430g 7천원대
진한 초콜릿의 맛을 낸다. 한 잔을 다 마실 때까지 부드러운 거품이 사라지지 않는다.
김가영 거품이 풍부하고 부드럽다. 우유나 휘핑크림, 시나몬 파우더 등을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다.
이진이 맛과 향 모두 부드럽다. 풍부한 우유 맛에 부드러운 거품이 가득하다.



스위스미스 핫초코 60팩(1팩 28g) 1만9천원대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만큼 달콤한 맛. 우유 성분이 들어 있어 물에 타먹어도 맛이 진하다.
김가영 단맛이 강하며 텁텁함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깔끔한 맛이다.
이진이 단맛을 좋아한다면 딱! 초콜릿 맛은 진하지만 달아서 마시멜로나 휘핑크림 등을 첨가하지 않아도 충분히 단맛을 느낄 수 있다.

핫초코에 빠지다


허쉬 코코아 226g 7천원대
100% 코코아로 만들어 단맛이 전혀 나지 않는다. 베이킹 재료로 활용하기도 좋다.
김가영 초콜릿의 풍미가 좋은 편이다. 당분이 없어 기호에 맞게 설탕이나 크림을 넣어 단맛을 조절한다.
이진이 진한 초콜릿 맛으로 단맛은 없으며 뒷맛이 깔끔하다.

담터 핫초코 320g 4천원대
네덜란드산 코코아 분말을 사용해 진하고 부드러운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중국산 유제품 원료는 넣지 않았다.
김가영 단맛이 강한 편이며 텁텁함 없이 깔끔하다. 물보다 우유에 탔을 때 맛이 좋다.
이진이 달고 가벼운 맛. 이지컷 형태의 개별 스틱 포장으로 야외에서 즐기기 좋다.

아름다운가게 정직한 핫초코 200g 4천원
공정무역 아름다운커피에서 만든 핫초코. 페루산 친환경 카카오와 유기농 설탕으로 맛을 냈다.
김가영 초콜릿 향은 진하지만 잔여물이 남아 뒷맛은 텁텁한 편. 진한 초콜릿 맛을 음미하고 싶을 때 추천!
이진이 단맛이 적고 마치 다크초콜릿을 먹은 것 같다.

핫초코에 빠지다


네슬레 핫초코 오리지날 200g 4천원대
네덜란드산 코코아로 풍부한 초콜릿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몸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천연 항산화 성분 폴리페놀을 함유했다.
김가영 단맛이 강하며 약간 걸쭉하다. 거품이 풍부하다.
이진이 우유 없이도 단맛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다. 첫맛과 끝맛 모두 진한 단맛이 느껴진다.

쟈뎅 카페모리 핫 초코렛 420g 가격미정
진한 코코아 분말에 풍부한 우유 맛을 더하고 카푸치노의 거품을 살렸다. 시나몬 향이 첨가됐다.
김가영 시나몬 향이 독특하며 약간의 커피 향도 느껴진다. 일반적인 핫초코보다 묽은 느낌이다.
이진이 우유 대신 물에 타도 핫초코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풍성한 거품이 식감을 자극한다.

위타드 화이트 핫초코 400g 1만8천원
서아프리카의 아이보리 해변에서 재배된 코코아 콩에서 추출한 코코아 버터로 만들었으며, 카페인이 전혀 들어가지 않는다.
김가영 향이 부드럽고 단맛이 적다. 시나몬 파우더를 첨가하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이진이 뽀얀 화이트 핫초코가루를 데운 우유에 넣어 마시면 달콤하고 고소하다.

핫초코에 빠지다


색다르게 즐기는 핫초코♡
소이핫초코

핫초코에 빠지다


준비재료
핫초코가루 3큰술, 두유 1컵
만들기
머그잔에 핫초코가루를 넣고 뜨겁게 데운 두유를 넣어 핫초코가루가 녹을 때까지 저어준다.











에스프레소핫초코

핫초코에 빠지다


준비재료
핫초코가루 3큰술, 우유 1컵, 에스프레소 ¼컵
만들기
머그잔에 핫초코가루를 넣고 뜨겁게 데운 우유를 넣어 핫초코가루를 녹인 후 에스프레소를 넣고 저어준다.








유자핫초코

핫초코에 빠지다


준비재료
핫초코가루 3큰술, 우유 1컵, 유자청 2큰술
만들기
머그잔에 핫초코가루를 넣고 뜨겁게 데운 우유를 넣어 핫초코가루를 녹인 후 유자청을 넣고 저어준다.








소금화이트핫초코

핫초코에 빠지다


준비재료
화이트 핫초코가루 3큰술, 우유 1컵, 소금 ¼작은술
만들기
머그잔에 화이트 핫초코가루를 넣고 뜨겁게 데운 우유를 넣어 화이트 핫초코가루를 녹인 후 소금을 넣고 저어준다.








제품·소품협찬·커먼키친(www.commonkitchen.co.kr) 앨리스키친(www.alicekitchen.co.kr) 미떼(080-023-9114) 허쉬(031-902-8013) 담터(031-531-8688) 정직한 핫초코(02-743-1004) 네슬레(080-730-5336) 쟈뎅(02-546-3881) 카오티나(02-445-3330)
요리·문인영 김가영(101recipe)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