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마당발 정준호 꼬인다 꼬여

스캔들, 도난 사건, 횡령 피소

글 | 김명희 기자 사진 | 박해윤 기자, 동아일보 사진DB파트

2012. 04. 17

정준호가 연이어 불미스러운 일에 휘말리면서 그동안 쌓아온 좋은 사람 이미지에도 금이 갔다. 공교롭게도 이 모든 사건들이 결혼 1년 만에 불거져 아내 이하정 아나운서를 볼 면목이 없게 됐다는 정준호의 안타까운 심경 고백.

마당발 정준호 꼬인다 꼬여


정준호(42)는 연예계에서 발이 넓기로 둘째가라면 서러운 인물. “휴대전화에는 3천여 명의 전화번호가 저장”돼 있고, 처음 만나는 사람들과도 “형, 동생” 하며 스스럼없이 잘 어울린다. 정준호의 이런 면모는 인기를 조금 얻었다 싶으면 세상과 담을 쌓고 신비주의로 일관하는 다른 연예인들과는 확실히 차별되는 점. 덕분에 친근하고 소탈한 이미지를 얻기는 했지만 붙임성 좋은 성격에 사업까지 하면서 최근 잇따라 구설에 휘말리고 있다.
1월에는 그가 운영하는 웨딩업체 (주)해피엔젤라의 감사 류모씨가 정준호를 횡령 및 배임 혐의로 고소했다. 류씨는 소장에서 ‘2010년 12월 사업 파트너로 참여한 정준호와 함께 회사를 운영하던 도중 20억원을 대출받았는데, 이 중에서 8억원을 정준호가 횡령했다’고 주장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정준호는 3월 1일 기자회견을 자청해 해명에 나섰다. 휴일임에도 기자회견을 열 정도로 답답한 심정이었던 듯, 그의 얼굴이 벌겋게 상기돼 있었다. 정준호는 “고소인의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지만, 이런 사건이 발생한 것은 결과적으로 모두 내 부덕의 소치”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런 불미스러운 일에 휘말려 안타깝습니다. 저를 사랑해주시는 국내외 팬 여러분, 저를 믿고 시집온 아내, 가족들에게 미안할 따름입니다.”
정준호는 이번 사건과 관련해 법정 대리인을 선임해 맞대응을 준비 중이다. 정준호의 변호를 맡은 이경우 변호사는 “정준호 대표는 회사 돈을 횡령한 사실이 없다. 대출 결정은 이사회에서 내린 것이고, 당시 개인 재산을 담보 삼아 연대보증으로 대출이 진행된 것이다. 대출금 8억원은 개인 용도로 사용한 적이 없으며 공사 비용, 식자재 구매 비용 등과 회사 채무 변제에 사용했다”고 주장했다. 이 변호사는 “류씨에게 고소를 취하할 기회를 주고자 관련 사실이 적시된 내용증명 서류를 보냈다”며 “사실을 확인한 류씨가 오해를 풀고 고소를 취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만일 취하하지 않는다면 무고죄로 맞고소할 것이며 명예훼손에 대한 손해배상도 청구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정준호는 이처럼 맞대응을 하기로 한 배경에 대해 “그동안 명예 실추나 이미지 손상 등을 우려해 부당한 피해를 당하고도 공인이자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침묵했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이 같은 피해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강력한 대응을 하기로 결심한 것”이라고 말했다.
“연기자라는 재능을 갖고 태어난 만큼 연기에 몰입해야 하는데 제가 오지랖이 넓어 사업을 하다 보니 이런 일이 벌어지게 됐습니다. 하지만 저희 같은 연예인도 여러분과 같은, 어쩌면 일반인들보다 더 감정이 풍부한 사람들입니다. 확인되지 않은 일로 소송에 휘말리고, 그것이 언론에 보도되면 이루 말할 수 없는 큰 상처를 받습니다. 나중에 그것이 사실이 아닌 걸로 밝혀진다고 해도 한번 손상된 이미지는 다시 회복되지 않습니다. 이런 일로 유명을 달리한 연예인 동료들도 얼마나 많습니까. 물론 저희뿐 아니라 정치인이나 다른 공인들도 마찬가지겠죠. 어쨌든 이번 일에 관해서는 아내와 다른 가족들과도 많이 상의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잊히겠지’라는 심정으로 억울해도 조용히 참고 기다리자는 의견도 있었지만, 한 여자의 남편으로서 한 집안의 아들이자 사위로서 이번만은 꼭 짚고 넘어가야겠다고 생각해 진실을 밝히기로 했습니다.”

힘들수록 의지하며 ‘이런 게 부부구나’ 느껴

마당발 정준호 꼬인다 꼬여

정준호는 최근 잇단 구설로 아내 이하정 볼 낯이 없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사진은 결혼식날 다정한 두 사람의 모습.



이에 앞서 정준호는 결혼 두 달째이던 지난해 5월에는 강남 재력가 부인과의 스캔들로 마음고생을 했다. 한 인터넷 매체가 ‘강남 재력가의 유부녀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박모 씨가 소장에서 유부녀와 톱스타 J씨가 심상치 않은 모습을 보였다’고 언급했고, 또 다른 매체가 ‘이 J씨가 정준호’라며 실명을 거론하면서 논란이 인 것. 이 소문은 앞서 퍼졌던 톱스타 부부의 별거설 당사자가 정준호·이하정 부부라는 소문과 함께 더욱 확대 재생산됐다.
이에 정준호는 아내 이하정과 함께 기자들을 만나 이에 관한 해명을 했다. 사업상 재력가 유부녀를 만난 것은 사실이지만 소문과 같은 관계는 아니라는 것이 그의 설명이었다. 정준호는 “호텔 사업과 관련해 아는 분이 부탁을 해서 술자리를 가졌고 그 자리에 모르는 분들이 몇 분 계셨는데 그것 때문에 오해가 생긴 것 같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단순히 일적으로 도움을 주려고 만났던 자리에서 술 한잔 할 수 있는 것이고, 필요 이상의 친근감을 표시할 수도 있다. 하지만 공인이니 더 조심했어야 했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12월 그의 서울 한남동 신혼집에는 도둑이 들어 현금 5백만원을 훔쳐 달아난 사건도 있었다. 나중에 정준호는 “집이 온통 엉망이 돼 있었다. 그래도 결혼반지 하나는 남겨놨더라”며 허탈하게 웃었다.
이처럼 최근 들어 불미스러운 일에 자주 휘말리는 데 대해 정준호 자신도 몹시 힘들어 하고 있는 듯했다.
“저도 연예인 중에 성격 좋고, 사람 사귀기 좋아하는 스타일입니다만, 이런 일이 자꾸 생기니 힘드네요. 물론 제 이름을 걸고 사업을 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많은 분들께 사랑을 받은만큼 제 이름 걸고 서비스도 더 잘 해드리고 신뢰도 얻고 사업가로서 최선을 다해 인정받는 모습도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일을 하다 보니 서운한 마음을 갖는 사람도 생기고, 그러다 보니 송사에도 휘말리게 되네요. 사람이 살면서 어떻게 좋은 일만 있겠습니까. 앞으로 더 잘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심기일전 해야죠.”
행복한 신혼 생활을 즐겨야 할 아내가 자신 때문에 속상해하는 모습을 보는 것도 그에겐 큰 고역이다. 그와 이하정 아나운서는 지난해 3월에 결혼한 신혼부부다. MBC 출신인 이 아나운서는 결혼 후 TV조선으로 자리를 옮겨 평일 오후 ‘뉴스 날’을 진행하고 있다. 그는 3월 3일에는 정준호와 부부 동반으로 방송인 현영의 결혼식에 참석했는데 살이 많이 빠진 모습이 안쓰러워 보일 정도였다. 정준호는 그런 아내에 대한 미안한 마음도 드러냈다.
“아내가 저보다 더 대담합니다. 지난해 루머 때문에 속상해할 때도 ‘오빠는 큰사람이 될 거니까 걱정하지 말고 열심히 해서 꼭 목표를 이루라’고 하더라고요. 오늘 아침에도 힘내라며 밥을 차려주고 출근했어요. 속상할 때 일하는 심정이 얼마나 괴롭겠습니까. 그래도 힘든 티를 안 내니까 더 미안하고 고맙습니다.”
비가 온 뒤 땅이 더 단단하게 굳는다고 했다. 정준호는 최근 1년간 힘든 일이 많았지만 이런 일들을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아내와 서로 의지해 힘든 일들을 극복해가는 과정에서 ‘이런 게 부부구나’라는 걸 느꼈습니다. 또한 더욱더 착한 마음으로 올바르게 세상을 살라는 이야기인 것도 같고요. 앞으로 가정생활에 충실해서 아이도 많이 낳고 바르고 멋진 가장으로 세상에도 선한 영향력을 끼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