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INTERVIEW

I LOVE PACK

하룻밤새 달라진 피부 비밀

기획·한혜선 사진·홍중식 기자

2011. 06. 01

일주일에 2~3번 팩으로 피부 관리를 한다는 팩 마니아들. 그들에게 팩에 열광하는 이유를 물었다. 15분 투자로 반짝이는 피부를 만날 수 있는 시크릿 노하우.

I  LOVE  PACK


일주일에 2~3번, 15분 투자로 반짝이는 피부 만들기
피부 좋은 이들에게 비법을 물어보면 공통적으로 ‘일주일에 2~3번 팩을 꾸준히 한다’고 답한다. 기능성 팩으로 마사지숍이나 에스테틱 가는 것을 대신하는 경우도 많다. 팩을 바르면 피부 온도가 상승하고 혈액 순환이 촉진돼 피부가 건강해진다.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피부 탄력이 강화되고, 잔주름 완화와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흡착작용으로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하며 영양 성분을 공급해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킨다. 수분 증발을 억제해 피부를 유연하고 촉촉하게 가꿔주고 피부색을 맑고 환하게 만든다.

무궁무진 팩의 세계
팩은 형태나 만드는 방법에 따라 구분할 수 있다. 과일, 채소, 곡물가루 등 천연 재료를 이용한 천연팩은 자연 재료로 만들어 냉장고 속 자투리 채소를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 단, 보관이 어렵고 만드는 과정이 귀찮아 부지런하지 않으면 자주 하기 어렵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팩은 얼굴에 붙였다가 떼어내는 시트팩과 크림이나 젤 등의 제형을 바른 뒤 그대로 흡수시키거나 벗겨내는 팩들로 나뉜다. 시트팩은 피부에 밀착시킨 후 10~20분 후에 떼어내고, 에센스나 토너로 마무리하면 피부가 금세 촉촉해진다. 간편하면서도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 그 외에 팩은 제형이나 떼어내는 방법에 따라 나뉜다. 파우더, 크림, 액체, 젤, 점토, 고무 등의 제형이 있는데 크림이나 젤 타입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 젤이나 액체 형태의 필오프 타입은 건조되면서 생긴 얇은 필름막을 떼어내는 것으로 떼어낼 때 노폐물과 죽은 각질 세포가 함께 제거된다. 크림, 젤, 거품 등의 형태인 워시오프는 물로 씻어서 제거하는 것으로 바른 뒤 10~20분 후 미온수로 씻어내면 된다. 보습효과가 좋고,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며 가볍게 제거할 수 있다. 크림이나 젤 형태의 티슈오프팩은 바른 뒤 티슈로 닦아내는 타입으로 보습과 영양 공급 효과가 좋다. 요즘은 클렌징 과정 없이 간단하게 바르고 자면 효과를 볼 수 있는 수면팩이 인기! ‘하룻밤의 기적’이라 불리는 수면팩은 이름 그대로 잘 때 바르는 제품으로, 번거롭지 않고 효과가 좋아 귀차니스트들에게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 시트팩 마니아 조은주(28)
“시트팩은 피부 상태에 맞춰 사용해요”

I  LOVE  PACK




그가 시트팩을 선호하는 이유는 간편함 때문이다. 필오프나 워시오프팩에 비해 즉각적으로 피부가 촉촉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고, 팩한 뒤 피부에 수분과 영양이 공급돼 피부과를 다녀온 듯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저녁에 시트팩을 하면 다음날 메이크업이 잘 받기 때문에, 중요한 모임이 있는 전날 시트팩은 필수다. 팩은 피부 상태에 맞춰 골라서 사용한다. 피부에 생기가 없을 때는 활력을 주는 팩을, 건조할 때는 수분을 공급하는 보습 마스크를, 얼굴이 칙칙하면 안색을 개선하는 미백 케어팩을, 피부 트러블이 생겼을 때는 혈액순환에 좋은 디톡스케어팩을 사용한다. 또 오늘 보습팩을 했다면, 다음날은 탄력, 그 다음은 콜라겐 영양 공급 순으로 팩 스케줄을 짠다. 평소에는 일주일에 2~3번, 강한 자외선으로 피부 손상이 심한 여름에는 이틀에 한번 꼴로 팩을 해 피부를 관리한다. 팩을 하기 전 딥클렌징은 필수! 피부 각질을 제거한 다음 팩을 해야 피부 깊숙이 영양이 공급돼 효과가 배가된다. 화장수를 적신 화장솜으로 눈을 가린 후 팩을 붙여 예민한 눈 주변에 자극을 피한다.
시트팩은 무조건 오래 붙이고 있다고해서 피부가 좋아지는 것은 아니다. 시트팩이 마르면서 오히려 피부 속 수분을 뺏기 때문에 시트팩이 마르기 전에 떼어낸다.
시트팩을 고를 때는 향이 강하지 않고 흡수력이 좋으며 밀착감이 좋은지 따져본 후 고른다. 마스크 시트 때문에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므로 순면으로 만든 제품을 사용한다.
그가 강추하는 베스트팩은 한율 섬빛 시트 마스크와 아이오페 트러블 클리닉 스팟 패치, 랑콤 제네피끄 세컨드 스킨 마스크다.

★ Tip 효과적인 시트팩 사용법

1 세안 후 시트마스크를 꺼내 턱 부위에 마스크를 맞춘다.
2 얼굴 중심 부위에 마스크 중앙을 맞춰가면서 손바닥으로 가볍게 누르듯 얼굴 전체에 밀착시킨다.
3 5~15분 후 마스크를 떼어내고 남은 에센스는 손바닥으로 두드려 피부에 흡수시킨다. 얼굴에 바르고 남은 에센스를 목 주위와 팔에 바르면 촉촉함이 유지된다.
4 토너, 에멀전으로 피부를 정돈한다.

★ 조은주 강추! Best 시트팩

I  LOVE  PACK


1 네이처리퍼블릭 블래미쉬 랩 AC 안티-트러블 프레시 마스크 시트 자연 성분으로 만든 AC컴플렉스 성분이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맑고 깨끗한 피부로 만든다. 16ml 2천원.
2 가네보 임프레스 콘센트레이트 마스크 3D 안티에이징 에센스 1병분을 담은 입체 마스크로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켜 탄력 있게 가꿔준다. 35ml×6매 14만원.
3 한율 섬빛 시트 마스크 천궁, 당귀, 쑥 등 한방 농축액이 함유된 보습 마스크로, 부드러운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를 생기 있게 가꾼다. 30ml×6매 3만5천원.
4 크리니크 모이스춰 써지 페이셜 시트 마스크 고농축 보습 마스크로, 순면 소재로 만들어 피부에 자극이 적다. 6매 7만원.
5 닥터 쥬크르 SME 에이지 마이너스 인텐시브 트리트먼트 마스크 고농축 시트 마스크로 줄기세포 배양액이 1% 함유됐다. 30g×5매 9만5천원.
6 시세이도 화이트 루센트 인텐시브 브라이트닝 마스크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자외선으로 인해 자극받은 피부에 촉촉한 트리트먼트 효과를 준다. 20ml×6매 9만5천원.
7 랑콤 제니피끄 세컨드 스킨 마스크 공기 투과력이 좋아 시트를 붙이고 있는 동안에도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는 천연 소재 마스크. 16ml×6매 11만5천원.
8 아이오페 트러블 클리닉 스팟 패치 피지 분비를 조절하고 트러블 부위 염증을 치유한다. 에센스를 바른 뒤 패치를 붙인다. 40ml+10팩 5만5천원.
9 올레이 토탈 이펙트 7-in-1 안티에이징 스트레치 마스크 마스크 시트의 신축성이 높아 피부 표면에 잘 밀착되고, 피부를 환하게 만든다. 24g×5매 3만5천원대.
10 RMK 브라이트닝 젤리 시트 미백과 보습, 수렴 효과에 좋은 브라이트닝 성분이 함유됐다. 4매 5만8천원.
11 SK-Ⅱ 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스크 비타민, 아미노산, 미네랄, 유기산을 함유한 피테라 성분이 10배 고농축돼 치진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준다. 6매 9만원, 10매 13만원대.

>>> 천연팩 마니아 조소은(29)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만들어요”

I  LOVE  PACK


예민한 피부라 화학성분이 많이 들어간 화장품을 사용하면 트러블이 생긴다는 조소은씨. 그래서 화학성분이 들어 있지 않고, 영양이 풍부한 천연팩을 즐긴다. 천연팩은 직접 만들어 바로 사용하면 수분 함유량이 높아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요리를 하고 남은 재료를 활용해 따로 돈이 들지 않는 것도 장점.
천연팩을 할 때는 피부 타입과, 피부 상태를 따져 재료를 선택한다. 간혹 극도로 피부가 예민한 사람은 재료나 재료 상태에 따라 알레르기를 일으키거나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다. 처음 사용하는 팩일 경우 귀 뒤나 팔꿈치 안쪽 등 얼굴 피부와 가장 흡사한 부위에 팩을 미리 발라 자극이 없는지 테스트한다. 과일이나 채소로 만든 팩은 시간이 지날수록 비타민 C가 파괴되고 성분이 변질되기 때문에 1회분만 만들어 사용한다. 또한 팩을 만들고 30분 이내에 사용해야 천연 성분이 피부에 효과적으로 흡수된다. 팩을 너무 자주 하면 피지와 각질층이 필요 이상으로 제거되므로 일주일에 2~3번 정도가 적당하다.

★ Tip 천연팩 만들 때 주의점
팩을 만들 때 천연팩은 공기와 접촉하면 빠르게 산화하는 것이 단점. 산화가 시작되면 영양소가 파괴돼 효과를 볼 수 없을 뿐 아니라, 자칫 잘못하면 피부에 독이 된다. 한번 사용할 만큼만 만들어 즉시 사용한다. 재료에 묻어있는 농약은 구연산이나 베이킹소다을 이용해 닦는다.
팩을 하기 전 팩을 하기 전 얼굴에 열을 식혀야 한다. 야외활동, 운동 등으로 달아오른 얼굴에 천연팩을 하면 피부 자극으로 이어질 수 있다. 찬물로 세수를 하거나 차가운 찜질팩으로 얼굴의 열을 식힌 후 팩을 한다. 젖은 수건을 잠시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사용하는 것도 방법.
팩을 바를 때 천연팩은 피부 온도가 낮은 부위부터 바른다. 볼, 턱, 콧등, 이마 순으로 팩 재료를 발라야 비슷한 속도로 마른다. 이때 브러시를 이용하면 일정한 두께로 바르기 쉽고, 팩 재료를 바른 뒤 랩을 씌우면 영양 성분이 잘 흡수된다.
팩을 제거할 때 대부분 팩을 마를 때까지 기다린 뒤에 씻거나 떼어내는데, 마르기 전에 떼어내는 것이 포인트! 마를 때까지 두었다가 떼어내면 피부에 자극을 줘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안에서 바깥쪽으로 밀어내듯이 벗겨낸다
마무리 화장솜에 스킨을 충분히 적셔 피부 결대로 닦는다. 팩을 한 뒤 차가운 수건을 얼굴에 올리고 손끝으로 꾹꾹 누르면 모공이 수축된다.

★ 조소은 강추! 천연팩 레시피

미백효과 있는 오이+오이꼭지팩

I  LOVE  PACK


오이는 기미 제거에 효과적! 오이팩을 꾸준히 하면 안색이 개선되고, 눈 밑이 환해진다. 오이 꼭지 부분을 기미가 난 부위에 5~10분 부드럽게 문지르면 기미가 옅어진다.
how to 오이를 갈아 요구르트와 섞어 팩을 만든다. → 팩은 냉장고에 5분간 넣는다. → 차가워진 오이팩을 얼굴에 펴바르고 10분 후 씻는다. → 기미 부분에 남은 오이 꼭지를 5~10분 정도 문지르면 기미가 개선된다.

건성피부에 딱! 바나나팩

I  LOVE  PACK


바나나는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비타민 A와 단백질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주 2회 정도 꾸준히 하면 피부가 부드럽고 촉촉해지며, 잔주름이 사라진다.
how to 1 바나나는 껍질을 벗기고 스푼으로 으깬다. → 달걀노른자와 비타민 E오일을 넣어 섞는다. → 세안한 얼굴에 거즈를 덮고 팩을 고르게 펴바른다. → 20분 후 떼어낸다. →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 다음 다시 찬물로 세안한다.
how to 2 바나나를 믹서에 간 후 달걀흰자와 참기름 약간을 넣어 골고루 젓는다. → 거즈를 덮고 팩을 고루 바른 후 20분 뒤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다.

손상된 피부에 효과적인 감자팩

I  LOVE  PACK


햇볕이 따가운 계절에는 감자팩이 제격이다. 그을려 화끈거리는 피부 열을 내려주고, 보습성분과 미백 성분이 있어 촉촉하고 맑은 피부를 만든다.
how to 1 껍질을 벗긴 감자 1개를 강판에 간다. 이때 감자 싹에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제거한다. → 거즈에 싸서 물기를 짠다. → 꿀을 한 큰술 정도 넣는다. → 눈가와 입가를 피해 바르고 15~20분 정도 지난 후 떼어낸다. →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 다음 찬물로 다시 한번 세안한다.
how to 2 감자와 바나나를 믹서나 강판에 간다. → 밀가루를 넣어 농도를 조절한다. 약 2큰술 정도면 적당히 걸쭉해진다. → 달걀흰자, 참기름 한 스푼을 넣고 골고루 젓는다. 눈가와 입가를 피해 바르고, 15~20분 정도 지난 후에 떼어낸 후 세안한다.

I  LOVE  PACK


허브 티백 활용한 간단팩

커피 한 잔만 마셔도 가슴이 두근거릴 정도로 카페인이 맞지 않는 체질이라 평소 허브티를 즐겨 마신다. 회사나 집에서 티백 허브차를 즐겨 마시는데, 한 번 마시고 버리기 아까운 티백은 팩으로 이용한다. 눈 주위 혈액순환을 돕고 다크서클을 예방하는 카모마일 티백을 자주 사용한다.
how to 카모마일 티를 마신 뒤 티백 물기를 짠다. → 눈꺼풀 위에 2분간 올려놓는다. 눈이 부었을 때는 티백을 차갑게 얼려 올리면 붓기가 빨리 빠진다.

I  LOVE  PACK


더운 여름에 딱! 양배추팩

비타민 C와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고, 피지를 흡수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가 번들거릴 때 사용하면 좋다.
how to 양배추는 갈아서 2큰술 정도 준비한다. → 밀가루를 적당히 섞어 걸쭉하게 만든다. → 얼굴에 펴서 바르고 20~30분 후 미지근한 물로 닦아낸다.

>>> 일반팩 마니아 임현이(29)
“팩 하기 전 각질을 제거해요”

I  LOVE  PACK


피부과는 돈이 많이 들고, 천연팩은 만드는 과정이 번거로워 팩으로 피부 관리를 한다. 일주일에 2~3번 정도 팩을 하는데, 뾰루지가 생기려고 할 때, 안색이 칙칙하고 어두울 때, 메이크업이 들뜨고 각질이 눈에 띌 때 팩을 하면 피부가 빠르게 회복된다. 팩을 하기 전에는 필링젤로 묵은 때와 각질을 정리하는 것이 필수! 각질 정리가 잘 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팩을 발라도 피부에 스며들지 않고 겉돌아 밑 빠진 독에 물을 붓는 것과 같다. 수분이 부족해 얼굴이 거칠고 땅길 때는 간편하게 바르고 자면 되는 수면팩을 한다. 바르고 자면 밤새 누군가 피부 마사지를 해준 듯 다음날 아침 피부가 부드러워진다. 간혹 팩이 없을 때는 고영양 에센스를 이용한다. 거즈나 마스크시트에 에센스를 붓고 충분히 적신 후 얼굴에 올리고, 15분 뒤 거즈를 떼어내 얼굴에 남아 있는 에센스를 톡톡 두드려 흡수시킨다. 떼어내는 필오프 타입 팩은 피부 표면 각질을 제거해 얼굴 안색이 개선된다.
팩을 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사용하면 모공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바르는 팩을 사용할 때는 피부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눈가와 입 주위는 피해서 바른다. 팩을 한 후에는 충분한 영양이 공급됐기 때문에 무거운 질감의 크림보다는 가벼운 에센스를 발라 마무리한다.
그가 강추하는 팩은 설화수 옥용팩과 헤라 아쿠아볼릭 미네랄 슬리핑 마스크!

★ Tip 효과적인 팩 사용법
1 세안 후 물기를 닦고 손으로 팩을 덜어 눈가와 입가를 피해 바른다.
2 손바닥을 이용해 얼굴 전체를 감싸듯 두들겨 피부에 흡수시킨다. 팩하는 동안은 편안한 상태를 유지한다. 얼굴 근육을 자주 움직이면 주름이 생길 수 있다.
3 10~15분 후 닦거나 씻어내고, 화장수와 에멀전을 바른 뒤 가볍게 얼굴 마사지를 한다.
4 이마 중앙에서 헤어라인을 향해 곡선을 그리듯 마사지한다.
5 윗 눈꺼풀은 눈 앞머리에서 눈초리를 향해 밀고, 아랫 눈꺼풀은 눈가 주름을 펴주듯 아래로 끌어준다.
6 콧대는 위에서 아래로, 콧방울은 위아래로 손가락을 움직여 문지르고, 입가는 입술 중앙에서 바깥쪽을 향해 위아래 순서로 마사지한다.
7 볼은 턱 끝에서 헤어 라인을 향해 손가락으로 곡선을 그리듯 마사지한다.

★ 임현이 강추! Best 일반팩

I  LOVE  PACK


1 에스티로더 하이드라 컴플리트 멀티-레벨 모이스춰 젤 마스크 오일 프리 타입으로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 있게 가꿔준다. 75ml 4만5천원.
2 설화수 옥용팩 생약을 갈아서 만든 필오프 타입 팩으로 탄력을 잃고 거칠어진 피부를 맑고 생기 있게 가꿔준다. 150ml 4만원대.
3 비쉬 아쿠알리아떼르말 24아워 하이드레이팅 마스크 크림 5배의 미네랄 온천수를 함유한 워시오프 보습 마스크.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피부 세포를 재생시킨다. 50ml 2만7천원대.
4 마론보텔리 인스턴트 후레쉬 허브 여드름 케어에 좋은 파슬리와 바질, 독소를 제거하는 물냉이, 안티 박테리아 효과 있는 딜로 만든 파우더. 10g 파우더와 40g 물을 1분 정도 반죽해 얼굴에 부드럽게 펴 바른다. 100g 3만원.
5 빌리프 퍼스트 에이드 아쿠아 러쉬 마스크 연꽃 뿌리의 수분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한다. 50ml 2만1천원.
6 시슬리 마스끄 지브르 오 띠엘 보리수열매 추출물이 안색을 밝혀주고, 노폐물을 제거해 부드럽게 가꿔준다. 눈 아래 두껍게 발라 아이 마스크로도 활용 가능! 60ml 12만원.
7 한율 고결진액 수면팩 인삼사포닌, 자연송이 추출물, 지리산 약초 등 고농축 한방성분이 함유돼 피부를 재생시키고, 주름을 개선하는 수면팩. 100ml 5만원.
8 오리진스 닥터 와일 플랜티도트 메가머쉬룸 스킨 카밍 페이스 마스크 건조하고 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 워시오프 타입 마스크.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홍조를 완화시키며 피부 보호막을 만들어 재생을 돕는다. 100ml 5만원.
9 헤라 아쿠아볼릭 미네랄 슬리핑 마스크 가벼운 젤 타입 수면팩으로, 피부에 보습을 주고 세포를 활성화시킨다. 100ml 4만원.
10 이니스프리 제주 화상송이 모공 청정 마스크 제주 화상송이가 피지를 흡착하고 노폐물을 제거해 모공을 깨끗하게 케어하는 워시오프 마스크. 100ml 1만2천원.

제품협찬·가네보(080-990-8989) 겔랑(080-343-9500) 네이처리퍼블릭(080-890-6000) 닥터쥬크르(02-3446-4058) 달팡(02-3440-2786) 랑콤(02-3497-9829) 로레알파리(080-565-5678) 록시땅(02-3014-2965) 마론보텔리(02-730-3264) 베네피트(080-001-2363) 비쉬(080-346-0080) 빌리프(080-850-1860) 아이오페 설화수 한율 헤라(080-023-5454) 에스티로더(02-3440-2772) 엘리샤코이(1544-7414) 오리진스(02-3440-2830) 온뜨레(080-540-7000) 올레이(080-023-3333) 이니스프리(080-380-0114) 시세이도(02-3456-0174) 시슬리(080-549-0216) 크리니크(02-3440-2773) 디올(080-342-9500) 프레쉬(02-547-8985) RMK(080-990-8989) SK-Ⅱ(080-023-3333)
헤어·메이크업·W퓨리피(02-549-6282)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