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SPECIAL

2010 New Whitening

피부 속 빛 밝히는 화이트닝이 뜬다

기획 강현숙 기자 사진 현일수 기자 || ■ 도움말 최혜진(피부과 전문의) 고기봉(피부과 전문의) 김지영(아이오페 지니어스 연구원) ■ 제품협찬 아이오페 한율(080-023-5454) 크리니크(02-3440-2773) 바비브라운(02-3440-2781) ■ 헤어 민희(드엘 02-511-0626) ■ 메이크업 임은경(드엘) ■ 모델 천영은

2010. 04. 09

봄이 되면 점차 강해지는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가 민감해지고 기미·주근깨 등 잡티가 생기기 쉽다. 지금은 화이트닝에 집중해야 할 때. 2010년에는 단순히 기미와 잡티를 예방하는 것이 아니라 속부터 환하게 밝혀 반짝반짝 빛나는 피부를 만드는 화이트닝이 대세다.

2010 New Whitening


자외선 강해지는 4월, 화이트닝에 집중하라
자외선이 상대적으로 약한 겨울을 보낸 피부는 햇빛에 대한 저항력이 약화되고 피부 신진대사 기능이 떨어진 상태다. 봄이 되면 자외선이 강해지고 따뜻해진 날씨로 인해 외부 활동이 늘어나면서 자외선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어진다. 이로 인해 저항력이 떨어진 피부는 기미·주근깨가 생기거나 잡티가 짙어져 칙칙해진다. 피부 잡티는 쉽게 없어지지 않으므로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다.

화이트닝 위한 뷰티 수칙
외출 30분 전 자외선 차단제 바른다 자외선 차단제는 최고의 화이트닝 제품이자 노화 방지제다. 자외선 A는 진피층까지 침투해 잔주름 등 노화를 일으키고, 자외선 B는 피부를 검게 그을리게 하고 기미 등을 만들므로 두 가지 모두 차단되는 제품을 선택한다. 차단지수는 SPF 15~30, PA++ 이상의 제품이 좋다. 비가 오거나 날씨가 흐린 날에도 자외선은 영향을 미치므로 차단제는 매일 바를 것. 자외선 차단제는 밀리거나 들뜨기 쉬우므로 손으로 톡톡 두드리며 골고루 흡수되도록 한다.
꼼꼼한 세안은 화이트닝의 기초 피부에 노폐물과 각질이 쌓이면 안색이 칙칙해지고, 화이트닝 제품을 발라도 제대로 흡수되지 않는다. 외출 후에는 메이크업 리무버로 화장을 지우고 폼 클렌저로 이중 세안한다. 일주일에 한두 번은 스팀타월로 모공을 연 뒤 자극이 적은 필링제를 이용해 묵은 각질을 없앤다.
비타민 C 함유된 식품 섭취한다 몸의 신진대사가 원활하고 피부의 건강 상태가 좋아야 피부가 투명하고 하얗게 보인다. 비타민 C는 콜라겐 형성을 촉진해 피부 세포의 재생을 돕고 피부를 건강하게 만든다. 비타민 C가 풍부한 딸기·토마토·고추·피망·오렌지·사과 등을 챙겨 먹는다.
보습에 신경 쓴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면 얼굴색이 칙칙하고 나이 들어 보인다. 하루에 1.5~2ℓ 정도 물을 마셔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일주일에 1~2회 보습팩으로 수분을 집중 공급한다. 10분간 스팀타월을 한 뒤 보습 크림이나 에센스를 바르며 마사지하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

2010 New Whitening


화이트닝 제품에 대한 궁금증 Q·A
Q1 화이트닝 제품은 어떤 원리로 미백 작용을 하나요?
검거나 하얀 피부색의 차이는 멜라닌 양에 기인한다. 때문에 대부분의 화이트닝 제품은 멜라닌이 생성되는 양을 조절하고 배출을 돕는 효과가 있다. 멜라닌을 만드는 생체 내 신호 억제 성분, 멜라닌 생성을 촉진하는 효소 억제 성분, 멜라닌이 피부 전체에 확산되는 것을 막는 성분 등이 함유돼 있다.



Q2 화이트닝 제품의 효과를 보려면 얼마나 사용해야 하나요?
각질 세포까지 전달돼 축적된 멜라닌을 없애기 위해서는 멜라닌 각질 세포가 떨어져나가야 한다. 각질 세포의 순환주기는 28일로 멜라닌 각질 세포가 피부에서 떨어져나가려면 28일이 걸린다. 따라서 제품을 사용한 지 최소 4주 정도가 지나야 미백 제품의 효과를 볼 수 있다.

Q3 화이트닝 제품의 효과를 높이는 방법이 있나요?
피부에 각질이 쌓이면 안색이 칙칙하고 어두워 보이며 화이트닝 제품의 유효 성분이 제대로 흡수되지 못한다. 일주일에 1회 정도(민감성·건성 피부는 2주나 4주에 1회) 각질 제거 제품으로 피부 표면을 매끈하게 정리할 것. 피부에 수분이 부족해도 피부톤이 칙칙해지므로 일주일에 1~2회 수분팩을 하며 보습에 신경 쓴다. 확실하게 미백 효과를 보고 싶다면 화이트닝 라인의 클렌저·토너·에센스·에멀전·크림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 단 피부가 예민하거나 전 라인을 바꾸기 부담스럽다면 유효 성분이 고농축으로 함유된 에센스를 선택한다.

Q4 화이트닝 화장품을 쓰고 트러블이 생겼는데 다시 발라도 되나요?
간혹 화이트닝 효능 성분이 피부에 흡수돼 작용하는 과정에서 자극감이나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먼저 사용하는 제품의 성분과 함량이 피부 안전성을 고려해 처방됐는지,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해 안전성이 검증됐는지 살펴본다. 안전한 제품이라면 잠시 사용을 멈추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건강한 상태로 회복시킨 뒤 다시 조금씩 바르며 양을 늘린다.

Q5 스폿 케어 제품을 바르면 피부가 얼룩덜룩해 보이지 않을까요?
스폿 케어 제품은 피부 일부분에만 미백 효과를 주므로 바른 부분만 하얗게 될 수 있다. 스폿 케어 제품만 단독으로 사용하지 말고 화이트닝 에센스나 토너 등을 함께 바른다. 밤에만 사용해야 하는 화이트닝 제품을 낮에 발라도 피부가 얼룩덜룩해질 수 있으므로 사용법을 꼼꼼하게 읽고 따른다.

화이트닝에 효과적인 천연 뷰티 노하우
우유 브라이트닝 우유는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우유 속 효소 성분은 각질을 제거해 피부를 맑게 한다. 체온 정도로 데운 우유를 화장솜에 묻혀 세안한 얼굴을 가볍게 닦는다. 얼굴을 부드럽게 문지르며 마사지한 뒤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고 찬물로 마무리한다.

와인 스케일링 와인의 폴리페놀 성분은 피부 세포의 노화와 손상을 가져오는 활성산소를 없애고, 타닌·젖산·안토시안 성분은 기미나 주름을 완화시킨다. 세안 후 얼굴에 거즈를 덮고 화장솜에 레드와인을 충분히 적셔 거즈 위에 붙인다. 이때 남은 와인은 냉장고에 넣어 차게 한다. 거즈가 거의 마르면 떼어내고 냉장고에 넣어뒀던 와인을 화장솜에 적셔 피부결대로 닦는다. 미지근한 물로 헹궈 마무리한다. 건성 피부는 일주일에 1회, 중성·지성 피부는 일주일에 2회가 적당하다.

오이팩 오이는 염증을 완화시키고 수분을 공급하며 미백 효과가 있다. 오이를 곱게 갈아 밀가루와 섞어 걸쭉하게 만든 뒤 깨끗이 씻은 얼굴에 바른다. 15~20분 뒤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고 찬물로 마무리해 모공을 조인다.

상추표고버섯팩 상추는 미백 효과가 있어 피부를 하얗게 만든다. 잔주름과 잡티를 없애는 표고버섯을 더하면 효과가 배가된다. 상추 5장을 전자레인지에 2분간 가열해 말린 뒤 가루를 낸다. 상추가루에 표고버섯가루·꿀·우유 2큰술씩과 밀가루 1큰술을 넣어 농도를 조절한 뒤 세안한 얼굴에 고루 펴 바른다. 15~20분이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헹구고 기초 제품을 발라 마무리한다.

◆ 2010 Whitening Keyword 4
Keyword 1 잡티와 칙칙한 피부톤을 단 한 번에 개선하라
>>> 아이오페 화이트젠 앰플 에센스
아이오페에서 5백 명의 여성과 뷰티 전문가 7명을 대상으로 화이트닝에 대해 연구·분석한 결과 79%의 여성이 피부 미인의 조건으로 ‘맑은, 깨끗하게 빛나는, 투명한, 화사한’ 피부라고 답했다.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기 위한 화이트닝의 중요도는 51.9%를 차지했다. 가장 큰 화이트닝 고민은 칙칙한 피부톤(51%)과 잡티(49.8%)였으며, 뒤를 이은 것이 생기 없는 피부(38.6%)와 다크서클(30%)이었다.
아이오페 화이트젠 앰플 에센스는 화이트닝 고민 1순위인 잡티와 칙칙한 피부톤을 한꺼번에 해결하는 제품이다. 앰플 알갱이와 고농축 에센스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균일하고 깨끗하게 빛나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앰플 알갱이 ‘스팟 화이트 캡슐™’은 잡티를 제거하고 스폿이 생기는 원인을 차단해 밝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피부의 색소를 케어하는 고농축 에센스 ‘스킨 크로마 콤플렉스™’는 검은 색소인 멜라닌을 배출시키고, 피부 속 붉은 혈색소인 헤모글로빈의 수치를 낮춰 붉은 기를 완화하며, 피부 속 노란 색소인 활성산소를 제거해 칙칙함을 없애 피부를 깨끗하게 만든다.

2010 New Whitening

아이오페 화이트젠 앰플 에센스 부분적인 잡티와 전체 피부톤을 한 번에 케어하는 고농축 미백 에센스. 50ml 9만원.



Keyword 2 워터 베이스 브라이트닝에 주목하라
>>> 바비 브라운 브라이트닝 스킨케어 라인
화이트닝 제품은 보습력이 약해 바르고 나면 피부가 땅기고 건조해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 바비 브라운 브라이트닝 스킨케어 라인(하이드레이팅 로션·인텐시브 세럼·모이스춰 크림·SPF 50 PA+++ UV 프로텍티브 훼이스 베이스)은 보습과 브라이트닝 효과를 동시에 주는 워터 베이스 제품으로 피부를 촉촉하고 매끈하게 만들며 동시에 피부 본연의 건강한 얼굴빛을 되살려 한층 밝아 보이게 한다.
제품에 함유된 비타민 C와 감초·용담뿌리 추출물, 글루코사민은 피부 속에서 브라이트닝 작용을 해 피부를 화사하고 윤기 있게 만든다. 피부 표면에는 워터 인 오일(Water in Oil·물을 끌어당기는 오일) 입자 에멀전이 보습막을 형성해 물기 머금은 피부로 만들며 메이크업 전 베이스 역할을 한다. 하이드레이팅 로션과 인텐시브 세럼·모이스춰 크림은 미백·주름 완화 식약청 인증을, SPF 50 PA+++ UV 프로텍티브 훼이스 베이스는 자외선 차단 식약청 인증을 받았다.

2010 New Whitening

1 바비 브라운 브라이트닝 하이드레이팅 로션 미백·주름 완화 식약청 인증을 받았으며 피부를 투명하고 촉촉하게 만든다. 200ml 5만5천원. 2 바비 브라운 브라이트닝 인텐시브 세럼 비타민 C와 포도·멀버리 ·스쿠텔라리아 성분이 멜라닌 생성을 막고 다크 스폿을 줄인다. 50ml 13만5천원. 3 바비 브라운 브라이트닝 모이스춰 크림 피부 본연의 보호막을 강화하며 화장 전 메이크업베이스 역할을 한다. 50ml 9만5천원. 4 바비 브라운 브라이트닝 SPF 50 PA+++ UV 프로텍티브 훼이스 베이스 UVA와 UVB를 차단하며, 메이크업 위에 덧발라도 뭉치거나 화장이 번지지 않는다. 50ml 6만8천원.



Keyword 3 기미부터 밝히는 깊은 미백
>>> 한율 고결미백
한방에서는 피부 속 기·혈·진액의 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면 세포가 순환 장애를 일으켜 멜라노사이트(멜라닌 형성 세포)가 비대해지면서 기미가 생긴다고 본다. 잡티라 불리는 일반 멜라노사이트는 푹 쉬거나 영양 상태가 좋으면 없어지기도 하지만, 기미 멜라노사이트는 한 번 생기면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 때문에 근본적인 미백 관리를 위해서는 속에서 올라오는 기미를 다스려야 한다. 한율에서는 이 점에 주목해 피부 속 순환을 도와 기미를 케어하는 고결미백 (에센스·크림·선크림)을 선보였다.
한율 고결미백은 백복령·백과·백지·백작약·백하수오로 이뤄진 오백고(五白膏) 성분이 들어 있어 기와 혈의 흐름을 회복시키고, 진액을 보강해 피부 본연의 우윳빛 피부로 가꿔준다. 오백고 성분을 ‘동의보감’에 소개된 약재의 유해 물질 제거 방법을 응용한 백미증법(무쇠 가마솥에 해남 쌀로 밥을 지은 뒤 밥물이 끓기 시작하면 오백고를 삼베 보자기에 싸서 9시간을 쪄 미백에 이롭지 않은 성분을 걸러낸다)으로 가공해 효과를 높인 것이 특징. 40대 한국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임상 실험한 결과 제품 사용 2주 만에 색소 침착 부위의 멜라닌 지수가 7% 이상 감소했다.

2010 New Whitening

1 한율 고결미백 선크림 기미 생성을 막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SPF43 PA+++ 70ml 4만원대. 2 한율 고결미백 에센스 백복령·백과·백지·백작약·백하수오가 기와 혈의 흐름을 회복시켜 피부를 깨끗하게 하는 기미 집중 개선 제품. 50ml 13만원대. 3 한율 고결미백 크림 기미가 없어진 자리에 진액을 보강해 맑은 얼굴빛을 되살린다. 60ml 12만원대.



Keyword 4 피부과 처방 뛰어넘는 화이트닝 효과
>>> 크리니크 더마 화이트 크리니컬 브라이트닝 에센스
동양인의 피부는 햇빛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며 멜라닌 색소 반응이 쉽게 일어나 조금만 방심해도 피부가 칙칙해지고 색소 침착이 온다. 이로 인해 우윳빛 피부를 꿈꾸며 값비싼 피부과 시술도 마다하지 않는 게 현실. 피부과에서 과색소 침착에 많이 사용하는 치료법은 ‘하이드로퀴논 4%’인데, 민감한 피부에 사용할 경우 붉게 되거나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크리니크 더마 화이트 크리니컬 브라이트닝 에센스는 피부과 의사들이 꼽는 최고의 과색소 침착 치료법인 ‘하이드로퀴논 4%’이상의 효과를 제공하면서도 피부에는 자극이 없는 ‘CL-302 콤플렉스’성분의 미백 제품이다. 다크 스폿과 색소 침착을 예방하고, 짙은 잡티를 흐리게 하며, 멜라닌 뭉치를 먼지로 부셔 피부 각질과 함께 제거한다. 이로 인해 4주 정도 사용하면 피부가 맑고 투명해지며 피부톤이 고와진다. 임상실험 결과 4주 만에 피부톤이 45%, 12주 후에는 53%가 개선됐으며, ‘하이드로퀴논 4%’보다 피부톤 개선에서 좋은 효과를 얻었다.

2010 New Whitening

크리니크 더마 화이트 크리니컬 브라이트닝 에센스 CL-302 콤플렉스가 티 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30ml 8만5천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