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Living

현대홈쇼핑 쇼호스트 유경미가 귀띔해준 불황기 홈쇼핑 쇼핑백서

기획 우매화 기자 | 사진 현일수 기자 || ■ 문의 현대홈쇼핑(080-000-0000 www.hmall.com)

2009. 05. 15

어렵다고 아무것도 안 사고 살 수는 없는 일. 이런 때일수록 똑똑한 소비 전략이 필요하다. 현대홈쇼핑 쇼호스트 유경미가 귀띔해준 불황기, 홈쇼핑에서 알찬 물건 쏙쏙 골라서 사는 법.

현대홈쇼핑 쇼호스트 유경미가 귀띔해준 불황기 홈쇼핑 쇼핑백서

생방송을 마치고 나오는 현대홈쇼핑 쇼호스트 유경미(28)를 만났다. 매출이 좋았는지 얼굴이 밝다. “의료실비 보장 보험상품 방송을 마치고 왔어요. 요즘 경제가 어려워 소비자들이 ‘어려울수록 건강해야 한다’고 생각해서인지 건강상품, 보험상품의 매출이 높아요”라고 설명한다. 호황기엔 홈쇼핑 마니아들이 즐겨사는 고가 보석이나 인테리어 제품 등이 잘 팔렸다면 요즘엔 누구나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건강식품이나 보험상품, 운동복 등의 매출이 높다고. 올해 쇼호스트 경력 7년차인 유씨는 홈쇼핑을 제대로 이용하면 돈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 많다고 말한다. 그가 독자들에게 ‘불황기, 홈쇼핑에서 좋은 물건 싸게 구입하는 노하우’를 들려줬다.

반품·환불 정보를 숙지할 것 의류 상품은 태그가 분리된 것, 식품은 일부를 먹은 것, 화장품은 일부를 사용한 것, 가전제품은 박스를 개봉한 것, 설치 상품은 설치를 완료한 경우 반품이 안 된다. 따라서 의류는 상품 태그를 떼지 말고 입어본 후 사이즈를 체크하고 화장품은 제품에 따라 동봉된 테스터 제품만을 사용해본 후 반품 여부를 결정 한다. 반품할 경우 배송비나 반품비는 없다.
정보에 눈과 귀를 열어라 홈쇼핑 구매 고객에게 배송되는 카탈로그에는 ‘일일 한정특가 판매’를 공지한다. 대형 마트나 백화점의 ‘타임 특가’ 서비스처럼 매일 식품, 가구, 주방, 생활 등 카테고리 인기 상품을 3~4종류씩 선정해 20~40%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 전 구매 고객에게 라면이나 휴지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방송도 자주 한다. 예고 방송이나 기사 등을 꼼꼼히 봐뒀다가 해당 날짜에 구매한다.
홈쇼핑 세일기간을 노릴 것 설·추석 등의 명절, 이사 및 혼수철, 크리스마스 등 시즌 특수 기간에는 특별전을 통해 평소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다. 5월4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현대홈쇼핑 창사 8주년 특별전도 같은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
방송알림 문자로 충동구매 예방 방송을 보고 충동적으로 구매하는 것을 막고 원하는 물건을 싸게 구입할 수 있는 ‘방송알림’서비스를 신청한다. H몰(www.hmall.com)에서 ‘방송알림 서비스’에 평소 관심 있는 상품을 등록하면 해당 상품 방송 30분 전에 문자나 이메일로 방송 일정과 상품 정보를 전송해준다. 원하는 제품의 방송만 골라보고 구입할 수 있어 충동구매를 방지할 수 있다.
인터넷으로 주문해 추가적립금을 얻을 것 TV에서 방송 중인 상품을 인터넷에서 주문하면 자동주문전화(ARS)의 할인혜택과 함께 추가로 금액의 3%를 적립금으로 받을 수 있다. 10만원 상품을 결제했을 경우 3천원의 적립금이 쌓인다.
디지털 케이블 방송이나 IPTV는 리모컨으로 주문할 것 디지털 케이블 방송이나 IPTV를 시청하고 있다면 홈쇼핑 화면 상단에 깜박이는 빨강 버튼을 주시할 것. 리모컨의 빨간 버튼을 눌러 상품을 결제하면 금액의 3%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유경미 강추! 쇼호스트도 만족한 베스트 상품 5
현대홈쇼핑 쇼호스트 유경미가 귀띔해준 불황기 홈쇼핑 쇼핑백서

1 변정수 엘라호야 베지터블 라이더 양피 재킷 가죽을 코팅하지 않고 천연 소재로 염색해 피부 자극이 적다. 워싱 처리로 빈티지한 느낌을 주며 표면에 윤기가 흘러 고급스럽다. 29만8천원.
2 이큐빅 에어보드 소음이 적어 실내에서 온 가족이 유산소운동을 할 수 있는 헬스기구. 아이들 성장판을 자극해 키 크는 데도 도움을 준다. 8만9천원.
3 슈페리어 워킹 슈즈 발 근육 전체를 이용해 걷는 신발로 운동과 자세 교정을 동시에 할 수 있다. 따로 시간 낼 필요 없이 아이를 데리러 갈때나 마트에 갈 때만 신어도 운동효과가 있다. 어버이날 선물로 강추! 6만9천원.
4 캘리포니아 황금호두 세트 오메가3가 풍부한 호두 8봉지와 아몬드 3봉지로 구성됐다. 아이 간식으로, 남편 술안주로도 제격. 총 11봉 3만5천9백원.
5 아레나 트랙 슈트 4종 세트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신축성이 좋다. 상의 2종, 하의 2종의 총 2벌, 4종으로 구성. 8만9천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