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Editors'Pick

집에서 즐기는 바캉스 아이디어

‘여성동아’ 기자들의 여름나기 비법

기획·한정은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2008. 08. 19

집에서 즐기는  바캉스 아이디어

집에서 즐기는  바캉스 아이디어

강현숙 기자


뉴욕 소개한 여행책 읽기
올여름에는 해외여행 대신 친구와 경남 통영 등지를 돌며 2박3일간의 국내 여행을 즐기기로 했다는 강현숙 기자. 여행을 하고 남은 시간에는 평소 좋아하는 여행책을 읽을 예정이다. 얼마 전 새로 나온 뉴욕에 관한 책을 선물 받았는데, 이번 여름휴가용으로 아껴두고 있다고. 흥미롭게 뉴욕을 다루고 있는 책을 읽다보면 마치 여행을 하고 있는 듯한 기분 좋은 설렘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고 한다.

집에서 즐기는  바캉스 아이디어

송화선 기자


빙하 풍경 담긴 사진집 보기
올여름 휴가에는 친구에게 추천 받은 얀 아르튀스-베르트랑의 사진집 ‘하늘에서 본 지구’를 보며 방바닥에서 뒹굴거릴 계획이라는 송화선 기자. 무게가 5kg이나 나갈 만큼 크고 두꺼운 사진집에는 지상 3000m 높이에서 내려다본 지구의 다채로운 풍경이 담겨 있다. 빙하가 녹아내린 흔적이 그대로 남아 있는 아이슬란드의 빙하 강, 남태평양의 코발트빛 바다, 아마존의 열대우림 같은 사진을 보다보면 한여름 무더위도 싹~ 잊을 것 같다고.

집에서 즐기는  바캉스 아이디어

한여진 기자


베란다에서 셀프 태닝 즐기기
지난 6월, 남들보다 이른 휴가를 다녀온 한여진 기자는 올여름에는 집에서 셀프 태닝을 하며 휴가 기분을 낼 생각이다. 얼룩이 생기지 않도록 태닝하는 것이 요령으로, 얇은 튜브 톱 원피스를 입고 온몸에 선블록을 바른 뒤 15분간 햇볕이 잘 드는 베란다에 누워 있다가 5분간 쉬면서 흐른 땀을 닦은 뒤 다시 태닝 오일을 고루 바르고 15분간 더 누워 있으면 끝! 이틀에 한번씩 일주일 동안 반복하면 해변에서 태닝한 것보다 훨씬 예쁜 구릿빛 피부를 만들 수 있다.


집에서 즐기는  바캉스 아이디어

김유림 기자


홈메이드 셔벗 아이스크림으로 시원하게~
결혼 2개월차 새내기 주부로 알콩달콩 신혼생활을 즐기고 있는 김유림 기자. 신혼여행을 다녀온 지 얼마 되지 않아 여름 휴가는 집에서 지낼 예정이라는 그는 남편과 함께 보낼 첫 여름휴가를 위해 특별한 간식을 준비했다. 얼마 전 대형마트에서 구입한 아기자기한 모양의 셔벗 아이스크림 틀에 몸에 좋은 매실차와 오미자차를 얼려둘 계획. 시원한 홈메이드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TV를 보거나 책을 읽을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휴가가 기다려진다고 한다.

집에서 즐기는  바캉스 아이디어

권소희 기자


수영장에 온 듯 욕조에서 물놀이 즐기기
사람이 북적북적한 곳에서는 마음 편히 쉴 수 없어 여름 대신 가을에 휴가를 가기로 했다는 권소희 기자. 여름 휴가를 가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한 가지 묘책을 생각해냈다. 차가운 물을 가득 받은 욕조에서 예쁜 비키니를 입고 놀면서 수영장에 온 듯한 분위기를 내는 것. 신나는 음악을 들으면서 물놀이를 하다보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더위도 잊을 수 있을 것 같다고. 놀다가 지치면 욕조에 거품목욕제나 아로마오일을 풀고 반신욕을 즐기는 것도 방법이다.



집에서 즐기는  바캉스 아이디어

신연실 기자


스포츠 게임에 푹~ 빠지기
스포츠를 좋아하는 신연실 기자는 이번 여름 휴가를 위해 닌텐도 위에서 출시한 ‘마리오와 소닉 베이징 올림픽’ 게임 CD를 구입했다. 남동생과 함께 집에서 육상이나 체조, 탁구 등의 스포츠 게임을 즐기며 여름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버릴 예정이라고. 마침 휴가기간이 베이징올림픽 기간과 맞물려 TV로 흥미진진한 경기를 보면서 열렬히 응원도 할 계획이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