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ar’s Fashion

‘아현동 마님’으로 시선 끈 연기자 왕희지

The Elegant Lady

기획·한정은 기자 / 사진·이건호(DHAL)|| ■ 의상&소품협찬·강희숙(02-576-5611) 내추럴리져(02-3442-0220) 라샤뜨(02-541-7060) 릴리컴즈by전미영(02-755-4400) 악세서라이즈(02-3446-3092) 테스제이킴(02-548-9980) 호수스타일닷컴(www.hosustyle.com 02-3444-9190) ■ 헤어·미호(제니하우스 본점 02-514-7243) ■ 메이크업·서희영(제니하우스 도산점 02-3448-7114) ■ 코디네이터·권호수

2008. 07. 14

MBC 드라마 ‘아현동 마님’의 주연을 맡아 주목 받은 연기자 왕희지가 또 다른 모습으로 카메라 앞에 섰다. 데뷔 16년차의 중견 배우지만 신인 못지않은 신선한 매력을 풍기는 그와의 특별한 만남.

‘아현동 마님’으로 시선 끈 연기자 왕희지

어깨에 시폰 소재 장식이 달린 브래지어톱과 홀터넥 스타일의 톱을 레이어드하고 화이트 스커트를 매치해 여성스러운 매력을 강조했다. 톱 모두 가격미정 강희숙. 스커트 가격미정 테스제이킴. 헤어 장식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샌들 가격미정 릴리컴즈by전미영.

‘아현동 마님’으로 시선 끈 연기자 왕희지

오간자 소재의 셔츠와 타이트한 디자인의 베스트를 레이어드하고, 하늘하늘한 느낌의 샤 원단을 여러 겹 덧대 풍성하게 만든 페티코트를 매치해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슬리브리스·셔츠·샌들 가격미정 테스제이킴. 베스트 4만원대 호수스타일닷컴. 패치코트 가격미정 강희숙.

‘아현동 마님’으로 시선 끈 연기자 왕희지

꼬임 장식이 독특한 샤 소재 블라우스와 스커트에 인디언핑크 컬러의 쇼트 재킷를 레이어드해 세련되고 우아한 멋을 살렸다. 슬리브리스·블라우스·재킷·스커트 가격미정 테스제이킴. 벨트 가격미정 라샤뜨.

‘아현동 마님’으로 시선 끈 연기자 왕희지

가슴라인을 큐빅과 깃털로 장식해 독특한 느낌을 주는 오프숄더 블라우스와 하이웨이스트 팬츠로 색다른 매니시 룩을 연출했다. 블라우스 가격미정 테스제이킴. 팬츠 가격미정 강희숙.

‘아현동 마님’으로 시선 끈 연기자 왕희지

밑단이 여러 겹으로 레이어드된 오간자 소재의 슬리브리스 롱 드레스로 페미닌한 느낌을 냈다. 드레스 가격미정 릴리컴즈by전미영. 서스펜더 2만원대 호수스타일닷컴. 팔찌로 사용한 플라워브로치 9천원 악세서라이즈. 펌프스 가격미정 내추럴리져.


12살 나이 차의 연상연하 커플을 주인공으로 내세워 화제를 모았던 MBC 드라마 ‘아현동 마님’. 지난 5월 종영한 ‘아현동 마님’은 독특한 소재와 작가 특유의 화법, 극 전개로 지금까지도 여러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그중에서도 33세의 나이에 42세의 여검사 역할을 맡았던 연기자 왕희지의 재발견은 이 드라마가 낳은 가장 큰 화젯거리다.



“‘아현동 마님’은 제게 찾아온 기회라 생각하며 열심히 촬영했어요”
‘아현동 마님’을 통해 자신의 존재를 대중에게 당당히 각인시킨 그는 알고 보면 데뷔 16년차의 중견 탤런트다. 93년 장동건, 심은하 등과 함께 MBC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이래 ‘여울목’ ‘백야 3.98’ ‘파도’ 등에 출연하며 꾸준히 연기 내공을 쌓았다. ‘아현동 마님’의 방영 초기에 단조로운 목소리 톤과 감정을 크게 드러내지 않는 연기로 미스 캐스팅 논란이 있었지만, 회를 거듭하면서 금세 안정을 되찾은 것도 묵묵히 연기에 임하며 실력을 쌓아온 덕분이다.
“촬영 전 감독님은 제게 보수적인 검사 역에 어울리도록 차분하고 무게 있는 모습을 요구하셨어요. 제 목소리는 원래 가늘고 톤이 높은데 이제껏 한번도 해본 적이 없는 중저음으로 연기를 하려니 발성 자체가 되지 않아 힘들더라고요. 저도 어색했는데 드라마를 보는 시청자들이 제 연기가 부족하다고 느끼신 건 당연하죠.”
감정 표현도 최대한 자제하라는 감독의 요구가 있어 연기의 폭이 넓지 않았던 것이 아쉽긴 했지만 매일같이 발성연습을 하고, 연기에 필요한 노래와 춤을 익히는 노력으로 극복해나갔다고.
“연기할 때는 물론 평소에도 목소리를 깔고 중저음 톤으로 말을 했어요. 중저음은 배의 힘으로 소리를 내야 해 처음에는 힘들었지만, 점차 익숙해지면서 제 연기가 어색하다는 의견들이 잦아들더라고요. 이제는 너무나 익숙해져 드라마가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미성이었던 본래의 목소리가 돌아오지 않을 정도예요(웃음).”
데뷔 이후 주연급 조연을 맡아 연기했던 그에게 ‘아현동 마님’은 실질적인 첫 주연작인 셈이라 의미가 남다르다. 그는 이번 드라마에 캐스팅된 후 6개월의 트레이닝 기간 동안 극중 역할을 위해 춤과 노래를 배운 것은 물론, 촬영을 시작한 후에도 이틀에 서너 시간밖에 잠을 자지 않으면서 캐릭터 연구에 열중했다. 이처럼 자신에게 다가온 기회를 놓치지 않고 모든 에너지를 쏟은 덕분에 대중들이 왕희지라는 배우에 대해 재발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아현동 마님’으로 시선 끈 연기자 왕희지

“꼼꼼한 스킨케어로 피부 가꾸고,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건강 지켜요”
새롭게 전성기를 맞이한 그의 인기 비결 중 하나는 고전적이고 단아한 외모다. 달걀형 얼굴과 오목조목한 이목구비, 깨끗한 피부 등으로 동양적인 매력을 물씬 풍기는 그는 항상 대중 앞에 서야 하는 연기자를 직업으로 가진 만큼 자신을 가꾸는 일도 게을리하지 않는다.
“피부가 깨끗해야 메이크업도 잘 먹고 브라운관에도 예쁘게 나오기 때문에 스킨케어에 공을 들이는 편이에요. 전문적인 관리를 따로 받지는 않지만 토너부터 에센스 두 가지, 아이크림 두세 가지, 에멀전, 크림 등 기능이 다른 여러 가지 제품들을 꼼꼼히 발라 관리하지요.”
집에 돌아온 즉시 오일 타입의 클렌저로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깨끗하게 지운 뒤 기초제품을 꼼꼼히 바르는데, 한 가지 제품을 발라 충분히 두드려 흡수시킨 뒤 그 다음 제품을 바르는 것이 노하우다. 이렇게 모든 제품을 바르는 데 걸리는 시간만 해도 30~40분이 훌쩍 넘지만, 시간을 투자한 만큼 피부가 달라지는 느낌이라고 한다.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99년 드라마 ‘파도’를 끝낸 후 6년여 동안의 긴 휴식기를 가져야 했던 그는 건강을 위해 운동과 식이요법에도 관심을 쏟고 있다. 틈날 때마다 피트니스클럽을 찾아 1시간 동안 러닝머신 위에서 걷기 운동을 한 뒤 2~3가지 근육운동을 병행해 지방을 태우고 탄력을 더해 날씬한 몸매를 가꾼다. 단, 몸이 무겁거나 피곤할 때는 무리하게 운동하지 않고 휴식을 취해 몸을 푹 쉬게 해준다고. 아무리 바빠도 식사는 거르지 않고 세 끼를 규칙적으로 챙기려고 노력하는데, 현미와 보리·잡곡을 섞어 지은 밥 반 공기에 해물과 생선·채소 등을 곁들여 기름지지 않게 먹는다. 식후에 두세 가지 과일을 챙겨 먹는 것도 그만의 건강법 중 하나. 계절마다 인삼이나 오미자 등을 달여 차로 마시기도 한다.
“뭐니뭐니해도 건강이 최고라는 생각이 들어요. 예전에는 엄마가 옆에서 챙겨줘도 귀찮아했는데, 이제는 제 스스로 운동이나 건강식 등을 챙기게 되더라고요. 민간요법부터 다양한 식이요법까지 줄줄 꿰고 있다보니 주위분들이 짝퉁(?) 한의사라고 불러요(웃음).”

“좋은 사람 만나 편안한 가정 꾸리고, 행복 전하는 연기자 꿈꿔요”
결혼 적령기를 넘긴 그에게 결혼 계획을 물어보자 “이제는 정말로 하고 싶다”라는 대답이 돌아왔다.
“얼마 전까지도 결혼에 대해 별다른 생각이 없었는데, 지금은 하루빨리 좋은 사람을 만나 결혼하고 싶어요. 올해 안에는 괜찮은 사람을 만나 즐거운 가정을 꾸리고 곧 예쁜 딸도 낳고 싶고요.”
그의 이상형은 대화가 잘 통하고, 함께 있으면 재밌고 행복하며, 곁에 없으면 궁금해지는 편안한 남성. 나이 차가 많이 나기보다는 이왕이면 쉽게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또래를 만나고 싶다고 한다.
그는 6개월의 준비기간과 10개월의 촬영기간 동안 드라마에 모든 에너지를 쏟은 터라 당분간은 달콤한 휴식을 취할 예정이라고 한다. 하지만 자신을 필요로 하고 시청자들이 편안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캐릭터가 맡겨지면 다시 열정을 불태우고 싶다고.
“연기는 제 인생에 즐거움을 더해주는 활력소예요. 제게 잘 어울리고, 저만이 소화할 수 있는 캐릭터를 연기하면서 저뿐만 아니라 주위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해줄 수 있는 연기자가 되는 것이 제 바람이랍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