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Money Tech

동원 F&B 홍삼 전문점 ‘천지인 홍삼’

창업 아이템 제안!

기획·박미현 기자 || ■ 사진제공·동원 F&B 인삼사업부(02-589-3459)

2008. 05. 19

동원 F&B 홍삼 전문점 ‘천지인 홍삼’

골드 컬러를 주조로 고급스럽고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천지인 홍삼 대구 반월당점 내부.(좌) 천지인 홍삼의 외관 모습.(우)


동원 F&B 홍삼 전문점 ‘천지인 홍삼’

홍삼은 예로부터 마음을 안정시키고 원기회복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며 만성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두뇌활동을 촉진시켜 학습능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킨다. 이렇듯 다양한 효능을 지닌 홍삼이 창업시장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홍삼시장은 지난 98년 이후 매년 13~28%의 성장을 지속해왔으며, 전문가들은 앞으로 5년간 연평균 10% 수준의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망하기 때문이다.
동원 F·B 인삼사업부에서 운영·지원하는 프랜차이즈 홍삼 전문점인 ‘천지인 홍삼’은 매장만 준비되면 가맹비용 없이도 창업이 가능하다. 월 매장임대료와 전기세, 수도세 등의 비용은 본사에서 지원하므로 사업자는 매장과 인테리어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사업자가 매장을 연 후 영업에 필요한 물품도 본사에서 지원하므로 초기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 부담이 없다. 물품 구입비는 매출을 올린 뒤 갚으면 된다. 또한 수익이 월 1백20만원 이하일 경우 본사에서 그에 상응하는 비용을 지불하고, 판매 수익을 높이기 위한 광고·판촉·마케팅 활동 등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GNC(비타민·건강식품), 샌드프레소(커피전문점) 등의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면서 터득한 노하우를 ‘천지인 홍삼’에 적용시킨 것도 특징이다.

동원 F&B 홍삼 전문점 ‘천지인 홍삼’

1박2일 동안 진행된 천지인 홍삼 예비 가맹점주 교육.


1박2일 동안 진행된 ‘천지인 홍삼’ 예비 가맹점주 교육
동원 F&B 홍삼 전문점 ‘천지인 홍삼’

예비 가맹점주 교육에 참가했던 이윤삼씨.


지난 3월25일 ‘천지인 홍삼’ 예비 가맹점주 교육이 1박2일 일정으로 열렸다. 20여 명의 예비 가맹주들은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동원 F·B 본사에 모여 천지인 홍삼 사업과 관련한 설명을 들었다. 이들은 오후 1시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에 자리한 동원리더스 아카데미로 이동해 천지인 홍삼의 비전을 듣고, 오후 3시에는 초고압 홍삼정·고려삼·純(순)홍삼액 100·홍삼성분환 등 천지인 홍삼의 다양한 제품을 구경했다. 오후 6시에는 푸짐한 저녁식사를 즐기며 천지인 홍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날은 오전 8시부터 매장을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천지인 홍삼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각인시켜줄 특색 있는 프로모션을 개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떻게 천지인 홍삼 제품을 판매하고 알릴 것인지 고민하는 가운데 참가자들이 직접 판매자와 손님이 돼 제품을 판매해보았다. 점심식사를 마친 오후 2시에는 매장 운영과 사업자 등록 방법을 배우고 동원 F·B 인삼사업부 본사 담당자와 일대일로 자신에게 맞는 사업 계획을 상담 받았다. 마지막으로 오후 5시 예비 가맹점주 교육 수료식으로 일정을 마쳤다. 예비 가맹점주 교육에 참가한 이윤삼씨는 “천지인 홍삼 대구 1호점인 반월당점을 준비 초기부터 지켜봤는데, 문을 연 지 3개월 만에 안정적인 판매 수익을 보여 놀랐다. 자리를 잡아가는 반월당점을 보면서 나도 천지인 홍삼 대구 2호점을 준비하게 됐다. 동원 F·B 인삼사업부 본사 담당자와 여러 차례 미팅을 하면서 마음에 꼭 드는 매장을 구하고, 지금은 매장 인테리어 공사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었다. 동원 F·B가 운영하는 진덱스(금산 국제인삼종합유통센터)에서 원료생산부터 완제품까지 홍삼과 관련된 전 과정을 담당하므로 제품에 대한 믿음이 크다”며 앞날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천지인 홍삼 가맹점 사업설명회는 매주 금요일 동원 F·B 본사에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사전 전화예약을 하면 된다. 문의 02-589-3459
천지인 홍삼의 베스트 상품
동원 F&B 천지인 홍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천지인 초고압 홍삼정’. 천지인 초고압 홍삼정은 ‘뿌리과학의 실천’이라는 컨셉트로 동원 F&B 인삼사업부에서 자체 개발한 초고압 기술(바다 속 30,000m 수압과 비슷한 3천 기압 정도의 고압을 이용해 식품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살리는 식품가공 기술. 이 기술을 식품에 적용하면 영양분은 파괴되지 않고 효소만 불활성화하면서 미생물이 살지 못하게 된다)로 만든 100% 홍삼농축액이다. 이로 인해 홍삼의 주성분인 사포닌의 총 함량이 12% 증가된다. 맛이 순하고 부드러워 먹기 편하고, 피로 회복과 면역력 증진, 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홍삼은 꾸준히 섭취해야 효과를 볼 수 있는데, 6년근 홍삼과 효능은 비슷하면서 가격은 저렴한 4년근 홍삼을 사용해 소비자들의 가격 부담을 줄였다.

동원 F&B 홍삼 전문점 ‘천지인 홍삼’

1 초고압 홍삼정 100% 국산 수삼을 3천 기압의 높은 압력으로 농축시킨 천지인 홍삼의 대표 상품. 사포닌의 일종인 Rg3 함량을 최대 12배 이상 늘렸다.
2 천지인 홍삼초 거봉의 생육 조건에 알맞은 충남 천안 지역에서 수확한 거봉을 자연숙성시켜 만든 거봉식초에 6년근 홍삼농축액을 섞은 과일초. 각각 복분자와 석류, 블루베리를 섞어 만든 3가지 종류의 홍삼초가 있다.
3 천지인 純(순)홍삼액 100 홍삼을 85℃에서 48시간 동안 추출한 100% 홍삼액. 원심분리기로 전분을 걸러내 깔끔한 맛이 난다. 한 팩씩 포장돼 있어 먹기 편하다.
4 천지인 고려삼 고려삼은 뿌리, 형태, 색깔 등에 따라 천삼·지삼·양삼 순으로 등급이 나뉘는데, 이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매장에서 직접 탕액으로 추출해주는 제품이다.
5 천지인 홍삼절편 홍삼을 벌꿀과 올리고당, 과당에 절여 얇게 자른 제품. 씹히는 맛이 부드럽고 단맛이 적어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6 천지인 홍삼정과 홍삼을 국산 벌꿀에 절인 제품으로 수분 함량을 조절해 부드럽게 씹힌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