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2007 Trend TIME to PARTY!

기획·이지은 기자

2007. 07. 23

가족끼리 또는 친구끼리 모여 파티를 즐겨보자. 평상시와는 다른 색다른 의상으로 한껏 멋을 내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신나게 즐기다보면 쌓였던 스트레스가 싹~ 날아간다.

2007 Trend TIME to PARTY!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1841~1919), 선상 파티, 1881, 캔버스에 유채, 129.5×172.7cm, 워싱턴 필립스 컬렉션


“요즘은 외국에서 살다 온 부부도 많아서 파티 문화가 일상화된 거 같아요. 그런 자리에서 나는 남편의 좋은 상대역을 해내는 겁니다. (생략). 엷은 비단 크레프 소재의 하얀 블라우스에 꼭 끼는 청바지를 입고, 백금 목걸이와 귀고리를 하고, 아주 짧은 헤어스타일을 한 나에게로 다른 부부들의 시선이 쏠리는 것을 잘 알고 있어요. (생략). 파티가 끝난 후에도 그 흥분이 가라앉지 않을 정도로. 그럴 때면 ‘가오리, 한잔 할래?’ 하고 남편은 남은 백포도주 병을 얼음이 거의 녹은 쿨러 속에서 꺼내 들지요.”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들’(다나베 세이코 저, 작가정신) 중에서

FASHION
2007 Trend TIME to PARTY!

골드빛 니트와 데님팬츠로 세련된 파티룩을 연출한 페리스 힐튼. 화사한 미니 원피스는 베스트 파티 아이템임을 알려주는 니콜리치. 화이트 · 블랙의 심플한 의상에 화려한 뱅글과 귀고리로 포인트를 준


파티 의상이라면 시상식의 화려한 레드카펫 드레스를 떠올리기 쉽지만 평상시 입는 옷만으로도 충분히 멋진 파티룩을 연출할 수 있다. 패션 스타일리스트 박현나씨는 “기본 화이트 셔츠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이야기한다. 기본 화이트 셔츠에 요즘 유행하는 실버 벨트를 한 후, 셔츠 단추를 세 개 정도 풀고 이너웨어로 레이스 캐미솔을 선택한다. 여기에 심플한 H라인의 스커트를 매치하면 멋을 내지 않은 듯하지만 세련된 파티룩이 완성된다. 잊지 말아야 할 것은 화려한 액세서리. 시계와 뱅글, 샹들리에 귀고리로 포인트를 주면 화려하고 세련된 파티 옷차림이 된다.
스타일리스트 최형심씨는 시폰이나 레이스 같은 소재를 선택하라고 조언한다. 블라우스는 시폰, 스커트는 실크처럼 광택있는 소재를 입으면 조명을 받아 더욱 화려해 보인다. 여기에 요즘 유행하는 와이드 벨트를 활용하면 뱃살을 감춰줄 뿐 아니라 의상까지 돋보이게 해준다. 벨트로 포인트를 주었을 때는 치렁치렁한 목걸이 대신 심플하지만 반짝거리는 뱅글이나 귀고리를 매치한다. 할리우드에서 파티걸로 알려진 니콜 리치처럼 미니 원피스로 심플하게 연출하거나, 페리스 힐튼·제니퍼 로페즈처럼 화려한 상의에 스키니 팬츠로 시크하게 차려입는 것도 방법.
헤어스타일 때문에 고민이라면 헤어밴드를 활용해 볼 것! 화려한 소재로 심플한 디자인의 헤어밴드만으로도 충분히 세련된 파티 헤어가 된다. 또 한가지 파티 의상에서 빼놓지 말아야 할 것이 구두다. 에나멜이나 새틴 소재의 하이힐이 무난하지만 부담스럽다면 샌들 타입의 플랫 슈즈도 좋다. 스트링으로 연결된 샌들 스타일은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파티룩에 특별한 공식은 없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원피스나 셔츠에 세련된 액세서리만 잘 매치해도 멋진 파티룩이 된다는 것을 명심할 것!

2007 Trend TIME to PARTY!

1 골드 시퀸 장식의 베이지 톱 10만원대, 골드 실크 스커트 9만8천원 아나카프리.
2 스팽글 장식의 블랙 미니 드레스 11만9천원 예스비.
3 젬 스톤 장식의 그레이 톱 13만9천원 시스템.
4 파란색 스톤이 장식된 목걸이 40만원대 H.R.
5 색색의 스팽글 스톤이 장식된 클러치. 40만원대 H.R.
6 새틴 소재의 블루 컬러 슈즈 21만8천원 더슈.
7 블랙 스팽글 베스트 18만5천원 시스템.
8 브라운 비즈 장식의 목걸이 2만2천원 악세서라이즈.
9 데님 팬츠와 잘 어울리는 실버 슈즈 20만원대 제설반.
10 블루 이어링 가격미정 스와로브스키.
11 골드 뱅글 1만원대 아인젤.
12 실버 뱅글 1만원대 아인젤.
13 큐빅이 촘촘히 박힌 골드 링 가격미정 스와로브스키.

진행·우매화‘프리랜서’
사진·현일수‘프리랜서’
사진제공·렉스(REX) 감마(gamma)
코디네이터·양정화
의상·소품협찬·스와로브스키(02-3015-8193) 악세서라이즈(02-3446-3091) H.R 더슈(02-511-8158) 시스템 아나카프리(02-546-7764) 제셀반(02-3446-5268) 예스비(02-3445-6428) 아인젤(www.aingel.co.kr)

BEAUTY
파티에는 화려하고 이목구비가 뚜렷해 보이는 메이크업이 잘 어울린다. 올 대종상 시상식에서 전도연, 강성연, 한효주 등 배우들은 눈매를 강조하고 피부에 광택이 더해진 메이크업으로 시선을 끌었다. W 퓨리피 우현증 원장으로부터 파티장의 조명 속에서 은은한 빛을 발하게 해줄 파티 메이크업을 배워보았다.



skin 촉촉하면서 펄감 있는 피부를 연출한다. 피부보다 한 톤 정도 밝은 파운데이션을 바르고 반짝이는 펄이 들어 있는 하이라이터 제품을 T존 부위에 바른다. 조명 아래서 은은하게 반짝거려 피부가 화사해 보이고 입체감이 더해진다.
eye 골드 컬러를 눈두덩에 부드럽게 펴 발라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눈매를 만든다. 눈꺼풀 중심과 눈 밑 앞머리에 펄 섀도를 바르면 어려 보이면서도 빛이 반사돼 색다른 느낌을 연출해준다. 눈이 커 보이도록 아이라이너를 진하게 그리는 것은 금물! 브라운 컬러의 아이라이너를 눈매를 따라 그리면 자연스러우면서 이국적인 느낌이 난다. 대신 마스카라는 꼼꼼하게 발라 깊은 눈매를 연출한다.
cheek 베이지나 오렌지 컬러를 선택해 진하지 않은 정도로 볼 전체에 발라준다.
lip 전체적인 메이크업톤과 어울리도록 펄이 함유된 브라운 컬러를 선택한다. 눈을 강조했다면 누드톤으로 다소 연하게 바르고, 아이메이크업이 강하지 않다면 진한 브라운톤의 립글로스로 포인트를 준다.
2007 Trend TIME to PARTY!

1 은은한 펄감이 살아있는 피치 컬러의 블러셔. 이레엘 블러시 25 인 러브 6.5g 5만2천원 샤넬.
2 파운데이션에 펄감이 없다면 펄이 함유된 파우더로 입체감을 준다. 쉬어 스킨 파우더 쉬머스킨 12ml 3만원 헤라.
3 실버 컬러 아이 섀도. 컬러 디자인 501 실버 샤인 1.3g 2만4천원 랑콤.
4 립스틱을 바른 후 입술 중앙에 발라주면 화려한 펄감으로 입술을 도톰하게 보이도록 해준다. 컬러피버 글로스 2호 6ml 3만2천원 랑콤.
5 파티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켜줄 화려한 컬러의 에나멜. 베르니 트리플 뜨뉘에나멜 157호 12ml 2만5천원 랑콤.
6 눈매를 강조했다면 은은한 베이지 컬러 립글로스를 선택할 것. 쥬이시 튜브 튠즈 94 카멜 가스펠 15ml 2만6천원 랑콤.
7 화려한 펄감의 화운데이션. 메탈라이저 3 베이지 25ml 2만1천원 메이크업포에버.
8 골드 빛이 도는 브라운 아이 섀도. 꿀뢰르 파우더 모노 아이 섀도우 535 베이지 선샤인 2g 크리스찬 디올.
9 의상 컬러에 맞춰 강조하고 싶은 부위에 발라주는 글리터링 파우더. 글리터스 9 퍼플 4g 1만7천원 메이크업포에버.
10 눈동자 윗부분과 눈 앞머리에 포인트를 줄 때 사용한다. 꿀뢰르 파우더 모노 아이 섀도우 515 레디 투 베이지 2g 크리스찬 디올.

진행·우매화‘프리랜서’
사진·김형우 기자(인물) 현일수‘프리랜서’(제품)
제품협찬·랑콤(02-3497-9829) 헤라(02-739-1577) 샤넬(02-3708-2718) 크리스찬디올(02-3438-9529) 메이크업포에버(02-3446-4058)

Let? have a fun party!
요리 연구가 · 푸드 스타일리스트가 제안하는 가족 파티에 어울리는 요리 · 음료
2007 Trend TIME to PARTY!

라이스페이퍼에 데친 쌀국수와 채썬 당근, 칵테일새우, 코리앤더를 넣고 돌돌 말아 타이소스에 찍어 먹으면 준비하기에도 부담이 없죠. 타이인들이 즐겨 먹는다는 건포도아이스티는 식사에 곁들이기 좋은 음료예요. 물과 설탕을 넣고 끓인 후 식혀 흰건포도를 넣은 뒤 얼음 컵에 부어 얇게 썬 레몬이나 라임을 띄우면 쉽게 완성돼요. 디저트로는 멜론타피오카를 준비해보세요. 끓는 물에 데친 타피오카를 식혀 설탕을 넣고 녹을 때까지 끓인 후 멜론을 갈아 넣어 섞으면 돼요.
신동주(F.I.M. Studio 신동주)

구절판은 얇게 부친 밀전병에 8가지의 산해진미를 담아 겨자장에 찍어 먹는 음식인데, 여름에 잘 어울려요. 밀전병에 시금치즙, 당근즙 등을 섞어 색을 내면 보기에도 예쁘지요. 8가지의 산해진미는 오이, 당근, 쇠고기, 표고버섯을 기본으로 취향대로 새우, 전복, 닭가슴살, 석이버섯 등 어느 것을 넣어도 좋아요. 음료는 코코넛밀크와 과일을 넣어 부드럽고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인 코코넛화채를 내보세요. 코코넛밀크 1컵에 우유 2컵, 물 1컵을 넣고 설탕으로 맛을 내 시원하게 보관한 후 자두나 복숭아, 또는 새콤한 열대과일을 띄워내면 보기에도 예쁘답니다.
강숙향(요리 연구가)

떡갈비구이는 식어도 감칠맛이 유지되고 영양도 좋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강식 파티 요리예요. 호박주스는 맛이 부드럽고 소화가 잘되도록 도와 식전에 내면 좋은 음료고요. 떡갈비구이는 다진 쇠고기에 청주를 넣고 주물러 잡냄새를 없앤 뒤 설탕, 간장, 다진 버섯과 양파, 마늘을 넣고 버터, 생강즙, 참기름, 녹말, 소금, 후춧가루로 간해서 팬에 넓적하게 구운 후 올리고당과 설탕, 간장을 넣어 만든 소스에 조려냅니다. 호박주스는 씨를 제거한 단호박을 찜기에서 푹 쪄낸 뒤 껍질을 제거하고 우유 2컵, 올리고당 3큰술, 꿀 1큰술, 생크림 ⅓컵을 넣고 믹서에 갈아 만들어요.
최신애(CSA 쿠킹 스튜디오)

닭봉근채쯔유볶음은 닭봉과 고구마, 산마, 연근, 감자 등의 야채를 오븐에 구운 뒤 간장, 맛술, 청주, 설탕, 우스터소스, 굴소스, 물엿으로 걸죽하게 끓인 소스에 버무려 대파와 레몬을 뿌리면 완성됩니다. 음료는 상큼한 맛이 나는 시나몬파인진셰이크가 잘 어울려요. 파인애플과 파파야에 생수, 설탕, 시나몬가루, 생강을 넣고 믹서에 곱게 갈아 만든답니다.
노다(by noda+)

육류와 해물, 은행, 감자, 고구마 등을 끼워 만든 꼬치요리가 제격이에요. 데리야키소스와 고추장소스, 토마토케첩 등을 소스로 준비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세요. 음료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맥주 칵테일이 어떨까요? 맥주 1캔에 레모네이드 ½컵, 레몬 약간을 섞어내거나 맥주 1캔에 벌꿀흑초 ⅓컵, 사이다 ⅓컵을 섞으면 달콤새콤 맛있는 칵테일이 된답니다.
홍신애(홍신애닷컴)

진행·윤혜영 ‘프리랜서’
사진·현일수 ‘프리랜서’

분위기를 띄워줘요! 파티 스타일링 숍 · 소품

행복
독일 브랜드 더블유엠에프, 영국산 더눈, 이태리 아이테르 등의 브랜드 외에도 국내 브랜드의 모던한 디자인 소품들을 만날 수 있다. 와인 소품부터 냄비, 조리기구류, 양념통, 찻잔 등 다양한 테이블 웨어와 주방 기구가 구비돼 있다. 반포동 강남터미널 지하 상가에 있다. 문의 02-533-7301

로얄코펜하겐
초벌구이한 도자기 위에 일일이 핸드페인팅을 하고 손으로 빚어 구워 고급스러움이 살아 있다. 금도금 장식은 세월이 지나도 변치 않는다. 수채화처럼 맑은 블루톤 그림이 돋보이는 ‘블루 플루터드’ 라인이 베스트셀러. 문의 02-749-2002

로라애슐리
커튼, 소파, 침장류, 소품, 가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영국산 홈 토털 브랜드. 53년에 상영된 영화 ‘로마의 휴일’에서 테이블 매트와 냅킨, 헤드스카프를 선보여 인기를 얻었다. 파티에 쓰면 좋은 촛대와 매트 등이 가득하다. 문의 롯데백화점 본점 02-2143-7803, 잠실점 02-2143-7803, 일산점 031-909-3030

킴스클럽 디즈니 홈 · 파티
문구류 파티 코너에 색색의 파티 용품이 준비돼 있다. 디즈니 캐릭터가 그려진 파스텔톤의 테이블 웨어 세트는 물론 컬러풀한 일회용 소품까지 갖추어져 있다. 색색의 풍선, 왕관 머리띠와 같은 장신구, 종이 모형 캐노피 벽장식, 페이스 페인팅 도구, 불꽃놀이 도구 등 다양한 파티 용품을 구입할 수 있다. 문의 02-530-5419

하선 데코 플라워
파티에 필요한 조화와 소품을 구입할 수 있다. 매달아 늘어뜨릴 수 있는 오너먼트나 비즈 장식품, 나비 모양의 포인트 장식, 오브제처럼 바닥에 놓거나 걸 수도 있는 반짝거리는 장미볼 등 파티용 소품이 가득하다. 다양한 재질과 디자인의 도기도 구입할 수 있다. 문의 02-3471-1182
2007 Trend TIME to PARTY!

1 크리스탈 장식 화이트 촛대. 가격미정. 로라애슐리.
2 고급스러운 화이트 풀레이스 티팟. 37만5천원. 로얄코펜하겐.
3 야외 파티에 사용하기 좋은 캔들 홀더. 3만원 로라애슐리.
4 파티의 흥을 돋워줄 헤어밴드. 2천9백원 킴스클럽.
5 난과 실버프레임을 엮어 만든 장식용 오브제. 가격미정 하선데코.
6 블루 플루티드 하프레이스 디저트접시. 16만5천원 로얄코펜하겐.
7 센터피스로 사용하기 좋은 조화. 가격미정 하선데코.
8 얼음을 채우고 시원한 맥주와 와인을 담가 두면 좋다. 가격미정 행복.

진행·윤혜영‘프리랜서’
사진·현일수‘프리랜서’

INTERIOR
파티플래너·파티전문가가 일러주는 색다른 파티 즐기는 법

2007 Trend TIME to PARTY!

“여럿이 어울리는 파티도 좋지만 남편과 오붓하게 즐기는 파티도 색다르답니다. 남편이 회사에서 돌아올 시간에 맞춰 욕조에 아로마오일과 양초, 꽃잎을 띄워 놓고, 남편이 도착하면 물에 적셔 살짝 얼린 타월을 주며 피로를 풀어줘요. 남편이 욕조에서 몸을 풀고 나오면 와인에 과일을 넣은 시원한 샹그리아와 로스티드 치킨을 준비해 함께 먹어요. 다음은 특별 영화상영 시간, 바로 결혼 비디오를 보는 거예요! 영화가 끝나면 마스크팩으로 피부관리를 함께 하면서 하루의 피로를 싹~ 날려보세요.
윤지현(파티센터 대표)

“가족 파티를 근사하게 만들어주는 비법이에요. 한쪽 벽면에 종이 조형물을 붙이거나 천장에 풍선을 띄워 가족들의 추억이 담긴 사진들을 장식해두는 거예요. 사진을 모으느라 시간과 노력이 들지만 그만큼 의미 있고 재미있는 파티가 될거예요.
박경진(진진 대표)

“재미있게 본 영화를 주제로 파티를 열어보세요. 영화 속의 OST를 파티음악으로, 영화 속 의상을 드레스 코드로 삼는 거죠. 부부동반 모임일 경우 ‘러브 어페어’ 같은 영화를 주제로 정하고 아네트 베닝과 워렌 비티의 사랑을 이루게 했던 스카프를 드레스 코드로 정하는 거죠. 영화 속 음악을 틀어놓고 영화 속에 등장하는 음식을 함께 나눠 먹으면 기억에 남는 색다른 파티가 될 거예요.”
박현정(사계절 만찬 팀장)

집앞 공원에서 피크닉 파티를 열어보세요. 각자 읽을 책 1권, 배드민턴 채와 공, 돗자리, 선캡, 파라솔과 플라스틱 와인잔, 기분을 돋워주는 화려한 냅킨과 간단한 먹을거리만 있으면 준비는 끝! 시원한 로제와인과 함께 새콤달콤한 과일, 호두 등을 안주로 챙기시고요. 운동도 하고 맛있는 것도 먹고 좋아하는 책도 읽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임정선(클럽프렌즈 이사)

‘해변 칵테일 파티’로 휴일 저녁 가족과 함께 일상의 피로를 풀어보세요. 해변 느낌이 나는 노래를 활용해 분위기를 돋우고 드레스 코드는 시원한 수영복으로 맞추세요. 베개, 보드게임, 공기돌 등 즐겁게 놀 수 있는 도구들도 준비하시고요. 얼음바스켓에 맥주를 가득~ 담아 차게 마시는 것도 한여름 파티 분위기를 UP! 시켜줄 수 있는 방법이에요.
정건영(파랑컴퍼니 파티플래너)
각자 음식을 한 가지씩 준비해 오는 ‘포틀럭(Potluck) 파티’로 준비하는 즐거움까지 함께 만끽해보세요. 주요 음식은 메인 호스트가 준비하고 그 외 음료와 안주, 샐러드, 케이크 등을 다른 참석자가 준비해오는 파티입니다. 지인을 초대할 때 초대장에 B.Y.O(Bring Your Own)라고 써서 포틀럭 파티임을 알려야 해요. 음악은 부드러운 뉴에이지 음악으로 시작해 고급스럽고 편안한 이지리스닝 음악으로 마무리하세요.
지미기( 파티플래너)

진행·윤혜영‘프리랜서’
사진·현일수‘프리랜서’
장소협찬·그랜드힐튼서울(02-3216-5656)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