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interview 동안프로젝트

방송인 류시현 vs 영화배우 이혜은

젊고 예쁘게 사는 뷰티 노하우 & 건강습관

기획·강현숙 기자 / 진행·윤혜영 한정은’프리랜서’ / 사진·조영철(이혜은) 지호영(류시현) 기자

2006. 11. 22

20대 못지않은 깜찍하고 귀여운 외모를 간직한 방송인 류시현과 영화배우 이혜은에게 탱탱한 피부와 건강을 유지하는 비결을 들어보았다.

방송인 류시현
방송인 류시현 vs 영화배우 이혜은

MBC 라디오 ’뉴스터치’에서 깔끔하고 정감 넘치는 진행을 보여주고 있는 방송인 류시현(36). 작년 11월 결혼해 깨소금 맛 나는 신혼 생활을 즐기고 있는 그는 결혼 후 더욱 젊고 예뻐진 모습이다.

Skin Care
아기같이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를 가진 류시현은 피부 청결에 많은 공을 들인다. 클렌징오일로 불순물을 녹이고 물로 헹군 다음 클렌징폼으로 한 번 더 씻어내 피부를 깨끗하고 촉촉하게 유지한다. 눈과 입술 화장은 전용 리무버를 사용해 지운다. 화장솜에 리무버를 적셔 눈이나 입술에 잠시 올렸다가 살짝 눌러 닦아내고 면봉으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지우는 것이 요령.
흑설탕 성분이 들어 있는 스크럽제는 그가 얼굴부터 몸까지 애용하는 아이템. 일주일에 한두 번 흑설탕 스크럽제를 이용해 꼼꼼하게 각질을 관리한다.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이 생겼을 때는 머드팩으로 피부를 진정시킨다. 머드팩을 한 뒤 영양팩을 해주면 영양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효과가 배가된다며 강추!
화장품을 많이 바르면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된다고 생각해 스킨케어는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는 스킨과 영양크림으로 간단하게 끝낸다. 단, 아침에는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메이크업 베이스를 한 단계 더해 피부를 보호한다.
목주름을 예방하기 위해 평소 풀오버나 스카프, 목도리 등 목을 감싸주는 패션 아이템을 즐겨 입는다. 자외선과 바람으로부터 목을 보호하고 피부건조를 막아주는 것이 비싼 화장품을 바르는 것보다 훨씬 효과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

방송인 류시현 vs 영화배우 이혜은

Make-up
화장할 때는 건강한 이미지를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메이크업 베이스를 얼굴 전체에 얇게 펴바르고 파우더로 뽀송뽀송하게 마무리한 뒤 내추럴한 톤의 크림 타입 블러셔와 립스틱을 발라 얼굴에 혈색을 준다. 이 때 눈밑과 광대뼈 위쪽에 은은한 펄 파우더를 바르면 얼굴 전체가 화사해 보인다고. 촬영이 있을 때는 눈이 맑아 보이고 또렷한 인상을 만들기 위해 아이메이크업에 신경 쓴다. 하얀색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꼼꼼하게 메워주면 눈이 크고 초롱초롱하게 보인다고 한다.

Food
입맛 당기는 음식이 있다면 몸이 그 음식의 영양분을 필요로 한다는 신호로 여겨 그 음식을 먹으려고 애쓴다. 한끼 식단으로 모든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기보다는 그때그때 몸 상태에 따라 점심에는 밥이나 감자 같은 탄수화물류를, 저녁에는 단백질이 풍부한 고기만 먹는 식으로 영양을 맞춘다. 특히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노화를 막고 에너지 소비를 촉진시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마늘은 끼니마다 먹는 천연 ‘영양제’다. 당분이 높은 음식은 건강에 좋지 않고 살이 찔 수 있어 되도록 먹지 않는다. 단맛 나는 음식이 생각날 때는 초콜릿 한 조각이나 아이스크림 한 스푼 떠 먹는 정도로 입맛을 달랜다.
아침에 일어나 제일 먼저 챙기는 시원한 물 한 잔과 칼슘보충제도 그의 건강 비결. 보리차나 당분이 없는 탄산수를 외출 시 챙겨 갖고 다니며 마시는데 칼칼한 목을 풀어주고 수분을 보충해줘 피부가 촉촉해진다고 한다.

Fitness
나이가 들수록 체력이 떨어지고 피로가 쉽게 쌓여 일주일에 두 번씩 피트니스센터에서 운동을 한다. 사이클링을 10분 정도 해 몸을 푼 뒤 러닝머신에서 15분 정도 빠르게 걸으며 몸에 열을 내고 이 상태에서 30분 정도 다리와 복근 위주로 근력운동을 한다. 마지막 10분 정도는 러닝머신으로 마무리한다.



Life Style · Mind Control
류시현은 일상의 활력소가 남편과 마주 앉아 수다를 떠는 일이라고 말한다. 틈날 때마다 남편과 와인이나 맥주를 마시며 대화를 나누는데,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부부 사이의 정도 돈독해져 일석이조라고. 평소에도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한다’고 정하지 않고 몸과 마음이 끌리는 대로 모든 일에 여유를 가지려고 노력한다. 이렇듯 긍정적인 사고를 갖고 마음을 편하게 먹으면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해져 자연스럽게 젊어질 수 있다고 한다.
방송인 류시현 vs 영화배우 이혜은

01 프레쉬 엄브리안 클레이 페이스 트리트먼트 피부진정 효과가 있는 머드 성분이 함유된 마스크.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을 개선시킨다. 100ml 7만9천원.
02 프레쉬 시워터 · 아이리스 루트 토너 프랑스 브리타니 해안의 해수가 함유된 건성피부용 안티 에이징 토너. 모공을 줄여주고 주름을 이완해준다. 100ml 9만5천원.
03 바비브라운 인리치드 훼이스 베이스 비타민 A성분이 주름을 막아주는 식물성 영양 크림. 50ml 7만5천원.


제품협찬·프레쉬(02-547-8985) 바비브라운(02-3440-2665)
의상협찬·제시뉴욕(02-3442-0151) 드레스 오브 안나(02-6242-0576) 프시케(02-546-7764)
헤어·채민(에스 휴 뷰티숍 02-3448-3007)
메이크업·배진아(에스 휴 뷰티숍)
장소협조·에스 휴 뷰티숍
코디네이터·박미순

영화배우 이혜은
방송인 류시현 vs 영화배우 이혜은

이번 달 개봉하는 영화 ’그 해 여름’에서 감칠맛 나는 연기를 선보인 영화배우 이혜은(33). 지난 96년 영화 ’코르셋’으로 데뷔한 그는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없이 맑고 고운 피부와 앳된 외모를 간직한 연예계 대표 동안으로 꼽힌다.

Skin Care
이혜은의 잡티 하나 없이 깨끗한 피부 비결은 자극을 줄인 클렌징과 꼼꼼한 보습 관리에 있다. 피부가 예민하고 건조한 편이라 부드럽게 세안하는 데 신경을 쓴다. 평상시에는 비누를 사용하지 않고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고 녹차 우린 물로 마무리한다. 메이크업을 한 날에는 오일 타입 클렌저로 화장을 지우고 황토비누로 다시 한 번 세안해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한다.
세안 후에는 스킨과 에센스로 피부결을 정돈하고 아이크림을 발라 눈가에 촉촉함을 더한다. 특히 밤에는 2~3가지 종류의 수분크림과 영양크림을 준비해 놓고 그날의 피부 상태에 맞게 골라 바른다. 크림을 손바닥에 덜어 온기를 더한 뒤 얇게 여러 번 펴바르고 흡수될 때까지 두드려주는 것이 포인트. 일주일에 한 번씩 수분팩을 하고, 피부가 심하게 건조하면 녹차 우린 물을 화장솜에 적신 뒤 땅기는 부위에 올려 피부를 촉촉하게 가꾼다.

방송인 류시현 vs 영화배우 이혜은

Make-up
촬영이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거의 화장을 하지 않는다. 메이크업 제품은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기능성 제품과 여러 가지 기능이 더해진 멀티 제품을 즐겨 쓴다.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 자외선 차단제가 대표적. 기초 스킨케어가 끝나면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 자외선 차단제를 얼굴 전체에 꼼꼼하게 펴 바른다. 피부를 건조하게 하는 파우더는 생략하고 블러셔로 피부결을 정리한 다음 얼굴선을 따라 브론즈 컬러 블러셔를 발라 줘서 입체감을 살린다. 눈두덩에 손가락을 이용해 아이섀도를 살짝 펴바르고 핑크 컬러 볼터치와 립글로스로 마무리하면 이혜은표 내추럴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Health care
그는 운동은 자신의 몸에 맞춰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말한다. 아무리 피곤하더라도 거르지 않고 꾸준히 하는 것이 원칙. 매일 30분씩 한강 둔치에서 파워 워킹을 한다. 손목에 모래주머니를 차고 앞뒤로 크게 저으면서 빠르게 걸으면 팔뚝과 하체의 군살이 빠지고 몸매에 탄력이 생긴다. 등산을 좋아해 주말마다 팬클럽 회원들과 함께 산을 오르며 친목을 다지기도 한다. 얼마 전부터는 국궁(활쏘기)을 배우기 시작했는데, 한발 한발 쏠 때마다 호흡을 가다듬고 정신을 집중해야 하므로 명상효과까지 있다고 한다.

Food · Life style
매일 하루 세 끼를 꼼꼼하게 챙겨 먹는다. 아침은 야채, 두부, 해초 등으로 샐러드를 만들어 가볍게 먹는데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고 폭식을 막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한다. 그는 음식을 만들 때 인공감미료는 절대 사용하지 않고 과일이나 유자청 등 천연 식재료를 이용해 맛을 내고 건강도 챙긴다. 간식으로는 볶은 검은콩이나 두유 등 콩으로 만든 음식을 먹어 공복감을 줄인다.
피부를 탱탱하게 유지하기 위해 비타민이 풍부한 레몬차와 라임차를 수시로 마시고 비타민제도 빼놓지 않고 먹는다. 얼마 전부터 장 운동에 효과적이라는 알로에 영양제를 아침 공복에 먹었더니 그 덕분인지 변비가 싹 사라졌다고.
웰빙 식생활과 함께 매일 아침저녁으로 5분 동안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 긴장된 근육을 풀어준다. 저녁에는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근 후 발의 부기가 빠지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질 때까지 손으로 꾹꾹 눌러 마사지해 하루의 피로를 푼다.
결혼 5년차 주부인 그는 남편과 알콩달콩 살다보니 작은 일에도 행복을 느끼고 생활에 대한 만족감도 높아졌다고 말한다. 소소한 일에 기뻐하고 즐거움을 느끼면 시계가 거꾸로 가는 것처럼 젊어질 수 있다며 항상 웃고 밝게 지내라고 조언했다.
방송인 류시현 vs 영화배우 이혜은

01 샤넬 이드라막스 플러스 모이스처 부스트 크림 보습 성분이 건조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수분크림. 50ml 7만8천원.
02 랑콤 뉴트릭스 로얄 에센스 고농축한 로열 젤리 성분이 들어 있어 건조하고 거친 피부결이 매끄러워진다. 30ml 11만5천원.
03 슈에무라 클렌징 뷰티오일 프리미엄 마스카라와 립스틱까지 말끔하게 지워주는 클렌징오일. 항산화 효과가 있는 일본산 녹차 추출물을 함유해 노화방지 효과가 있다. 450ml 9만5천원.
04 랑콤 압솔뤼 마스크 피부 깊숙이 고농축의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톤을 깨끗하고 화사하게 가꿔주는 마스크팩. 26ml×6매 14만원.

제품협찬·랑콤(02-3497-9698) 슈에무라(02-3497-9775) 샤넬(02-3708-2718)
의상 · 소품협찬·DMF(02-3444-1730) YK038(02-3442-0220) 나스첸카(02-597-4844) 칼리아(02-3445-6428)
헤어·김선미(라뷰티코아 02-544-0714)
메이크업·심주은(라뷰티코아)
코디네이터·김수정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