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Summer Concert

한여름에 즐기는 무료 음악회

기획·강현숙 기자 / 글·오정림 ‘자유기고가’

2006. 07. 29

열대야로 인해 잠이 오지 않는다면 아이 손을 잡고 음악회에 가보자. 여름 더위를 쫓을 수 있는 무료 음악회가 곳곳에서 열리고 있다. 온 가족이 나들이하는 기분으로 즐길 수 있는 무료 음악회 가이드.

한여름에 즐기는 무료 음악회

▼ 흥겨운 댄스뮤직 들으며 더위를 싹~국립극장 토요문화광장
국립극장이 주관하는 13년 역사를 지닌 야외공연으로 퓨전재즈, 국악, 클래식, 아카펠라, 스포츠댄스, 힙합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7월에는 한여름의 분위기를 풍기는 ‘댄스뮤직’으로 테마를 잡아 퓨전 음악과 더불어 힙합, 탱고, 라틴살사, 스포츠댄스 등 흥겨운 음악과 공연을 선보인다. 선착순 입장이므로 무대 가까이에서 구경하고 싶다면 30분 정도 일찍 도착하는 것이 좋다.
일시 8월26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6~7시
장소 서울 중구 장충동 국립극장 내 광장
문의 02-2280-4115~6

▼ 도심에서 구경하는 다채로운 공연~서울광장 일상의 여유
서울시청 앞 잔디광장에서 벌어지는 공연 프로그램. 클래식, 대중음악, 국악공연,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진다. 전문적인 예술인의 공연뿐 아니라 아마추어 시민 예술가들의 공연이나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월별로 계절과 장르를 고려해 공연 테마를 정하므로 미리 전화로 공연내용을 문의한 뒤 관람하는 것이 좋다.
일시 7~8월 매주 토요일 오후 6시30분~7시30분(7~8월을 제외한 4~11월에는 매주 화·수·목·금 오후 12시20~50분)
장소 서울 중구 태평로1가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 야외무대
문의 02-3789-2148

▼ 시원한 호숫가 바람 맞으며 더위 식혀요~석촌호수 수변무대 토요음악회
서울시내 유일한 호수공원인 석촌호수에서 열리는 야외 음악회. 시원한 호숫가에 앉아 포크송, 트로트, 팝송,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으며 더위를 식힐 수 있다. 중국 하남성 기예단, 동춘묘기단 등의 서커스 공연과 마술 등 이벤트도 준비돼 있어 아이들이 특히 즐거워한다. 음악회 관람이 끝난 뒤 호수 주변을 산책하며 낭만적인 기분을 내보는 것도 좋은 방법.
일시 8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7시~8시30분
장소 서울 송파구 잠실동 석촌호수 서호 수변무대
문의 02-410-3410

▼ 미술 전시물 구경하고 음악 감상해요~삼성미술관 리움 목요음악회
삼성미술관 리움과 삼성아동교육문화센터가 공동으로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바이올리니스트 강동석, 첼리스트 양성원, 가수 조트리오 등 유명한 음악가를 초청해 수준 높은 음악을 즐길 수 있다. 공연이 열릴 때마다 재즈, 샹송, 클래식, 국악, 동요 등 다양한 장르를 들려주는 것도 특징. 세계적인 건축가들이 설계한 미술관 건물을 구경하고 국보급 한국 고미술, 근현대 미술의 발자취를 보여주는 소장품도 관람할 수 있어 일석이조! 1백90석 규모로 별도의 좌석 티켓은 없고 오후 6시40분부터 선착순 입장하면 된다. 단 7세 이하 어린이는 입장할 수 없다.
일시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장소 서울 용산구 한남동 삼성아동교육문화센터 강당
문의 02-2014-6901

▼ 자연 속에서 국악의 아름다움을 느껴요~우면산자락 초록음악회 일요열린 국악무대
국립국악원이 자리하고 있는 서울 서초동 우면산 자락에서 열리는 국악무대. 우면산의 싱그러운 공기, 바람, 풀내음을 맡으며 국악의 정취에 흠뻑 취할 수 있다. 국악공연은 지루할 것이라는 선입견을 깨고 더위를 잊게 하는 국악 타악기의 신나는 공연, 우리 민속 무악인 굿을 재미있게 보여주는 굿 공연, 창작 판소리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선보인다.
일시 5~10월 매월 첫째주 일요일 오후 3시(8월6일은 오후 8시 공연. 7월은 외국인근로자 초청 공연)
장소 서울 서초구 서초동 국립국악원 별맞이터
문의 02-580-3300



▼ 고품격 공연을 감상해요~포스코 로비 음악회
‘빌딩 숲 속 음악회’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공연으로 포스코 기업이 메세나(사회공헌 활동이면서 동시에 문화 마케팅의 수단) 활동의 일환으로 열고 있다. 소프라노 조수미, 가수 조용필·이승철, 지휘자 금난새 등 최상의 출연진이 참가해 품격 높은 공연을 구경할 수 있다. 뮤지컬 <맘마미아> 하이라이트, 유라시안필 음악회, 가수 콘서트 등 공연내용도 다채롭다. 공연별로 정해진 기간에 포스코 홈페이지(www.posco.co.kr)를 통해 신청하면 전산추첨을 통해 좌석을 받을 수 있다.
일시 매월 1회(7월29일·8월26일 토요일 오후 6시)
장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포스코 사옥 1층 로비 아트리움
문의 02-3457-1083

▼ 국내외 정상급 연주자의 공연이 펼쳐지는~서초금요음악회
서울 서초구가 클래식 위주로 열고 있는 음악회로 5백 회가 넘는 동안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성악가 임웅균·김인혜, 국악인 안숙선·신영희, 재즈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 등 정상급 음악인들이 참가해 수준 높은 공연을 보여준 것이 인기 비결. 헝가리 국립 캄머필하모니, 뉴욕 브니엘콘서트합창단 등 해외 음악인들도 공연을 펼쳤다. 오케스트라, 오페라, 성악, 실내악 등 클래식 공연은 물론 국악, 뮤지컬, 연극, 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열린다. 선착순 입장이므로 공연 30분 전에 도착하는 것이 좋다.
일시 매주 금요일 오후 7시30분
장소 서울 서초구 양재동 서초구민회관 대강당
문의 02-570-6628

▼ 삼림욕하며 라이브 음악 들어요~비슬산 자연휴양림 숲속의 작은 음악회
대구에 자리한 비슬산 자연휴양림에서 열리는 음악회. 싱그러운 공기를 마시며 삼림욕을 하고 음악의 선율을 들으며 더위를 식힐 수 있다. 라이브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며 지역에서 활동 중인 음악인들이 통기타 음악을 들려주고 색소폰·트럼펫 연주를 선보인다. 대금과 단소 등 국악 공연도 볼 수 있다. 비슬산 자연휴양림 이용객은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일시 7월20일~8월20일 오후 7시30분~9시(월·목요일 제외)
장소 대구시 달성군 유가면 비슬산 자연휴양림 야외공연장
문의 053-614-5481~2

▼ 정통 클래식부터 영화음악까지 다양한 음악 감상해요~부산 을숙도교향악단 시민 야외 음악회
국내 첫 번째 시민 교향악단으로 유명한 ‘을숙도교향악단’이 열고 있는 야외 음악회. 을숙도교향악단 단원 40여 명이 정통 클래식부터 영화음악, 대중가요, 드라마 삽입곡, 가곡 등 다양한 음악을 들려준다. 10월까지는 매월 한 번씩 대신공원, 어린이대공원 등 부산시내 공원을 옮겨가며 야외공연을 벌인다.
일시 · 장소 7월22일 오후 4시 대신공원 노천강당, 8월12일 오후 4시 어린이대공원 수변공원
문의 051-203-2627

▼ 시원한 바닷가에서 세계 관악공연 구경해요~제주국제관악제
제주시에서 매년 8월에 열리는 음악축제로 올해 11회를 맞는다. 한국, 미국, 오스트리아, 독일, 프랑스 등 10개국 29개 팀이 참여한 국제관악콩쿠르를 관람할 수 있다. 문예회관대극장, 제주해변 공연장, 서귀포 천지연폭포 야외공연장 등 제주도 일대에서 공연이 펼쳐져 제주도 관광과 겸하면 좋다. 관악기 전시, 환영음악회, 시가 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돼 있어 볼거리가 풍성하다.
일시 8월12~20일
장소 제주해변 공연장, 제주도문예회관, 한라아트홀, 서귀포 천지연폭포 야외공연장
문의 064-750-7225, 7583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