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별책 부록│2006 토정비결 & 풍수생활법

스위트 홈 만드는 공간별 풍수 인테리어

2005. 12. 21

밝은 색을 활용해 환하게~거실
스위트 홈 만드는 공간별 풍수 인테리어

1 밝은 색 벽면에 풍경화 걸기밝은 색에는 좋은 기운이 있다. 특히 서쪽 벽에는 밝은 노란색 계열의 벽지가 좋다. 여기에 풍경화를 걸어두면 행운을 부르는 효과가 있다.
2 스탠드와 벽등서쪽 벽에는 스탠드나 벽등을 설치해 환하게 비추는 것이 좋다. 조명 주변에 도자기 등의 소품을 함께 놓으면 재운이 좋아진다.
3 파릇파릇 화분 놓기식물은 성장과 번영을 가져다줄 뿐 아니라 실내에 기를 발산하는 효과가 있다. 모서리 부분이나 활용되지 못하는 좁은 공간에 화분을 놓아두면 안 좋은 기운을 없애주는 역할을 한다.
4 노란색 꽃집안의 중앙에 노란색 또는 황금색 소품을 놓아두는 것은 재물운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거실에 노란색 꽃을 놓아두면 재물운을 끌어들인다. 단 지나치게 큰 소품은 기의 조화가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공간에 어울리는 크기의 소품을 선택해야 한다.
5 테이블은 견고한 것으로거실 중앙에 놓는 테이블은 견고한 나무 재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유리나 스틸 재질의 테이블은 집안에 분란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피한다.

청결한 느낌을 주는 것이 포인트! 주방
스위트 홈 만드는 공간별 풍수 인테리어

1 식탁을 비추는 샹들리에크리스털로 만들어진 샹들리에는 화려한 빛이 주방 전체를 골고루 비추어서 풍요로운 느낌을 준다. 식탁 위의 샹들리에도 집안의 기운을 좋게 하는 행운의 아이템.
2 금붕어금붕어는 집이나 사무실에 풍요로움을 준다. 물고기가 죽으면 액땜하는 효과가 있다.
3 촛대초는 명예와 위신을 높여주는데 동쪽이나 남쪽 방향의 주방 또는 욕실에 놓아두는 것이 효과적. 여러 가지 색상의 초를 함께 놓아두면 더욱 좋다.
4 흰색 테이블클로스청결을 강조하는 주방이나 욕실에는 흰색을 쓰는 것이 좋다. 흰색을 주조색으로 한 후 밝은 색상을 포인트 컬러로 활용하는 것이 행운을 부르는 주방 꾸미기 비법.

향기로운 로맨틱 무드∼욕실
스위트 홈 만드는 공간별 풍수 인테리어

1 팔괘 거울거울은 안 좋은 기운을 반사시키고 좋은 기운을 끌어들이는 역할을 한다. 특히 팔각형 모양의 팔괘 거울은 풍수 애호가들이 선호하는 아이템. 위협적인 기운을 막아주는 소품이다.
2 풍경아름다운 소리가 나는 풍경은 집안의 기운을 상승시키며 좋은 기운을 불러들인다. 작은 종이나 동전을 매달기도 하는데, 집안뿐 아니라 사무실에 걸어두어도 좋다.
3 크리스털 구슬원형의 크리스털 구슬을 서쪽이나 북쪽에 놓아두면 직업운이 좋아진다. 특히 서북쪽에 놓아두면 귀인의 도움을 받게 된다.
4 방향제욕실의 악취는 건강과 재운을 떨어뜨리는 부정적인 역할을 한다. 악취를 제거하고 좋은 향을 지속시켜주는 방향제는 필수. 방향제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제품을 놓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5 신선한 꽃신선한 꽃은 활기를 더해주고 좋은 기운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말린 꽃을 벽에 걸어두면 불길한 기운을 불러오므로 시들거나 마른 꽃은 버린다.

정리정돈이 필수~현관

(좌)1 밝고 환한 조명현관이 어두우면 들어오던 행운도 되돌아간다. 크고 밝은 조명을 달아 현관 전체를 밝게 비추도록 한다.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조명이면 더욱 길하다. 구석진 부분에 부분 조명을 달아 밝게 만드는 것도 좋다.

2 따뜻한 느낌의 거울거울은 작은 것을 선택하고 항상 깨끗이 닦아둔다. 프레임은 차가운 느낌의 스틸보다는 따뜻한 느낌의 나무가 좋다. 이때 거울을 현관과 마주보게 달 경우 들어오는 행운을 돌려보내는 역할을 하므로 좋지 않다.



3 싱싱한 꽃집안에 행운이 들어오는 첫 번째 장소인 현관에는 싱싱한 꽃을 놓아두면 좋다. 붉은 꽃은 애정운을, 노란 꽃은 가족운을, 분홍 꽃은 교제운을 상승시킨다. 이때 향이 너무 진한 것은 피하도록. 신지 않는 신발은 바로 치우고, 구둣주걱이나 우산꽂이 등 자잘한 소품은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수납한다.

(우)1 장식품밝은 톤의 풍경화나 풍경사진을 걸어두면 운을 상승시킨다. 현관이 좁다면 맑은 소리가 나는 종이나 풍경을 달아 드나들 때마다 경쾌한 소리가 나도록 한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시계는 두지 않는다.

2 가지런하게 정돈된 신발신발은 항상 가지런히 정리되어 있어야 한다. 밖에서 묻어온 흙이나 얼룩으로 지저분해지지 않도록 매일 깨끗이 닦아야 좋은 운이 들어온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