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With the kids

낡은 옷 이용한 리폼 아이디어

두뇌 발달에 좋은 장난감 D.I.Y

기획·이지은 기자 / 사진·정경택 기자|| ■ 작품제작 &진행·김준‘프리랜서’ ■ 의상협찬·밤비 ■ 장소협찬·스튜디오 킹콩인러브 ■ 모델·유지원 ■ 일러스트·임희정

2005. 12. 14

낡아서 못 입는 헌 옷을 가위로 오리고 붙이기만 하면 뚝딱~ 만들 수 있는 재활용 장난감 & 소품 D.I.Y.

액세서리 수납으로 딱~ 노랑머리 헤어핀 꽂이 인형
낡은 옷 이용한 리폼 아이디어

헤어 액세서리가 많은 여자아이에게 만들어주면 좋은 인형. 하고 싶은 헤어핀을 한눈에 고를 수 있으며 사용 후에는 스스로 정리할 수 있어 일석이조.
준비물
은색 공예용 와이어, 헌 티셔츠, 가위, 고무줄, 자투리 헝겊, 빨간 펠트지 약간
이렇게 만드세요
낡은 옷 이용한 리폼 아이디어

① 공예용 와이어를 구부려서 얼굴 모양으로 만든 후 빨간 펠트지로 입술을 만들어 붙인다(그림1).
② 티셔츠를 그림처럼 잘라내고 아래쪽에 가위집을 넣어 머리카락처럼 만든다(그림2).
③ 와이어 위에 자른 티셔츠를 고무줄로 고정시킨 다음 머리카락처럼 땋아 자투리 헝겊으로 묶어준다(그림3).

포근하고 귀여워요! 멋쟁이 눈사람 모자
낡은 옷 이용한 리폼 아이디어

입지 않는 폴라플리스 점퍼나 스웨터로 예쁜 눈사람 모자를 만들어보자. 패턴을 그릴 때는 아이 머리 둘레를 계산해 넣을 것.
준비물
헌 티셔츠나 폴라플리스 조각, 검은색·노란색·빨간색 펠트지, 목도리용 헝겊 조각, 실바늘, 초크, 가위
이렇게 만드세요
낡은 옷 이용한 리폼 아이디어

① 티셔츠를 펼쳐 놓고 눈사람 모양의 패턴을 그린다. 이때 너비는 아이 머리 둘레/2+3~5cm 정도로 한다(그림1).
② 시접을 1cm 주고 오려낸 다음 옆면을 박음질한다. 곡선 부분은 가위밥을 주고 박음질하면 쉽다(그림2).
③ 밑단은 한 번 뒤집어서 박음질한다.
④ 펠트지로 눈, 코, 입, 단추를 바느질하여 붙이고 헝겊 조각으로 목도리를 둘러준다.

주머니가 가방으로 변신~! 데님 주머니 크로스백
낡은 옷 이용한 리폼 아이디어

못 입게 된 청바지를 이용해 멋쟁이 소품을 만들어보자. 주머니나 다리 부분을 잘라서 미니 백을 만들거나 스티치를 놓아 컵 받침, 매트 등으로 재활용해도 좋다.
준비물
헌 청바지 1벌, 어깨끈용 헝겊이나 리본, 장식용 캐릭터, 단추, 펠트지 약간, 가위, 실과 바늘
이렇게 만드세요
낡은 옷 이용한 리폼 아이디어

① 청바지의 주머니 부분을 뒷부분 천과 함께 오려낸다. 가장자리를 따라 감치기로 여며준다(그림1).
② 어깨 끈을 붙이고 펠트나 단추, 장식용 캐릭터를 붙인다(그림2).

엄마와 함께 커플로 연출해보세요~ 감각만점 패브릭 목걸이
낡은 옷 이용한 리폼 아이디어

여러 가지 크기의 구슬과 헝겊이 어우러진 멋진 목걸이를 만들어보자. 실을 감고 묶는 과정이 어렵긴 하지만 차근차근 가르쳐주면 아이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구슬이 없다면 솜을 뭉쳐 넣거나 스티로폼을 잘라 만들어도 예쁘다.
준비물
헌 티셔츠나 스웨터 조각들, 여러 가지 사이즈의 구슬, 여러 가지 색실, 끈, 가위
이렇게 만드세요
낡은 옷 이용한 리폼 아이디어

① 티셔츠나 스웨터 조각을 큰 구슬을 감쌀 수 있는 크기로 여유 있게 자른다. 구슬이 없으면 솜이나 스티로폼을 구슬처럼 잘라 만들어도 좋다.
② 끈에 구슬을 꿴 후 천 조각으로 감싼다(그림1).
③ 패브릭으로 감싼 후 색실을 감아 고정한다(그림2).

크리스마스 트리에 장식하세요~흰 양말 눈사람 인형
낡은 옷 이용한 리폼 아이디어

흰 양말 속에 솜을 채워 넣으면 깜찍한 눈사람 완성~! 아이가 혼자서도 충분히 만들 수 있는 초간단 장난감이다. 작은 아기 양말로 만들어 크리스마스 트리에 걸어두어도 좋다.
준비물
흰 양말 2켤레, 여러 가지 색깔의 아크릴 펠트, 목도리용 헝겊, 솜, 고무줄, 가위, 목공풀이나 글루건
이렇게 만드세요
낡은 옷 이용한 리폼 아이디어

① 양말 속에 솜을 발뒤꿈치 정도까지 가득 채운 후 당겨서 고무줄로 묶는다(그림1).
② 고무줄로 얼굴과 몸 부분을 갈라서 묶어 눈사람 모양을 만든다(그림2).
③ 펠트를 원뿔 모양으로 오려서 고깔 모자를 만들고 고무줄로 묶은 발목 부분에 목공풀로 붙여 씌운다.
④ 눈, 코, 잎, 단추 등을 펠트로 오려 붙이고 자투리 헝겊으로 목도리를 만들어 장식한다(그림3).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