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ar's beauty

야무진 최진실, 꼼꼼 뷰티 노하우

기획·한여진 / 사진·조영철 기자 || ■ 자료제공·3LAB 코리아

2005. 12. 08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최진실의 피부가 화사해졌다. 화장은 짧게, 클렌징은 길게 해 피부를 보호한다는 그의 스킨 케어 비법을 들어보았다.

Skincare
야무진 최진실, 꼼꼼 뷰티 노하우

최진실의 피부 관리 노하우는 바로 클렌징과 레몬물. 화장을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그는 메이크업을 꼼꼼하게 두 번 닦아낸다고. 먼저 클렌징 크림으로 얼굴을 충분히 마사지한 후 티슈로 가볍게 닦아내는데 골격을 따라 지압하듯이 쿡쿡 눌러 마사지하는 것이 포인트. 그 후 거품을 충분히 낸 클렌징 폼으로 깨끗이 씻어낸다. 시간이 날 때마다 찾는 한증막도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 “한증막을 정기적으로 가면 각질 제거를 따로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피부가 매끄러워져요. 하지만 너무 오랜 시간 있을 경우 모공이 넓어지고 땀과 함께 미네랄이 빠져나와 오히려 피부가 거칠어질 수 있어요. 한증막에서 나오면 평소보다 물을 많이 마시고 수분 크림을 듬뿍 발라야 해요.” 한증막은 하루에 2시간 이하로 하고, 10분 정도 한 다음 물을 충분히 마시며 10분간 휴식을 취한다. 뜨거운 열에 의해 넓어진 모공을 좁혀주기 위해 마지막에 차가운 물로 헹구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오이나 녹차 등 천연 재료를 이용한 팩을 하면 오히려 피부 트러블이 생긴다는 그. 대신 충분한 수분 섭취로 피부를 건강하게 만든다. 특히 비타민이 부족해지기 쉬운 겨울철에는 레몬즙을 생수에 넣어 먹는데, 피부뿐만 아니라 피로 회복에도 효과적이다. 2ℓ생수통에 레몬 하나를 짜서 냉장고에 넣고 물 대신 마신다.

최진실’s Skincare Plan
야무진 최진실, 꼼꼼 뷰티 노하우

▼ Morning 바쁜 아침 최진실의 스킨 케어 비법은 바로 한 제품에 여러 기능이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 아침에 단계별로 스킨 케어 제품을 모두 바르면 메이크업이 들뜨고 밀려 토너와 아이크림, 선크림만 바른다. 선크림도 메이크업베이스 효과가 있는 것을 사용해 기초 스킨 케어 단계를 확 줄인다. 바른 후 손으로 얼굴을 2분 정도 감싸고 있으면 피부에 잘 스며들어 메이크업도 들뜨지 않는다고.
▼ Evening 집에 돌아오면 우선 클렌징으로 메이크업을 깨끗이 지우고 토너와 수분 에센스를 충분히 발라 촉촉하게 가꾼다. 클렌징은 눈과 입술 모두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써 시간을 절약한다고.
▼ Night 조금만 피곤해도 다크서클이 잘 생겨 눈가 케어에 특히 신경을 쓴다. 비타민이 함유된 아이크림과 링클 케어 크림을 충분히 바르고 숙면을 취하는 것이 눈가 관리 비법. 얼굴에는 영양과 탄력 크림을 발라 피부를 탱탱하게 가꿔준다.
▼ Special Care 벨벳 같은 부드러운 피부 비결은 시간이 나면 꼭 하는 머드팩. 머드가 씻겨 내려가면서 모공 속의 노폐물이 빠져나와 피부가 촉촉하고 말끔해진다고.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팩을 하기 전후 토너를 화장솜에 충분히 묻혀 닦아내듯 발라준다. 머드팩을 얼굴에 충분히 바르고 15분 정도 후에 따뜻한 물로 깨끗이 씻어준다. 팩을 한 뒤 영양 제품을 지나치게 많이 바르면 피부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로션이나 에센스는 생략하고 토너만 발라 피부를 진정시킨다.
야무진 최진실, 꼼꼼 뷰티 노하우

01_ 머드팩은 일주일에 한 번, 15분간 해준다. 팩을 하기 전후에 토너를 충분히 발라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게 하는 것이 포인트.
02_ 잠자기 전에 영양 크림을 듬뿍 발라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준다. 58g 27만원 3LAB.
03_ 다크서클이 잘 생기는 눈가에는 비타민이 들어 있는 아이크림을 사용해 생기를 준다. 14g 12만8천원 3LAB.
04_ 메이크업베이스 효과가 있는 선크림은 바쁜 아침에 필수. 바른 후 손으로 얼굴을 2분간 감싸고 있으면 훨씬 잘 스며든다. 49g 14만5천원 3LAB.
05_ 수분 에센스는 오후에 메이크업을 지운 후 얼굴 전체에 충분히 바르고 톡톡 두드려준다. 60ml 12만5천원 3LAB.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