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new cosmetic

오뜨고아 엡솔루트 캐비어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주는 캐비어와 진주가 듬뿍~

기획·한여진 / 사진·조영철 기자 동아일보 출판사진팀 / 자료제공·태평양 오뜨고아

2005. 12. 07

영양식인 캐비어는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 거칠고 탄력을 잃기 쉬운 겨울 피부에 영양을 듬뿍~ 주는 캐비어 미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오뜨고아 엡솔루트 캐비어

피부를 위한 작은 사치, 캐비어
세계 3대 진미로 알려진 캐비어는 러시아 귀족들이 즐겨 먹던 요리 재료로 크래커 위에 달걀과 마요네즈를 올리고 캐비어를 듬뿍 얹은 캐비어 카나페가 대표 요리. 쌈밥을 먹을 때 날치알 대신 올려 먹어도 상큼하다. 캐비어는 구하기도 힘들고 값도 비싸 옛날에는 일부 귀족들만 즐기던 귀한 음식이었지만 결혼을 앞둔 신부에게는 피부 미용을 위해 꼭 먹였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음식뿐만 아니라 전신을 캐비어로 마사지해 매끄러운 피부로 가꿨다고.
캐비어는 먹는 것뿐 아니라 피부에 발라도 효과적이다. 미국 영화배우 캐서린 제타존스의 피부관리 비결이 캐비어라고 알려져 있을 정도. 캐비어는 오메가 3와 비타민이 풍부하고 피부 단백질과 비슷한 성분을 갖고 있어 피부에 빨리 흡수되는 것이 특징. 영양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피부 유수분의 밸런스를 조절해준다. 자외선과 각종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데 캐비어 성분이 함유된 영양크림을 발라도 그 효과를 볼 수 있다.

피부를 맑게 가꿔주는 진주
오뜨고아 엡솔루트 캐비어


클레오파트라와 양귀비가 피부를 가꾸기 위해 가루를 내서 얼굴에 발랐다는 진주. 아미노산과 미네랄이 풍부해 피부를 생기있게 가꿔준다. 진주가루는 피부 각질층의 보습인자와 성분이 비슷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주고, 약산성이라 피부 면역력을 높여 노화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미백 효과도 있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꿔준다.
01_ 캐비어 카나페 구운 식빵에 크림치즈를 듬뿍 얹고 캐비어와 사과, 앵두를 올려 먹는다. 02_ 캐비어 쌈밥 다시마에 깨소금과 참기름으로 간한 밥을 넓게 편 다음 돌돌 말라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그 위에 조림 캐비어를 올려 먹으면 맛이 일품.TIP 냉동 캐비어는 식재료 도매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익히는 것보다는 날로 즐겨는 편이 더 좋다.
오뜨고아 엡솔루트 캐비어

엡솔루트 캐비어 크림
캐비어에 함유된 비타민과 단백질이 거칠어지기 쉬운 겨울철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주는 크림. 진주 추출물이 피부를 약산성으로 만들어 생기 있게 가꿔준다. 아침저녁으로 스킨, 로션, 에센스 사용 후 은행알 정도의 양을 얼굴과 목에 부드럽게 바른다. 얼굴 경혈점을 꾹꾹 눌러 주면 피부 순환에 도움이 된다. 50ml 14만원대 태평양 오뜨고아.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