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책속 부록│웰빙용품 쇼핑 가이드북

써보고 효과본 웰빙용품 & 사용법

건강 전문가 8인이 추천했어요~

진행·오정림‘프리랜서’ || ■ 제품협찬·인터파크 삼성몰 Hmall GSeshop CJmall 우리홈쇼핑

2005. 11. 21

한의사, 발 마사지사, 헬스 트레이너, 홈쇼핑 건강용품 MD 등 건강 전문가 8인이 추천한 건강용품과 함께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소개한다.

아름다운 여성한의원 이인호 원장반신욕조
써보고 효과본 웰빙용품 & 사용법

한방부인과 전문의 이인호 원장이 추천한 건강용품은 반신욕조. 반신욕은 혈액순환을 돕고 몸 전체는 물론 하반신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부인병에 특히 효과적이라고. 꾸준히 하면 스트레스나 피로, 과로 등으로 긴장되어 있는 신경을 안정시켜 몸의 균형을 잡아주고 몸의 면역력도 높여준다.
▼ 효과만점 사용법

반신욕조에 따뜻한 물을 받는데 이때 물의 온도는 38~42℃가 적당하다. 너무 뜨거운 물 보다는 몸에 약간 땀이 날 정도로 물의 온도를 맞추는 것이 포인트! 여기에 천연 입욕제를 넣으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미역이나 다시마 등의 해조류를 넣어 우리면 매끈한 피부를 만들 수 있으며, 녹차를 넣으면 몸에 쌓인 유독 성분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해준다고.
써보고 효과본 웰빙용품 & 사용법

01_ 원목 반신욕조 삼목나무로 만든 반신욕조. 원목의 보온기능이 뛰어나 입욕 시간 내내 물의 온도를 적당하게 유지시켜준다. 86×55×71cm. 58만원 인터파크.
02_ 키친앤바스 반신욕 덮개 9단으로 되어 있으며 양면 모두 사용이 가능한 반신욕조 덮개. 욕조에 덮개를 덮어주면 물이 식지 않아 반신욕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70×81cm. 2만7천9백원. Hmall.
03_ 에이스테크 이동식 반신욕조 적은 양의 물로 반신욕을 즐길 수 있는 경제적인 욕조. 이동식이라 따로 시공이 필요 없다. 100×60×70cm. 45만원 Hmall.

휘트니스마사지 발마사지사 최고호족탕기
써보고 효과본 웰빙용품 & 사용법

한국추나연구소 족반사요법사이자 휘트니스마사지 신사점의 최고호 실장이 추천한 건강용품은 족탕기. 반신욕보다 간단하면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족탕은 발의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주어 쌓인 피로물질을 배출시켜준다. 하루 종일 서 있거나 돌아다녀 발이 붓고 피곤할 때 사용하면 좋다고.
▼ 효과만점 사용법
온도 조절이 가능한 족탕기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물의 온도는 40℃를 유지시키고 15~20분 정도 발을 담근다. 족탕기에 페퍼민트, 라벤더, 로즈메리 등 좋아하는 향의 아로마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리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매일 꾸준히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할 포인트.
써보고 효과본 웰빙용품 & 사용법

01_ 지엘 데라 물분사형 족탕기 바닥에서 물줄기가 나와 발바닥을 골고루 자극해 주는 족탕기. 발목이 잠기는 깊이로 바닥에 경사가 있어 편안한 자세로 족욕을 할 수 있다. 38×48cm. 5만8천8백원 삼성몰.
02_ 토마토 황제분리형 족욕기 전원코드가 연결된 본체와 물을 담는 저수조가 분리되어 세척이 쉽고 위생적이다. 증기가열 방식이라 안전하다. 38×48×27cm. 15만8천원 Hmall.
03_ 분리형 리모컨식 족탕기 족탕기를 분리할 수 있어 이동, 세척, 건조가 쉽다. 족욕, 발바닥 안마, 가습 등의 기능이 있다. 38×48×27cm. 12만9천원 삼성몰.

휴레스트 헬스트레이너 신동근 팀장짐볼
써보고 효과본 웰빙용품 & 사용법

피트니스센터 휴레스트에서 헬스 트레이너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트레이너 신동근씨. 그가 추천하는 실내 운동기구는 짐볼. 볼 트레이닝은 몸매의 균형을 잡아주기 때문에 특히 여성에게 좋은 운동법이라고. 몇 가지 동작만 익히면 어렵지 않아 쉽게 할 수 있으며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해 집에서 혼자 하기에도 좋다.
▼ 효과만점 운동법
운동 시작 전 볼 위에 누워 몸의 균형을 잡거나 볼에 앉아 엉덩이와 어깨 돌리기 등의 준비운동으로 몸을 풀어줄 것. 바닥에 누워 다리를 볼 위에 올리고 윗몸 일으키기를 하거나 어깨를 들어 상체를 한쪽으로 틀어주면 배와 옆구리 군살이 빠지고, 볼 위에 엎드려 허벅지가 닿을 정도로 몸을 앞으로 뺀 후 팔굽혀펴기를 하면 가슴, 어깨, 배의 탄력이 생긴다. 바닥에 누워 종아리를 볼 위에 올려두고 다리를 펴면서 엉덩이를 들어올렸다가 내리기를 하면 엉덩이와 허벅지 뒤쪽의 군살이 빠진다.
써보고 효과본 웰빙용품 & 사용법

01_ 아이언바디 짐볼 날카로운 물체에 찔려도 서서히 바람이 빠지도록 설계된 안전한 짐볼. 몸의 균형과 자세교정에 효과적이다. 75cm. 2만7천8백원 Hmall.
02_ 하빙거 짐볼 최대 3백40kg까지 무게를 견딜수 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짐볼. 미끄럼방지장치가 되어 있어 볼 운동을 할 때 편안하다. 75cm. 5만원 CJmall.
03_ 리복 휘트니스 볼 윗몸 일으키기와 허리운동에 좋으며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해 미끄러지지 않는다. 물을 묻힌 스펀지나 헝겊으로 닦아 사용한다. 65cm. 2만3천2백원 Hmall.

캘리포니아 와우 휘트니스 헬스트레이너 원형진밴드
써보고 효과본 웰빙용품 & 사용법

피트니스센터 캘리포니아와우에서 헬스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원형진씨기 추천한 제품은 밴드. 밴드 트레이닝은 좁은 장소에서도 쉽게 운동할 수 있으며 몸에 무리를 주지 않고 운동 효과는 높아 누구나 쉽게 운동이 가능하다. 초보자의 경우 밴드의 탄력이 높은 것을 사용하고 자신에게 맞는 것으로 바꾸어준다.
▼ 효과만점 운동법
바닥에 누워 다리를 올리고 발바닥에 밴드를 걸어 양손으로 잡아당기면서 다리를 쭉 뻗었다가 원래 자리로 되돌아오는 것을 반복하면 아랫배가 들어간다. 서서 한손은 등 뒤에서 밴드를 잡고 다른 한손은 목 높이로 손을 뻗어 밴드를 맞잡은 후 머리 위로 뻗으면 팔뚝의 군살이 빠진다. 또 발로 밴드를 밟고 서서 한손으로 밴드를 잡고 다른 손은 귀 옆에 댄 후 상체를 기울였다가 바로 하는 동작을 반복하면 허리 라인이 예뻐진다. 한 동작을 15회 정도 반복하고 힘을 줄 때 내뱉고 원래 위치로 돌아오면 들이쉬는 호흡법을 함께 하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써보고 효과본 웰빙용품 & 사용법

01_ 휘트니스 익스펜더 손잡이 부분이 부드러우며 고무 소재로 신축성이 좋고 튼튼하다. 가슴, 어깨, 팔 등의 근력 강화에 효과적이다. 1만5백원 Hmall.
02_ 스타 에어로빅 완력기 트리머 신축성이 뛰어나고 튼튼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8자형, O자형 등 5가지 모양의 밴드 완력기가 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운동을 즐길 수 있다.
2만3천9백원 Hmall.



GS홈쇼핑 건강용품 MD 박종환 발마사지기
써보고 효과본 웰빙용품 & 사용법

GS홈쇼핑에서 건강용품을 담당하고 있는 박종환 MD가 추천한 건강용품은 발마사지기. 하루 종일 서 있어야 하는 직업이다보니 발의 피로를 많이 느끼는데 발마사지를 꾸준히 하면 몸에 쌓인 피로와 긴장, 스트레스까지 풀어주어 매일 사용하고 있다. 몸의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노폐물 배출해도 효과적이다.
▼ 효과만점 사용법
매일 운동하듯 출근 전 잠깐 짬을 내서 30분, 퇴근 후 자기 전에 30분씩 하루에 두 번씩 시간을 정해 꾸준히 사용하면 몸이 한결 가벼워진다. 또 안마기를 한군데에 집중적으로 사용하기보다는 발바닥 전체를 가볍게 돌려주는 느낌으로 마사지기가 닿는 부위를 조금씩 옮겨가면서 사용하고, 발가락 하나하나까지 신경써서 마사지하도록 한다.
써보고 효과본 웰빙용품 & 사용법

01_ 울트라기어 소음이 적고 슬림한 디자인이라 언제 어디서나 사용이 간편하다. 발뿐 아니라 종아리, 발목, 팔까지 마사지를 할 수 있다. 51×39×41cm. 34만8천원 GSeshop.
02_ 한일 김수자 발마사지기 두 개의 쿠션이 안마부위를 꽉 맞게 조여주어 발을 부드럽게 주물러주는 발마사지기. 55×33×18cm. 18만8천원 GSeshop.
03_ 지엘 뉴해피 통통 발마사지기 두드림에서 진동까지 6가지로 마사지 강도가 조절되며 반복적으로 자동 전환되어 편리하다. 38×23×15cm. 3만8천원 GSeshop.

CJ홈쇼핑 스포츠용품 MD 오형석물구나무서기 기구, 거꾸리
써보고 효과본 웰빙용품 & 사용법

CJ홈쇼핑 생활건강팀에서 스포츠용품을 담당하고 있는 오형석 MD가 추천한 운동기구는 물구나무서기를 할 수 있는 거꾸리. 물구나무서기는 몸의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등 쪽의 근육을 이완시켜 스트레칭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꾸준히 하다보면 허리가 튼튼해지고 쌓인 뱃살을 빼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 효과만점 사용법
하루 종일 서 있어서 피로할 때 효과적이다. 거꾸로 누웠을 때 팔을 위로 뻗으면 스트레칭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단 물구나무서기는 고혈압 환자의 경우 피하는 것이 좋다. 오랜 시간 하는 것은 몸에 무리를 주므로 한 번에 10분씩, 2~3회로 나누어 운동한다.
써보고 효과본 웰빙용품 & 사용법

01_ 삼창 커빙싯업 설치가 간단하고 보관이 편리한 거꾸리. 등받이가 곡선 형태로 되어 있어 허리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 35.5×128×60cm. 5만8천원 CJmall.
02_ 디지털 전동 거꾸리 디지털 방식의 전동 거꾸리로 55도~95도까지 자동조절기를 이용해 5도씩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95×124×170cm. 1백80만원 CJmall.
03_ 다기능 AB 거꾸리 40~50도의 안전한 각도에서 할 수 있어 초보자들에게 안성맞춤. 팔굽혀 펴기, 윗몸 일으키기로 활용할 수 있다. 61×101×71cm. 3만5천원선 CJmall.

우리홈쇼핑 스포츠용품 MD 김동환실내 운동기구, 이클립스
써보고 효과본 웰빙용품 & 사용법

우리홈쇼핑에서 스포츠용품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환 MD는 저렴하면서 다양하게 운동할 수 있는 실내 운동 기구 이클립스를 추천했다. 러닝머신의 가격이 부담스럽거나 스텝퍼 같은 한 가지 기능의 운동기구가 지루한 사람에게 강추! 러닝머신, 사이클, 크로스컨트리, 뒤로 걷기, 스텝퍼 등 5가지 운동을 할 수 있어 시간내기가 힘든 사람에게 좋다.
▼ 효과만점 사용법
5가지 기능을 골고루 활용하면 지루하지 않게 꾸준히 할 수 있다. 자신의 운동 수준에 맞는 프로그램을 직접 짜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이클립스를 고를 때는 마그네틱 방식으로 소음이 없는 제품을 골라야 아파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을 설치하기 전 바닥에 소음을 차단하는 운동 매트를 깔면 소음도 줄어들고 바닥과 밀착이 잘 되므로 운동할 때 안정감도 느낄 수 있다.
써보고 효과본 웰빙용품 & 사용법

01_ 누드 마그네틱 이클립스 마그네틱 방식으로 소음이 없는 제품. 안장이 달려 있어 편안하게 운동할 수 있으며 5가지 운동 기능이 있다. 19만9천원 우리홈쇼핑.
02_ 솔리지움 라이더스 이클립스 8단계까지 강약조절을 할 수 있는 다이얼이 장착되어 있어 원하는 강도로 운동할 수 있다. 안장의 높이는 6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29만8천원 우리홈쇼핑.
03_ 바디사 이클립스 6115 발판을 넓게 만들어 운동할 때 안정감을 주고 촘촘하게 요철을 넣어 노약자도 편안하게 운동할 수 있다. 25만8천원 우리홈쇼핑.

현대홈쇼핑 건강용품 MD 전주환전신 마사지기
써보고 효과본 웰빙용품 & 사용법

현대홈쇼핑 생활건강팀에서 건강용품을 담당하고 있는 전주환 MD는 피로와 근육통을 풀어주는 마사지기를 추천했다. 마사지기는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손이나 발, 종아리, 허벅지, 배 등 원하는 부위에 올려두고 작동시키면 부위별로 골고루 마사지를 할 수 있다.
▼ 효과만점 사용법
원하는 신체 부위에 사용하는데 부위별로 10분 이상 연속으로 하는 것보다는 부위를 바꾸어가면서 여러 번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 피부와 제품이 직접 닿아 마찰이 일어나지 않도록 면으로 된 티셔츠와 팬츠를 입고 사용한다. 제품은 작고 가벼우면서 다루기 쉬운 제품을 골라야 시간이나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꾸준히 사용할 수 있어 좋다고.
써보고 효과본 웰빙용품 & 사용법

01_ 텐텐 요가나 기체조 후 털어주는 운동인 모관 운동의 원리를 사용한 제품. 5분 사용 후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이 있으며 강도도 강, 중, 약으로 조절할 수 있다. 48×30×17.5cm. 14만8천원 Hmall.
02_ 에어마사지기 에어로빅스 공기가 파도처럼 순환하면서 발목, 종아리, 허벅지 등 하반신 전체를 리듬감 있게 마사지해주는 제품. 가볍고 소음이 거의 없다. 19만7천원 Hmall.
03_ 성진 매직 파워 리듬 안마기 끈을 이용해 손이 닿지 않는 부위까지 안마해준다. 등근육 이완, 어깨결림 등에 효과가 높다. 39×18×7.5cm. 2만9천원 Hmall.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