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권말 부록│아는 만큼 누리는 공짜 생활법

‘돈 아끼는 나만의 비법’

소문난 살림꾼에게 배운다!

글·한여진‘자유기고가’

입력 2005.11.21 11:34:00

방송가의 소문난 ‘알뜰 살림꾼’전원주
‘돈 아끼는 나만의 비법’

30년 무명의 시간을 뒤로 하고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중견 탤런트 전원주(65). 하루 평균 2~3개의 스케줄을 소화하는 그는 지금도 매니저나 코디, 운전기사 없이 모든 일을 혼자서 다 해낸다.
▼ 옷은 모두 협찬으로, 필요할 땐 도매시장 간다
그가 지금껏 방송에서 입은 옷은 모두 협찬받은 것. 코디가 없기 때문에 직접 돌아다니면서 일일이 옷을 빌리고 있다. 협찬을 받을 수 없었던 무명 땐 장사꾼 수화를 배워서 속이고 옷을 샀다고. 아침 6시에 나가더라도 아침밥을 꼭 든든히 챙겨먹는 것도 사먹으면 돈이 들기 때문. 휴지 한 장도 잘라 쓰고 화장실 갈 때 불을 켜지 않는 것은 기본. 아끼고 열심히 저축한 덕분에 2000년 국민포장까지 받았고 현재 25개나 되는 통장을 가지고 있다.


‘한달에 10만원 아끼는 인터넷 활용법’ 저자 김혜경
‘돈 아끼는 나만의 비법’

인터넷으로 누릴 수 있는 공짜 혜택과 알뜰 쇼핑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는 ‘한달에 10만원 아끼는 인터넷 활용법’ 저자. 최소의 소비를 하되 가격 대비 최저가로 구입하는 것이 그의 절약 노하우.
▼ 가격비교 사이트를 활용한다
어느 제품을 사든지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검색하는 것은 쇼핑의 기본. 디지털 카메라나 MP3 플레이어 같은 제품은 디시인사이드(www. dcinside.com)의 ‘가격비교’ 코너를 주로 이용한다. 가격대별이나 제조사별로 범위를 좁혀 검색할 수 있고, 최저가부터 최고가까지 가격비교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 쇼핑몰로 이동되어 편리하다. 그 밖의 제품들은 주로 에누리닷컴에서 가격을 비교한다.


짠돌이카페 운영자 이대표
‘돈 아끼는 나만의 비법’

다음카페 ‘짠돌이’(http://cafe.daum.net/mmnix) 운영자로 절약을 통한 재테크의 달인으로 알려져 있다. 각종 경품으로 집안 살림을 모두 마련했다는 그는 인터넷에선 이름보다 ‘대왕소금’으로 더 유명하다.
▼ 배송료를 확인하라
인터넷 쇼핑몰의 가장 큰 단점은 배송료. 1만원 미만의 상품을 구입할 경우 배송료가 더 비싼 경우도 있다. 제품구매 버튼을 클릭하기 전에 배송료가 무료인지 확인한다.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배송료가 무료인 곳을 이용하는 것이 더 저렴하다.



여성동아 2005년 11월 503호
LifeStyle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