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Fashion lesson

-5kg 날씬 스타일링 노하우

독자 4인의 체형 고민 말끔히 해결!

기획·한정은 / 사진·박해윤 홍중식 기자|| ■ 의상&소품협찬·A6 ASK DOCH GGPX Hum on&on SOUP Sweet-Soup Thursday-Island ysb 더블유닷 레니본 레이버스 미스미스터 비지트인뉴욕 심플리트 아이겐포스트 앤듀 에스콰이어 영에이지 올리브데올리브 쿰 탱커스 톰보이 티니위니 팝업 ■ 헤어&메이크업·로렌지헤어 명가 엘트레 ■ 독자모델·박은진 이자영 이현주 한진희 ■ 코디네이터·안혜선

2005. 11. 14

팔뚝·배·허벅지 등 다이어트로도 없어지지 않는 군살을 감쪽같이 커버하는 스타일링 노하우를 독자 4인과 함께 배워보았다.

Case 1 통통한 팔뚝녀 이자영 주부(30)

“주위 사람들은 날씬한데 무슨 고민이 있냐고 말하지만 유난히 통통한 팔뚝은 저의 골칫거리랍니다. 더운 여름 민소매 티셔츠는 꿈도 꾸지 못하고, 재킷이나 셔츠를 고를 때도 항상 꼭 끼는 팔뚝 때문에 고민이에요. 헐렁한 티셔츠나 카디건으로 커버하곤 하지만 몸에 꼭 맞는 로맨틱한 재킷이나 코트도 입어보고 싶어요.”
▼ After
소매가 적당한 너비로 디자인된 코트를 입어 통통한 팔뚝을 커버했다. 화려한 플라워 패턴과 화사한 컬러가 시선을 분산시켜준다. 니트 카디건 12만8천원, 스커트 15만8천원 올리브데올리브. 코트 60만원대, 토트백 가격미정 레니본. 펌프스 가격미정 팝업.


① 니트 카디건의 비비드한 노르딕 패턴과 세로로 길게 이어진 여밈 부분의 민트 컬러가 시선을 가운데로 모아준다. 티셔츠 2만8천원 더블유닷. 니트 카디건 가격미정 아이겐포스트. 체크 스커트 9만8천원 Thursday Island. 구두 18만8천원 에스콰이어.
② 셔츠나 티셔츠 위에 두르면 멋스러운 판초는 굵은 팔뚝을 감쪽같이 커버해주는 베스트 아이템. 셔츠 12만9천원 비지트 인 뉴욕. 프린지 장식 판초 9만8천원 GGPX. 체크 팬츠 10만9천원 탱커스. 스트랩 펌프스 7만9천원 심플리트.
③ 톡톡한 트위드 소재 재킷에 얇은 이너웨어를 매치하면 팔뚝의 군살이 드러나지 않는다. 이때 재킷은 시선을 분산시키는 잔잔한 패턴으로 고를 것. 러플 원피스 7만5천원 Hum. 트위드 재킷 가격미정 Sweet Soup. 모자 5만8천원 더블유닷.
-5kg 날씬 스타일링 노하우

Must-have item
1 숄은 넓은 어깨와 두드러진 팔뚝 군살을 커버해준다. 9만원대 올리브데올리브.
2 어깨에 주름을 잡은 소매가 팔뚝의 군살을 커버하고 허리 부분의 벨티드 장식이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더한다. 가격미정 레니본.
3 시선을 가운데로 모아 팔뚝을 커버하는 빈티지풍 목걸이. 6만9천원 비지트 인 뉴욕.

Case 2 볼록한 뱃살녀 이현주 주부(31)

“처녀적에는 큰 키와 날씬한 몸매로 옷을 입는 것에 제약이 없었는데 두 아이를 낳고 불어버린 뱃살 때문에 이제는 배를 가려주는 디자인의 옷만 고르게 돼요. 밑단이 넓게 퍼지는 튜닉 블라우스나 오버사이즈 티셔츠만 옷장에 가득하답니다. 원피스나 재킷 등 다른 아이템도 입고 싶은데 뱃살을 효과적으로 커버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 After
잔잔한 꽃무늬가 시선을 분산시키고 아랫배 부분의 핑크 밴드 장식이 착시 효과를 더해 뱃살을 커버해준다. 원피스 가격미정 Sweet Soup. 니트 롱 카디건 13만8천원 더블유닷. 브라운 스커트 15만8천원 on&on. 토트백 15만3천원 에스콰이어. 펌프스 7만3천원 영에이지.


① 그물처럼 듬성듬성한 짜임의 판초는 뱃살을 커버해주는 일등 아이템. 어두운 컬러를 선택하면 어깨도 좁아 보인다. 티셔츠 9만8천원 on&on. 꽃장식 판초 10만9천원 ASK. 크롭트 팬츠 9만8천원 더블유닷. 체크 모자 3만8천원 GGPX.
② 러플 장식 화이트 셔츠와 네크라인이 가슴선까지 깊게 파인 베스트가 시선을 위로 모아준다. 어두운 컬러의 벨티드 재킷도 뱃살을 커버해주는 아이템. 셔츠 6만8천원 ysb. 니트 베스트 11만8천원, 재킷 21만8천원, 스커트 15만8천원 올리브데올리브. 플랫 슈즈 8만5천원 심플리트.
③ 원피스에 벨티드 카디건을 입고 허리부분을 느슨하게 리본 모양으로 묶어주면 허리가 날씬해 보일뿐 아니라 리본 장식이 뱃살도 가려준다. 원피스 19만8천원, 니트 카디건 17만8천원 on&on. 토트백 13만5천원 에스콰이어.
-5kg 날씬 스타일링 노하우

Must-have item
1 시선을 가슴선으로 모아주는 목걸이. 6만9천원 비지트 인 뉴욕.
2 세로 물결 패턴이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주며 언밸런스한 여밈 장식이 뱃살을 감춰준다. 니트 베스트 6만8천원 톰보이.
3 이국적인 문양의 베스트가 레이어드된 티셔츠는 어두운 컬러에 넉넉한 밑단으로 뱃살을 커버해준다. 5만8천원 더블유닷.

Case 3 하체 비만녀 한진희 주부(30)

“저주받은 하체라고 불리는 코끼리 다리가 저의 고민거리예요. 예쁜 데님 팬츠나 스커트를 볼 때마다 한숨부터 나온답니다. 올 가을 유행하는 체크 패턴의 풀 스커트와 크롭트 팬츠를 날씬하게 코디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 After
허벅지를 가려주는 풀 스커트를 입고 롱부츠를 신으면 통통한 종아리까지 커버되어 하체가 날씬하고 길어 보인다. 블라우스 13만8천원 on&on. 니트 베스트 13만8천원 올리브데올리브. 풀 스커트 10만8천원, 모자 4만8천원, 토트백 9만8천원 더블유닷. 롱부츠 31만8천원 에스콰이어.


① 롱 니트 튜닉을 입으면 통통한 엉덩이를 커버할 수 있다. 허벅지 안쪽에 절개선이 있는 크롭트 팬츠는 다리를 날씬해 보이게 한다. 니트 튜닉 12만8천원, 니트 베스트 11만원 Thursday Island. 팬츠 16만8천원 on&on. 머플러 3만9천원 Hum. 모자 4만2천원 쿰.
② 레드와 그린 컬러의 강렬한 보색 대비로 시선을 위로 끌어올리는 것도 방법. 무릎 길이 크롭트 팬츠는 스트레이트 라인이라 다리가 날씬하고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티셔츠 9만8천원, 크롭트 팬츠 8만8천원 더블유닷. 후드 카디건 가격미정 Thursday Island. 펌프스 9만8천원 영에이지.
③ 화려한 플라워 패턴의 코트를 입으면 시선을 상체로 모아주면서 허벅지를 가려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준다. 블라우스 20만원대 레니본. 코트 15만8천원, 스커트 8만9천원 SOUP. 가방 13만8천원 에스콰이어.
-5kg 날씬 스타일링 노하우

Must-have item
1 허벅지까지 내려오는 하프코트는 전체 라인을 길어 보이게 하고 허벅지와 엉덩이를 커버한다. 가격미정 ASK.
2 도톰한 질감의 니트 풀오버는 강렬한 노르딕 패턴으로 시선을 위로 끌어올려 하체를 날씬해 보이게 한다. 5만9천원 레이버스.
3 화려한 컬러나 장식의 벨트를 포인트 액세서리로 활용해 시선을 집중시켜 착시 효과를 줄 것! 5만9천원 비지트 인 뉴욕.

Case 4 키 작은 통통녀 박미영 주부(30)

“저는 키가 작아 더욱 통통해 보이는 스타일이에요. 화려한 패턴을 입어보고 싶은데 다리가 짧고 키가 작아 보일까봐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답니다. 프린트 의상을 날씬하면서도 다리가 길어 보이도록 입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 After
쇼트 재킷과 롱 니트 풀오버를 매치해 길어 보이는 효과를 주었다. 통통한 하체를 커버해주는 와이드 팬츠를 입고 하이힐을 신으면 키가 커 보인다. 니트 풀오버와 머플러 세트 20만원대, 체크 재킷 25만8천원, 팬츠 17만8천원 A6. 스니커즈힐 가격미정 팝업.


① 쇼트 재킷과 미니스커트로 상체와 하체를 확실하게 구분하면 키가 커 보이는 효과가 있다. 여기에 굽이 높은 롱부츠를 신으면 통통한 종아리가 커버되고 다리도 길어 보인다. 재킷 가격미정 Sweet Soup. 체크 스커트 9만8천원 GGPX. 모자 3만8천원 DOCH. 머플러 2만9천원 티니위니. 롱부츠 16만8천원 미스미스터.
② 컬러풀한 망토와 화려한 벨트로 시선을 분산시키고 길이가 짧은 풀 스커트를 매치해 허벅지를 커버했다. 니트 풀오버 5만9천원, 풀 스커트와 벨트 세트 7만원대 Hum. 망토 13만8천원 on&on. 토트백 15만원대 에스콰이어. 앵클 부츠 12만8천원 미스미스터.
③ 허리 라인이 쏙 들어간 쇼트 재킷은 상체가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주고 다리도 길어 보인다. 티셔츠 7만9천원, 베스트 13만9천원, 크롭트 팬츠 8만9천원 비지트 인 뉴욕. 재킷 21만8천원 on&on. 벨트 5만9천원 SOUP. 클러치백 12만8천원 A6.
-5kg 날씬 스타일링 노하우

Must-have item
1 모자는 포인트 소품으로 활용하면 시선을 위로 모아준다. 4만2천원 쿰.
2 길이가 긴 베스트는 날씬해 보이면서도 전체적으로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10만9천원 비지트 인 뉴욕.
3 밑단이 자연스럽게 퍼지는 플레어 스커트는 통통한 허벅지를 커버해준다. 가격미정 앤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