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Fashion trend

롱 니트 카디건 코디 해법

기획·정윤숙 기자 / 사진·조영철 기자 || ■ 사진제공·gamma 모다뉴스닷컴 ■ 의상&소품협찬·제시뉴욕 베네통 레이 데무 엘르 제덴 기비 LnA 아루슈즈(www.arushoes.com) ■ 코디네이터·김진하

2005. 11. 07

지난해 짧은 길이의 블루종 카디건이 유행했던 것과는 달리 올 가을/겨울 시즌에는 허벅지까지 내려오는 넉넉한 길이의 롱 니트 카디건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롱 카디건은 포근하고 따뜻한 니트의 감촉으로 인해 가을과 겨울 사이 간절기 아우터로 좋으며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롱 니트 카디건을 세련되게 입으려면 이너웨어의 선택이 중요하다. 전체적으로 날씬해 보이는 H라인의 실루엣을 만드는 것이 포인트. 얇은 소재의 티셔츠나 니트를 입어야 팔이나 어깨가 날씬해 보이며, 하의는 와이드 팬츠나 7부 팬츠, 무릎 길이의 스커트를 입는 것이 세련되어 보인다. 스커트에 롱 니트카디건을 입을 때는 스커트보다 약간 짧은 길이를 선택하도록. 몸에 잘 맞는 얇은 소재의 롱 카디건이라면 요즘 유행하는 와이트 벨트를 느슨하게 둘러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다. 여기에 액세서리는 카디건과 같은 소재의 니트 머플러를 두르고 롱부츠와 빅백 등 볼륨이 있는 스타일을 선택한다.
키가 큰 편이라면 무릎 길이 카디건에 와이드 팬츠나 H라인 스커트 등을 코디하고, 키가 작다면 허벅지 길이의 카디건에 몸에 잘 맞는 크롭트 팬츠나 보헤미안 스커트를 입고 롱부츠를 매치한다. 롱 머플러를 길게 늘어뜨리면 슬림한 라인이 만들어져 더욱 날씬해 보인다.

마르니와 버버리, 루비나에서는 페미닌한 롱 카디건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원피스와 스커트에 카디건을 매치해 여성스럽게 코디했다. 샤넬은 포근해 보이는 스트라이프 패턴의 트윈 롱 카디건으로 세련된 멋을 냈으며 디자이너 송자인은 풍성한 니트의 실루엣을 살린 카디건에 니트 모자를 매치해 귀여운 분위기를 더했다.
롱 니트 카디건 코디 해법

01_ 몸에 잘 맞는 니트 티셔츠와 스커트에 매치한 롱 카디건. 이때 카디건은 스커트 길이보다 약간 짧은 것이 예쁘다. 니트 티셔츠 가격미정, 스커트 9만8천원, 벨트 가격미정, 숄더백 가격미정 제시뉴욕. 롱 카디건 26만원 레이. 머플러 가격미정 베네통. 구두 14만9천원 엘르.
02_ 원피스를 스타일리시하게 입고 싶다면 롱 카디건을 매치해보자. 롱 머플러를 둘러 길어 보이는 실루엣을 만든 것에 주목! 벨벳 원피스 가격미정, 머플러 5만원대 제시뉴욕. 롱 카디건 12만5천원 베네통. 숄더백 가격미정 기비. 구두 8만8천원 아루슈즈.
03_ 니트 풀오버와 베스트에 롱 카디건을 매치한 레이어드룩. 와이드 팬츠를 입으면 세련돼 보인다. 니트 풀오버 5만8천원 제시뉴욕. 베스트 12만5천원 베네통. 롱 카디건 15만9천원, 벨트 5만9천원 엘르. 와이드 팬츠 가격미정 데무. 숄더백 49만원 제덴. 구두 15만9천원 LnA.
04_ 요즘 유행하는 짧은 길이의 팬츠에 롱 카디건을 입으면 귀여우면서 발랄한 옷차림이 연출된다. 여기에 롱부츠와 빅백을 매치해 스타일리시하게 완성! 톱 19만원 레이. 데님 재킷 가격미정 엘르. 카디건 17만8천원, 팬츠 가격미정 제시뉴욕. 부츠 29만8천원 LnA. 숄더백 49만원 제덴.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