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별책부록│손쉽게 만드는 생활용품 D.I.Y

가을 멋쟁이를 위한유행 패션 소품

2005. 10. 18

에스닉한 귀고리와 목걸이 같은 액세서리에서 클래식한 핸드백까지, 보기만 해도 탐나는 패션 소품을 만들어보세요. 나만의 개성이 톡톡~ ,올 가을 외출이 즐거워집니다.

사각형 비즈 귀고리
가을 멋쟁이를 위한유행 패션 소품

준비할 재료 사각형 비즈 6개, 작은 큐빅 6개, 연결 철사, 은침 고리 2개, 9핀, 고정볼, 0링
만드는 법
① 사각형 비즈와 큐빅을 9핀에 번갈아 3개씩 끼우고 끝부분을 고정볼로 마무리한다.
② ①에 은침 고리를 0링으로 연결한다.


앤티크 귀고리
가을 멋쟁이를 위한유행 패션 소품

준비할 재료 앤티크 귀고리 보디 2개, 체인 90cm, 화이트 비즈 8개, 작은 터키석 비즈 10개, 큰 터키석 비즈 2개, 9핀, 0링
만드는 법
① 화이트 구슬과 작은 터키석을 3개씩 9핀으로 연결한다. 이것을 6줄 만든다.
② ①의 비즈 중 2개의 끝부분에 큰 터키석을 0링으로 연결시킨다.
③ 앤티크 귀고리 보디에 ①과 ②를 연결한 다음 체인을 걸어서 장식한다.

투명 비즈 뱅글
가을 멋쟁이를 위한유행 패션 소품

준비할 재료 투명 비즈 60개, 작은 큐빅 40개, 낚싯줄, 부조용 아연판
만드는 법
① 부조용 아연판에 구슬 지름 간격으로 구멍을 4개 뚫는다.
② 구슬 2개, 큐빅 1개씩을 순서대로 낚싯줄에 끼우고 중간 중간 아연판을 연결한다.
③ ②과 같은 방법으로 4줄을 만든 후 끝을 고정한다.

에스닉 목걸이
가을 멋쟁이를 위한유행 패션 소품

준비할 재료 체인 90cm, 나무 구슬 6개, 금속 구슬 6개, 9핀
만드는 법
① 나무 구슬은 9핀에 끼워 3개씩 연결해둔다.
② 금속 구슬을 3개씩 9핀에 끼워 연결해 2줄을 만든다.
③ 체인을 적당한 길이로 잘라 ①과 ②를 9핀으로 연결한다. 금속 구슬 한 줄은 체인을 약간 길게 늘어뜨려 연결해야 예쁘다.
④ 반대편에도 체인을 연결한 다음 연결 고리를 붙이면 완성.

메탈 아일릿 사각 가방


가을 멋쟁이를 위한유행 패션 소품

준비할 재료 완성 사이즈 28×36cm(끈 길이 72cm)
겉감용 검은색 폴리 비닐 35×90cm, 안감용 파란색 폴리에스테르 30×65cm, 접착심 35×90cm, 아일릿(지름 2cm) 6개·(지름 0.9cm) 9개, 빨간색 웨빙끈(폭 3cm) 74cm
만드는 법
① 검은색 폴리 비닐 안쪽에 접착심을 붙인 다음 반 접어 앞판과 뒤판에 각각 간격을 맞춰 아일릿을 박는다(그림 1).
② 폴리 비닐 앞뒤판을 겉끼리 맞닿도록 반 접어 양 옆선을 박는다(그림 1).
③ 파란색 폴리에스테르 두 장을 겉끼리 맞대고 양 옆선을 박은 다음 ②의 겉감 앞뒤판 윗선에 맞춰 겉끼리 맞댄다. 안단 양 옆선 박음선에 맞춰 겉감 앞뒤판과 안단 사이에 웨빙끈을 끼워 입구 둘레를 한꺼번에 박는다(그림 2).
⑤ 안감은 겉끼리 맞닿도록 반 접어 양 옆선을 박는다. 이때 한쪽 옆선에 창구멍 10cm를 남긴다. 안감을 겉감에 겉끼리 씌우듯 겹쳐 안단과 안감이 만나는 부분을 박아 고정시킨다. 창구멍으로 뒤집은 다음 공그르기해 마무리한다(그림 2).
⑥ 안단과 앞뒤판의 연결 부분인 가방 입구를 블랭킷 스티치로 마무리한다(그림 3).
가을 멋쟁이를 위한유행 패션 소품


클래식 파티 백



가을 멋쟁이를 위한유행 패션 소품

준비할 재료 완성 사이즈 18×18cm(끈 1×29cm)
겉감용 브라운 벨벳 천 60×35cm, 안감용 민트색 스트라이프 40수 면 45×20cm, 십자수 실(DMC 522) 적당량, 빨간색 파이핑 테이프 70cm, 똑딱 프레임 1세트
만드는 법
① 벨벳 앞판에 패턴을 따라 박음질로 수를 놓은 뒤 앞뒤판을 겉끼리 맞대고 양 옆선과 바닥 쪽에 파이핑 테이프를 넣어 함께 박는다(그림 1).
② 옆선과 직각이 되도록 바닥 부분을 4cm 접어 박은 다음 시접을 제외한 여분의 천은 잘라낸다(그림 2).
③ ②를 뒤집어 겉감의 겉면 쪽에서 가방 입구 부분에 주름 두 개를 7.5cm 간격으로 잡아 박는다(그림 3).
⑤ 재단한 스트라이프 천은 바닥에 창구멍 6cm를 남기고 양 옆선과 바닥을 박은 후 옆선과 직각으로 바닥을 접어 4cm 되는 부분을 눌러 박고 시접을 제외한 여분을 잘라낸다(그림 4).
⑥ 벨벳 천에 스트라이프 천을 씌우듯 겉끼리 겹쳐 가방 입구 둘레를 박고 창구멍으로 뒤집는다(그림 4).
⑦ 똑딱 프레임에 ⑤의 가방 몸체를 맞추고 중심에서 한쪽으로 홈질로 끝까지 연결한 후 다시 홈질로 되돌아온다. 반대쪽도 중심에서 홈질로 끝까지 바느질한 후 다시 홈질로 되돌아와 중심에서 마무리한다(그림 5).
⑧ 가방끈을 프레임 양 끝선 부분에 맞춰 감침질로 바느질해 달고 안감의 창구멍을 공그르기로 꿰매 막는다(그림 6).
가을 멋쟁이를 위한유행 패션 소품


장미꽃 코사진
준비할 재료
프린트 면·수직 실크·여러가지 리본끈 적당량씩, 철사 약간, 브로치용 부속 1개 글루건

가을 멋쟁이를 위한유행 패션 소품


만들어보세요

① 원단에 풀물을 조금씩 여러 번 뿌려 다린 후 초크로 꽃모양을 그린 다음 자른다.
② 핀셋으로 꽃 모서리는 감아 다리미에 대로 눌러가며 컬을 만든다.
③ 송곳 손잡이 뒷부분처럼 둥근 물건으로 눌러서 천의 가운데 부분을 오목하게 만든 다음 송곳으로 중심에 구멍을 뚫는다.
④ 작은 꽃잎의 한쪽을 구멍까지 자르고 철사를 끼운다.


⑤ 꽃잎 1장의 위를 철사 끝에 감싸 반 접어 글루건으로 고정하고 다시 좌우를 반 접어 글루건으로 고정한다.
⑥ 잎을 말아가며 글루건으로 고정한다.
⑦ 1장의 꽃잎을 완성한 다음 두번째 잎을 끼워 글루건으로 이용해 같은 방법으로 붙인다.

⑧ 두 꽃 사이가 벌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여 붙인다.
⑨ 꽃잎을 완성한 후 글루건으로 리본을 붙인다.
⑩ 리본 위에 브로치용 부속을 글루건으로 붙인다.

도트 무늬 파자마


준비할 재료 40수 도트 무늬 면(몸판용) 110×220cm, 40수 스트라이프 면(바짓단·끈용) 110×40cm, 3cm 폭 고무줄 적당량, 접착심지 약간

만들어보세요
가을 멋쟁이를 위한유행 패션 소품

① 앞뒤판·바짓단 2장씩과 끈을 재단한다. 시접은 적당히 두어 오버로크하거나 지그재그로 바느질한다.
② 바지 아래의 덧단을 연결한 다음 시접을 위로 꺾어 다린 후 상침한다.
③ 앞뒤판을 겉끼리 맞댄 후 옆선을 박는다. 시접은 갈라 다린다. 이때 허릿단 위치에 고무줄 넣을 구멍을 남기고 박는다.
④ 겉끼리 맞대놓고 밑 아래를 박는다. 시접은 갈라 다린다.
⑤ 나머지 바지통도 완성한 후, 한쪽 바지통을 뒤집어 겉이 나오게 한 다음 다른 바지통 속으로 집어 넣어 밑 위를 박는다.
가을 멋쟁이를 위한유행 패션 소품

⑥ 밑 위 시접은 한쪽으로 꺾어 다린다. 앞판 허리선에 끈구멍 위치를 표시한 후 접착심지를 다려 붙이고 단춧구멍을 만든다.
⑦ 허릿단을 두 번 접어 다린 후 박는다.
⑧ 허릿단에 고무줄을 끼운 다음 고무줄 양끝을 겹쳐서 네모로 박음질한다.
⑨ 끈을 만들어 단춧구멍에 끼운 후 끈이 빠지지 않도록 뒷중심에서 한 번 박는다.
⑩ 바짓단 끝을 두 번 접어 다린 후 박는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