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Fashion in drama

드라마 ‘웨딩’ 장나라vs명세빈의 패션 & 메이크업

기획·강현숙 / 사진·조영철 기자|| ■ 자료사진제공·KBS홍보실 ■ 의상&소품협찬·제시뉴욕 베네통 엘르 기비 제덴 프시케 시스템 키이스 타테오시안런던 구호 빈폴 보우 세쿠아 토스 모토 세라 ■ 화장품협찬·샤넬 에스티로더 맥 크리니크 슈에무라 겔랑 ■ 도움말·향미(라뷰티코아) 오민정(아쿠아헤어) ■ 코디네이터·김진하

입력 2005.10.07 15:45:00

드라마 ‘웨딩’에서 로맨틱하고 여성스러운 옷차림을 선보이는 장나라와 세련된 레이디 스타일을 보여주는 명세빈의 패션 & 메이크업 따라잡기.
로맨틱 페미닌 스타일 장나라
드라마 ‘웨딩’ 장나라vs명세빈의 패션 & 메이크업

▼ Make up Know-how
전체적으로 투명하게 메이크업하면서 핑크 컬러로 포인트를 준다.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가볍게 바르고 파우더로 번들거림을 잡아준다. 아이 펜슬로 눈썹 모양을 살리면서 눈썹을 그리고 핑크와 오렌지 섀도를 섞어 눈두덩에 가볍게 펴 바른다. 핑크톤 블러셔를 볼 주위에 둥글게 발라 혈색을 살리는 것이 포인트. 입술과 비슷한 컬러의 립스틱이나 립글로스를 발라 촉촉함을 준다.
드라마 ‘웨딩’ 장나라vs명세빈의 패션 & 메이크업

1_에스티로더 에어로 파우더 초미립 입자가 피지 분비를 조절해주는 프레스트 파우더. 13g 4만5천원.
2_맥 엔젤 파우더 블러셔 귀여운 분위기를 내주는 핑크빛 블러셔. 6g 2만6천원.
3_샤넬 이레엘 듀오둥근 입자가 빛을 반사시켜 눈가 주름을 감춰주는 아이섀도. 4만8천원.
4_에스티로더 퓨어칼라 크리스탈 글로스 비타민 E 성분이 입술을 보호하는 립글로스. 6ml 3만원.
▼ Styling Know-how

01_ 커다란 플라워 프린트가 사랑스러워 보이는 원피스. 화이트나 핑크 컬러 볼레로 카디건과 입으면 예쁘다. 원피스 가격미정, 구두 가격미정 제시뉴욕. 가방 45만원 토스.
02_ 핑크 컬러 슬리브리스에 니트 볼레로를 레이어드하고 새틴 소재 스커트를 매치했다. 골드 컬러 가방과 스팽글이 장식된 구두가 화사함을 더한다. 슬리브리스 가격미정, 볼레로 14만8천원, 스커트 11만8천원, 구두 가격미정 제시뉴욕. 가방 가격미정 빈폴.
03_ 도트 무늬와 레이스가 귀여움을 주는 블라우스에 벨벳 소재 스커트를 코디한 로맨틱 룩. 핫핑크 앵클 부츠와 도트 무늬 가방을 매치해 세련됨을 강조했다. 블라우스 가격미정, 스커트 가격미정, 부츠 15만8천원 제시뉴욕. 가방 가격미정 세쿠아.
드라마 ‘웨딩’ 장나라vs명세빈의 패션 & 메이크업


1_핑크 컬러 나비 모양이 귀여운귀고리. 가격미정 타테오시안 런던.

2_ 원피스나 스커트에 매치하면 예쁜 구슬 목걸이. 가격미정 타테오시안 런던.

세련된 레이디 스타일 명세빈
드라마 ‘웨딩’ 장나라vs명세빈의 패션 & 메이크업

▼ Make up Know-how
맑은 피부톤을 살려 내추럴하게 메이크업한다. 메이크업 베이스와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얼굴에 얇게 펴 바르고, 브러시를 이용해 투명 파우더를 살짝 바른다. 아이브로 펜슬로 눈썹 모양을 따라 자연스럽게 눈썹을 그리고 오렌지빛 섀도를 손가락을 이용해 눈두덩에 가볍게 바른다. 젤 타입 아이라이너로 쌍꺼풀 라인에 두껍지 않게 라인을 그리면 눈매가 확~ 살아난다. 핑크 컬러 블러셔를 광대뼈 아래에 가볍게 발라 생기를 주고, 입술색에 가까운 립글로스로 마무리한다.
드라마 ‘웨딩’ 장나라vs명세빈의 패션 & 메이크업

1_슈에무라 프레스드아이섀도오렌지빛이 나는 섀도를 발라 내추럴한 눈매를 연출한다. 2.8g 2만2천원.
2_에스티로더 텐더 블러시얼굴에 생기를 주는 핑크 컬러 블러셔. 9g 4만3천원.
3_겔랑 투명 파우더입자가 미세해 부드럽고 가볍게 발린다. 7g 5만3천원.
4_크리니크 컬러 써지 임파서블리 글로시 입술에 볼륨감을 주는 립글로스. 14ml 2만4천원.
5_슈에무라 아이브로우 펜슬 얼룩 없이 깔끔하게발리는 펜슬. 2만4천원.




▼ Styling Know-how
심플한 스커트나 원피스에 디테일이 장식된 셔츠 혹은 니트 카디건을 매치한 여성스러운 옷차림을 즐겨 입는다.

01_ 화이트 셔츠에 플레어 스커트를 입고 니트 베스트를 레이어드했다. 가방과 신발을 브라운 컬러로 통일해 깔끔한 느낌. 셔츠 10만원대 키이스. 베스트 13만5천원, 스커트 14만5천원 시스템. 가방 가격미정 토스. 구두 가격미정 빈폴.
02_ 여성스러운 디테일의 블라우스에 베이지 팬츠를 매치해 단정해 보인다. 스팽글이 장식된 보라색 카디건이 화사한 분위기를 더한다. 블라우스 18만9천원 기비. 카디건 12만5천원 베네통. 팬츠 20만원대 키이스. 가방 25만5천원 빈폴. 구두 19만8천원 세라.
03_ 보디라인을 따라 자연스럽게 흐르는 브라운 원피스에 망사 카디건을 매치해 세련된 레이디룩을 완성했다. 퍼플 컬러 스웨이드 구두가 포인트. 원피스 17만8천원, 카디건 17만8천원 제시뉴욕. 가방 35만원 제덴. 구두 14만9천원 엘르.
드라마 ‘웨딩’ 장나라vs명세빈의 패션 & 메이크업


1_옷차림에 포인트를 주는 에스닉한 느낌의 귀고리. 가격미정 프시케.
2_플라워 펜던트가 여성스러워 보이는 실버 목걸이. 가격미정 보우.
3_산뜻한 느낌의 핑크 컬러 시계. 정장이나 캐주얼에 모두 잘 어울린다. 가격미정 Lantz.

여성동아 2005년 10월 502호
Fashion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