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별책 부록│천연 미용법127

SOS! 긴급 진정 케어

지친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켜요~

기획·정윤숙 기자 / 진행·송정화프리랜서 / 사진·동아일보 출판사진팀

2005. 09. 22

여름 내내 지친 피부를 빠른 시간 내에 원상태로 되돌려주는 피부관리법을 배워보자. 보송보송하고 촉촉한 피부 되찾는 진정 케어 & 천연팩.

▼ 화끈거리는 피부 긴급 대책 3단계

1단계 찬 수건 패팅세안 후 얼음물에 수건을 적셔 얼굴에 대고 톡톡 두드려 준다. 수건 대신 차가운 물로만 여러 번 씻어내도 좋다.
2단계 얼음주머니팩피부 진정에는 얼음주머니가 효과적. 얼음을 비닐팩에 넣어 잠시 얼굴에 얹어둔다. 찬 우유를 가제에 적셔 얹어 두어도 좋다.
3단계 충분한 수분 보충지친 피부 회복에 가장 좋은 것은 바로 수분. 물을 수시로 마셔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빼고 보습을 준다. 이때 비타민 C를 함께 섭취해주는 것도 좋다.
효과 만점! 스피드 피부 진정제

▼ 녹차녹차는 모공을 수축시켜 피부결을 매끄럽게 해준다. 녹차 우린 물을 얼린 다음 가제에 싸서 얼굴에 올려두거나 녹차 우린 물로 여러 번 세안한다.
▼ 얼음얼음주머니를 피부에 직접 올려놓거나 얼음물에 적신 찬 수건으로 얼굴에 남아 있는 열기를 식혀준다.
▼ 수박 껍질수박 속껍질에 함유된 비타민 C가 햇볕에 그을린 피부를 진정시킨다. 수박 속껍질을 얇게 저며 냉장고에 차게 식혔다가 화끈거리는 부위에 올려둔다.
▼ 우유우유를 차게 해서 가제에 적셔 얼굴에 얹어두면 피부가 진정되고 수분도 공급되어 촉촉해진다. 사용 후에는 찬물로 헹군다.


▼ 오이오이를 얇게 썰어 냉장고에 넣어 차게 한 다음 화끈거리는 부위에 올려둔다. 오이의 냉기가 식으면 걷어내고 몇 차례 반복한다.
▼ 다시마하루 정도 물에 담가 소금기를 완전히 뺀 다음 얼굴에 그대로 얹어두면 화끈거림을 없앨 수 있다.
▼ 감자감자는 그을린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얇게 썰어 얼굴에 올려두고 따가운 기운이 가라앉으면 찬물로 닦아낸다.
▼ 녹두가루녹두는 열을 가라앉히는 성질이 있다. 녹두가루를 물에 개어서 팩을 하면 얼굴이 금세 시원해진다. 맥반석을 첨가해도 좋다.

피부를 진정시키는 천연팩 7가지

▼ 알로에팩 알로에 젤리 부분을 걷어내 화끈거리는 부위에 붙이고 그 위에 가제를 덮어 팩을 한다. 피부가 약한 사람은 알로에즙을 물에 희석해 가제를 적신 다음 얼굴에 5분 정도 얹어두었다가 물로 씻어낸다.
▼ 당근팩 피부 트러블이나 과민성 피부에 효과적이다. 당근 ½개를 강판에 갈아 꿀 1큰술과 밀가루를 넣어 고루 섞어 팩을 한 다음 20분 정도 두었다가 물로 씻어낸다.
▼ 수박팩 수분이 많은 수박은 탈진한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준다. 수박 껍질의 흰 부분을 곱게 갈아 만든 즙 2큰술과 꿀 1작은술, 오트밀가루를 적당량 넣어 갠 다음 얼굴에 가제를 덮고 그 위에 팩을 바른다. 20분 후 찬물로 닦는다.
▼ 레몬오일팩 피부 진정은 물론 유분까지 공급해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준다. 레몬즙 1큰술과 올리브오일 또는 베이비오일 1큰술을 잘 섞어 얼굴에 고루 바른 다음 랩을 씌워둔다. 10분 후 씻어낸다.

▼ 바나나달걀노른자팩 피부 진정과 함께 묵은 각질을 없애준다. 바나나 ½개를 믹서에 간 다음 달걀노른자 1개를 넣어 잘 젓는다. 여기에 들깨와 검은깨를 갈아 조금 섞어 얼굴에 바르고 20분 후 씻어낸다.
▼ 바나나요구르트팩 수분을 공급하고 묵은 각질을 없애준다. 플레인요구르트와 바나나를 적당량 섞어 으깬다. 눈 주위에 아이크림을 바른 다음 팩제를 바르고 15∼30분 후 닦아낸다.
▼ 찬 우유팩 찬 우유를 가제에 적셔 화끈거리는 부위에 붙인다. 샤워할 때 찬 우유를 전신에 바르고 마사지하는 것도 좋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