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책속부록│Shopping Book ③

육아 & 교육 전문가 4인 강추! 똑똑한 육아용품

진행·한여진‘자유기고가’|| ■ 제품협찬·베베하우스 예스24 우리홈쇼핑 인터파크 코리아헤로스

2005. 09. 21

전래놀이 연구원, 어린이 영어 전문가, 육아 책 저자 등의 육아 전문가들이 직접 사용해보고 효과 본 교육 & 육아용품을 소개한다.

육아 & 교육 전문가 4인 강추! 똑똑한 육아용품

전통놀이 연구 전문가 임유란

유아와 청소년들에게 전통놀이를 가르치는 육아 전문가로 ‘김숙경 전래놀이노래’ 선임 연구원인 임유란씨. 8살, 10살 두 아이의 엄마이기도 한 그는 아이용품을 구입할 때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교구를 우선으로 고른다. 특히 공간지각력과 연상법을 기를 수 있는 칠교와 자석블록이 그가 추천하는 교육용품이다.
육아 & 교육 전문가 4인 강추! 똑똑한 육아용품

01_ 코리아헤로스 가베 상상력, 조직력, 공감각능력을 키워준다. 마무리가 정교해 블록을 쌓거나 모양을 만들어도 쉽게 무너지지 않는다. 18종. 39만9천원 코리아헤로스.
02_ 자석나라 자석블록 자석을 이용해 다양한 구조물을 만들 수 있는 놀이 기구. 1백16피스. 2만7천원 우리홈쇼핑.
03_ 대주산업 칠교 7개의 조각판을 이용해 동물과 식물 등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는 칠교놀이 세트. 1만5천원 우리홈쇼핑.
04_ 우토 소꿉놀이 크기, 색상, 모양에 대한 감각을 종합적으로 키워주며 역할놀이를 할 수 있다. 1만5천원 우리홈쇼핑.
육아 & 교육 전문가 4인 강추! 똑똑한 육아용품

육아 관련 책 저자 김양현

‘지혜로운 아이로 키워주는 태교우화’ ‘영어로 들려주는 태교동화’ ‘이유식과 그림책의 즐거운 e-만남’ 등 여러 권의 육아저서를 펴냈으며, 현재 임신·출산·육아 전문 사이트인 베베하우스에서 ‘덕소골 규문이가 사는 법’이라는 육아일기를 연재하고 있다. 아이에게 창의력을 발휘하며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미술용품을 주로 사준다는 그는 크레욜라 매직찰흙과 꿰기용 바늘이 들어 있는 색종이, 마음껏 낙서를 즐길 수 있는 화이트 보드 등을 추천했다.
육아 & 교육 전문가 4인 강추! 똑똑한 육아용품

01_ 크레욜라 매직찰흙 밀가루 재질로 손에 묻지 않아 깔끔하다. 반죽으로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면서 소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다. 70g. 4천9백50원 베베하우스.
02_ 세스 색종이 꿰기 여러 갈래로 잘린 6가지의 모양의 카드와 꿰기용 바늘, 다양한 색상의 색종이, 5개의 왁스 크레파스로 구성되어 있는 색종이 놀이 세트. 모자이크식으로 여러 가지 색종이를 지그재그로 끼우면서 입체놀이를 할 수 있다. 1만1천원 우리홈쇼핑.
03_ 우토토이 블록 다양한 모양의 나무 블록을 서로 끼우고 망치질을 하면서 원하는 모형을 만드는 블록. 균형감각과 창의력을 익힐 수 있다. 3만8천9백원 인터파크.
04_ 이케아 화이트 보드 한쪽에는 화이트 보드, 다른 쪽에는 블랙 보드로 되어 있어 양면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자석 보드라 사진 등을 붙일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 둘 수 있다. 62×118×35cm. 6만5천원 인터파크.

육아 & 교육 전문가 4인 강추! 똑똑한 육아용품


어린어 영어교육 전문가 서현주
‘Hello 베이비 Hi 맘’ 저자로 현재 영어교육 사이트 쑥쑥닷컴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영어 전문가. 초등학교 2학년과 4학년 두 아이의 엄마인 그는 영어를 재미있게 시작하기 위해서는 비디오나 DVD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에게 적합한 만화와 게임을 통해 영어와 수학을 배울 수 있는 ‘비트윈 더 라이온’과 ‘줌비니 수학논리여행’ 등을 추천했다.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고.
육아 & 교육 전문가 4인 강추! 똑똑한 육아용품

01_ 피비에스 비트윈 더 라이온 귀여운 사자 캐릭터가 등장해 신나게 영어를 가르쳐 준다. 챈트, 음악과 율동을 통해 동화책 내용을 영어로 배울 수 있다. 1만9천8백원 예스24.
02_ 줌비니 수학논리여행 흥미진진한 게임을 통해 수학적 사고력을 길러준다. 아이 스스로 컴퓨터 프로그램을 짜고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면서 수학을 배울 수 있다. 2만7천원 예스24.
03_ 듀플로 레고디자이너 즐거운 우리집 아이가 직접 집을 디자인하고 만들 수 있는 블록. 지붕, 현관문, 창문, 울타리 등의 부품이 들어 있어 창의력과 구성능력, 공간감각 등을 키워준다. 6백67조각. 4만1천8백원 인터파크.
04_ 코리아헤로스 퀵사스틱 단풍나무 재질의 블록으로 자석으로 연결되어 있어 아이가 원하는 다양한 형태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6피스. 3만9천9백원 코리아헤로스.



육아 & 교육 전문가 4인 강추! 똑똑한 육아용품

그림책 상담 전문가 문윤희
‘그림책육아 어떻게 시작할까?’의 저자이자 육아 사이트 동선여선에서 ‘보보마더’란 닉네임으로 그림책 교육에 대한 상담을 하고 있다. ‘동물원 친구들’과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과학동화 시리즈’ 책을 추천했는데 이 책을 읽은 후 아이의 과학적 사고가 한층 길러졌다고 한다. 이 외에도 아이의 창의력과 미적 감각을 키워주는 크레욜라의 펠트천 아트와 색칠놀이 미술용품도 강추!
육아 & 교육 전문가 4인 강추! 똑똑한 육아용품

01_ 크레욜라 펠트천 아트 원, 삼각형, 사각형 등의 다양한 형태를 펠트천으로 꾸밀 수 있는 미술용품. 휴대용 가방이 들어 있어 편리하다. 8가지 색상과 다양한 형태의 펠트천 1백 조각으로 구성되어 있다. 3만5천원 인터파크.
02_ 중앙M&B 동물원 친구들 사육사 출신의 저자가 20년 동안 동물들을 돌보면서 그린 그림과 동물의 생태를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한 그림책. 9천5백원 예스24.
03_ 크레욜라 깜찍이 세균 세트 함께 들어 있는 세균 캐릭터에 고체 물감으로 색칠놀이를 할 수 있는 제품. 한번 사용 후 붓에 물을 묻혀 캐릭터를 문질러 닦으면 재사용이 가능하다. 고체 물감 8색과 붓 포함. 1만5천원 인터파크.
04_ 시사영어사 내셔널 지오그래픽 과학동화 시리즈 곤충, 태양, 별, 지진, 산호초 등 주변의 생태와 환경을 과학적인 시각으로 쉽게 설명해준다. 유치원생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읽을 수 있다. 전 9권. 6만7천5백원 예스24.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