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별책 부록│안티에이징 뷰티북

주름제거 시술 전후 달라진 내 모습

주름 치료 체험자 3인이 말하는

정리·장옥경‘자유기고가’ / 사진·박해윤 기자

2005. 08. 18

주름 제거 시술을 받은 후엔 과연 모습이 어떻게 달라지게 되는 걸까. 각기 다른 주름제거 시술을 경험한 이들의 후일담을 들어보았다.

주름제거 시술 전후 달라진 내 모습

사 회 : 이지호(피부과 전문의)대담자 : 김미성(58·타이탄 & 제네시스 시술) 김희진(33·필러 시술) 정미자(34·프락셀 시술)

김미성 : 환갑이 가까운 나이지만 체격이 가늘어서인지 실제보다 젊게 봐주는 사람들이 많아요. 그래도 저 스스로는 제 모습에 만족이 안되더라고요. 결국 지난해 12월에 병원을 찾아 상담을 받았어요.
이지호 : 처음 뵈었을 때 볼살이 처지고, 잔주름이 좀 있었지만 깊은 주름이 거의 없어서 평소 피부 관리를 무척 잘하신 분이구나 생각했어요. 타이탄과 제네시스 시술을 하면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겠구나 싶었죠.
타이탄과 제네시스는 시술 반복하며 효과 나타나
주름제거 시술 전후 달라진 내 모습

김미성 : 전 주름을 없애려면 칼로 피부를 절개해야만 하는 줄 알았어요. 겁이 나면서도 더 늙기 전에 해야겠다고 생각해 용기를 내어 병원을 찾았는데 수술하지 않고 아프지도 않게 시술할 수 있다는 말에 바로 시술을 받았죠. 시술하고 난 직후에는 얼굴이 약간 부어서 효과를 잘 모르겠더라고요. 사흘쯤 되니까 좀 달라진 것 같기는 했는데 사실 큰 차이는 못 느꼈어요. 2주 후에 두 번째 시술을 받았는데 그때는 1주일이 지나니까 피부가 확 달라진 게 느껴지더라고요. 하지만 그때까지도 주위 친구들은 차이를 못 느끼겠다고 했어요. 그래서 두 번째 시술 받은 지 2주 만에 또 한 번 시술을 받았어요. 그로부터 한 주가 지났을 때는 친구들도 놀라더라고요(웃음).
이지호 : 타이탄이나 제네시스는 한 번 시술로 금세 효과가 나타나지 않아요. 몇 차례 반복해서 시술하고, 한두 달쯤 지나야 효과가 나타나죠. 피부 속에서 콜라겐이 활성화되려면 시간이 걸리거든요. 반복해서 시술하면서 6개월 정도 지나면 피부가 확실히 달라진 걸 확인할 수 있어요.
김희진 : 결국 몇 번 시술을 받으셨나요?
김미성 : 2주 간격으로 다섯 번을 받았어요. 세 번째 시술을 받고 나서부터 피부 전체가 팽팽해지고 피부색도 환해져서 화장을 하지 않고 나가도 사람들이 40대로 볼 정도였어요.
프락셀 시술로 일상생활 지장 받지 않으며 흉터 없애
주름제거 시술 전후 달라진 내 모습

타이탄 & 제네시스 시술 전후 모습


정미자 : 저는 주름도 주름이지만 여드름 흉터 때문에 고민이 많았어요. 분화구처럼 생긴 여드름 흉터가 화장으로도 가려지지 않으니 속상하더라고요. 아직 미혼인데 이 상태로는 안되겠다 싶어 병원을 찾았죠.
이지호 : 같은 나이라도 여드름 흉터가 심하면 더 나이 들어 보이죠.
정미자 : 몇 년 전에도 피부과에서 상담을 받았는데 레이저 박피를 하면 피부가 매끄러워질 거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레이저 박피를 하면 전신마취를 해야 하고, 6개월 동안 홍반이 얼굴에 남는다고 해서 포기했어요.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이 6개월간 얼굴이 붉은 상태로 다닐 수는 없잖아요. 그런데 이번에 알게 된 프락셀은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고 해서 얼마나 반가웠는지 몰라요.
김희진 : 제 친구도 지난해 여름 여드름 흉터를 없앤다고 휴가를 내서 레이저 박피를 했는데 딱지가 생겼다가 없어지고, 얼굴색이 원래대로 돌아오기까지 시간이 꽤 걸려서 생각보다 번거롭다고 하더군요.
정미자 : 저는 지난 6월부터 프락셀을 두 번 시술 받았어요. 앞으로도 2주 간격으로 세 번 정도 더 받을 생각인데 비용이 적지 않게 들지만 여드름 흉터가 사라진 걸 보면 만족스러워요.


김희진 : 여드름 흉터가 있었다고 하니까 그런가 보다 하지 그렇지 않으면 원래 피부가 좋은 사람인줄 알겠어요.
정미자 : 절 보는 사람들이 다 그런 말을 해요(웃음). 프락셀로 미세 박피를 두 번 받고 나니까 피부 잔주름이 없어지고 분화구 같던 여드름 흉터에도 점차 살이 차오르더라고요. 모공 크기도 줄어들고요.
김희진 : 기존 박피와 비교할 때 프락셀은 통증도 없고 각질층의 손상도 없다고 하던데 정말 그런가요?
정미자 : 시술 첫날은 얼굴이 조금 붓고 빨개진 상태였어요. 하지만 곧 가라앉았고 4~5일이 지나니까 미세하게 피부 표면들이 일어나더라고요. 세수할 때 약간 밀린다는 느낌도 나고요. 그렇다고 각질이 심하게 일어나 들뜨는 정도는 아니에요. 다만 한 번에 100% 효과를 거둘 수 없다는 게 아쉬워요. 반복해서 시술을 받으려면 비용도 많이 들고….
이지호 : 처음 상담 오신 분들에게 여러 차례 반복해서 시술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얘기하면 번거로우니까 한 번에 세게 박피를 하면 안 되냐고 묻는 경우가 있어요. 그러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기 때문에 안 된다고 말씀드리죠.

피부과 주름 치료로 5년 정도 젊어진다고 보면 돼

김희진 : 저는 항상 코가 콤플렉스였어요. 코가 시작되는 부분이 꺼져 있어서 코 길이가 짧고 낮아 보였거든요. 콧등에 세로 주름도 있고요. 성형외과에서 코를 높여볼까 생각한 적도 있지만 수술한 티가 날까 봐 망설여지더라고요. 그러던 중 필러를 이용하면 코 주름도 없애고, 자연스럽게 코 모양을 잡을 수 있다고 해서 지난 봄에 시술을 받았죠. 미간에 마취제를 바르고 1시간쯤 있다가 의사 선생님께서 미간 아래에 주사바늘을 넣어 코가 시작되는 피부 밑에 보충제를 넣고 손으로 만져 모양을 만드시더라고요. 5분 정도 지나 시술 부위에 반창고를 붙이고 끝났는데 하루 정도는 건드리지 말라고 해서 그렇게 했어요. 그 다음 날부터는 일상생활에 아무런 지장이 없었고요. 2주 간격으로 두 번 시술을 받았는데 낮았던 부분이 살아나니까 전체적으로 코가 길어지고 얼굴 윤곽이 뚜렷해졌어요. 코 주름도 없어지고요. 3~5년 정도 지나면 보충제가 피부에 흡수된다고 하니 또다시 시술을 받을지는 그때 가서 고민하려고요. 안전한 방법으로 콤플렉스를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필러의 최대 장점인 것 같아요.
이지호 : 필러는 골이 깊은 팔자주름을 펴거나 코 성형을 할 때, 입술을 도톰하게 만들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데 자연스러운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이 장점이에요.
김미성 : 주름제거 시술을 받고 저도 참 놀라웠지만 많은 사람이 주름제거 시술을 마술로 착각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이지호 : 주름 치료를 받는다고 해서 50대가 30대로 보이거나 40대가 20대로 보이는 획기적인 변화는 일어나지 않습니다. 누구에게나 자기 피부 나이에서 5년 정도 노화 속도를 늦춘다고 보시면 적당해요.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