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Celeb Blog contest

인테리어 짱! 안혜경 주부의 ‘앤수이네 집’

blog.naver.com/annsu2

기획·한정은 / 사진·홍중식 기자

입력 2005.08.11 16:22:00

섀비 시크 스타일과 컨트리풍 소품으로 집 안을 로맨틱하게 꾸민 안혜경씨의 그림 같은 집 & 블로그 엿보기.
인테리어 짱! 안혜경 주부의 ‘앤수이네 집’

인테리어 짱! 안혜경 주부의 ‘앤수이네 집’

네이버 인테리어 카페 앤수이네 집(cafe.naver. com/annsui.cafe)을 운영하고 있는 안혜경씨(30). 얼마 전 아파트로 이사하면서 외국 잡지와 해외 인테리어 사이트를 보며 길러온 감각을 십분 발휘해 집을 꾸미고 과정을 카페에 올려 주부들에게 인기를 얻었다. 직접 도면을 그려 디자인하는 것부터 자재를 구입하는 일까지 하나하나 발로 뛰어 해결했다는 그는 인테리어 잡지나 사이트를 많이 보고 인테리어 숍을 돌면서 정보를 얻는 것이 값싸고 실속 있게 예쁜 집을 꾸밀 수 있는 비법이라고 말한다. 다양한 종류와 디자인이 많은 남대문시장과 고속터미널 지하상가, 그리고 해외에서 들여오는 제품들을 판매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잘 활용하면 독특한 소품을 구입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01_ 로맨틱한 화이트 인테리어가 멋스러운 거실. TV 쪽 벽면은 외국 인테리어 잡지를 보고 아이디어를 얻어 꾸몄다. MDF로 몰딩이 화려한 패치카를 짜 넣고 페치카 옆에는 수납공간을 만들어 실용적으로 쓸 수 있도록 했다. 거실 가운데 놓인 오트만은 낮은 스툴 상단에 스펀지를 덧대고 화이트 패브릭으로 커버를 씌워 리폼한 것.
02_ 베란다를 튼 거실 창밖으로 푸르른 나무가 보여 전원주택 같은 느낌을 준다. 유럽풍 전원 느낌을 더하기 위해 격자창을 달고 정크 스타일의 벤치를 놓았다. 직접 만든 플라워 패턴 쿠션과 남대문 꽃시장에서 구입한 조화들로 장식해 아기자기한 공간으로 꾸몄다.
03_ 핑크 컬러 페인트를 칠해 화사하게 꾸민 작업실. 한쪽 벽면에 수납장을 짜 넣어 패브릭을 깔끔하게 수납하고 소품들을 조르르 두어 장식 효과를 더했다.

인테리어 짱! 안혜경 주부의 ‘앤수이네 집’

옐로와 그린 컬러가 어우러진 프로방스풍 키친&다이닝 룸. 싱크대 쪽 벽면은 노란색 타일을 붙이고 나머지 벽면은 페인팅과 내추럴한 나뭇결의 패널로 장식했다. 주방가구는 직접 디자인해서 원목으로 만든 것. 테이블은 상판을 방수 코팅해 물이 닿아도 나무가 썩지 않아 위생적이다.




01_ 화이트 침대와 플라워 패턴 침구로 화사하게 꾸민 침실. 세련된 곡선이 마음에 들어 구입한 침대는 바로크 제품. 원래는 짙은 월넛 컬러였으나 침구를 맞추기도 좋고 집 안 분위기와도 잘 어울리는 화이트 컬러로 도색했다.
02_ 침실 쪽 베란다는 아치형 문을 짜넣어 로맨틱함을 더했다. 나비가 수놓인 골드펄 커튼을 달고 나비장을 놓아 오리엔탈풍 공간으로 꾸몄다. 스툴은 직접 러플 장식 티어드 커버를 만들어 리폼한 것으로 로맨틱한 침실 분위기와 잘 어울린다.
03_ 식탁 맞은편 벽면은 옐로 컬러 페인트를 칠하고 거친 질감이 느껴지는 원목 장식장을 두어 컨트리풍으로 꾸몄다. 장식장은 직접 디자인하고 나무를 골라 목공소에 제작을 맡긴 것. 수레나 조화 등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멋스럽게 장식했다.


여성동아 2005년 8월 500호
Celeb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