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Diet cooking

저칼로리 닭가슴살 요리

옥주현·배용준… 몸짱 연예인들은 다 먹는다!

기획·한정은 / 사진·박해윤 기자|| ■ 요리&스타일링·김덕환 유현석(foodandstyle) ■ 어시스트·박수진

2005. 08. 08

날씬한 몸매로 깜짝 변신한 옥주현과 탄탄한 근육질 몸매를 선보인 배용준이 다이어트 식단으로 강추한 닭가슴살. 칼로리에 비해 단백질이 풍부한 대표 다이어트 식품이지만 기름기가 적어 퍽퍽한 것이 단점. 닭가슴살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다이어트 레시피를 배워보았다.

닭가슴살은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다. 기름기가 적고 맛이 담백해 튀김, 볶음, 찜, 샐러드나 냉채 등에 주로 이용된다. 비타민이 풍부하고 소화흡수도 잘 되지만 다리나 날개 부위에 비해 팍팍한 것이 단점. 레몬즙, 맛술, 후춧가루 등으로 밑간하면 육질이 부드러워져 쫄깃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조리할 때 오래 가열하지 않는 것도 퍽퍽한 맛을 줄일 수 있는 비법이다.

※요리는 2인분, 칼로리는 1인분 기준입니다.

닭가슴살야채냉채 207㎉
저칼로리 닭가슴살 요리

준비할 재료
닭가슴살 2쪽, 오이·당근·양파 ¼개씩, 청·홍고추 1개씩, 소스(유자청 2큰술, 식초·꿀·올리브오일·레몬주스 1큰술씩,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① 닭가슴살은 끓는 물에 데쳐 잘게 찢는다.
② 오이는 소금물에 깨끗이 씻고 당근은 껍질을 벗긴 뒤 모두 5cm 길이로 얇게 채썬다.
③ 양파는 얇게 채썰고 고추는 씨를 제거한 후 오이와 같은 길이로 채썬다.
④ 분량의 재료를 섞어 소스를 만든다.
⑤ 손질한 야채와 닭가슴살에 소스를 넣어 버무린 후 접시에 담는다.

모둠콩닭가슴살볶음 214㎉
저칼로리 닭가슴살 요리

준비할 재료
닭가슴살 2쪽, 작두콩·완두콩·강낭콩·검은콩 ¼컵씩, 소금·후춧가루·식용유 약간씩, 소스(고추기름 6큰술, 설탕 3큰술, 다진 마늘·물엿 1큰술씩, 연겨자 1작은술, 레몬주스 2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① 닭가슴살은 사방 2cm 크기로 자른 후 소금, 후춧가루를 뿌려 밑간한다.
② 콩은 물에 담가 2시간 정도 불린 뒤 끓는 물에 삶아 물기를 제거한다.
③ 분량의 재료를 섞어 소스를 만든다.
④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밑간한 닭을 볶다가 소스를 넣어 볶는다.
⑤ ④에 삶은 콩을 넣고 닭이 알맞게 익으면 불을 끄고 그릇에 담는다.

닭가슴살꼬치구이 173㎉
저칼로리 닭가슴살 요리

준비할 재료
닭가슴살 2쪽, 맛술·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소스(된장 ½컵, 맛술·설탕·청주 2큰술씩, 현미식초·물 1큰술씩)
만드는 법
① 닭가슴살은 3×10cm 크기로 잘라 꼬치에 꿴 후 맛술, 소금, 후춧가루로 밑간한다.
② 분량의 재료를 섞어 소스를 만든다.
③ 꼬치에 꿴 닭가슴살을 석쇠에 올리고 소스를 발라가며 굽는다.
④ 구운 닭가슴살꼬치구이를 그릇에 담고 남은 소스를 곁들여 낸다.



닭가슴살모둠버섯볶음 126㎉
저칼로리 닭가슴살 요리

준비할 재료
닭가슴살 2쪽, 새송이버섯 2개, 양송이버섯 4개, 팽이버섯 1팩, 양파 ¼개, 소스(굴소스·청주 1큰술씩, 간장 3큰술, 설탕 2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다진 마늘 ½작은술, 식용유·다진 실파 적당량씩
만드는 법
① 닭가슴살은 끓는 물에 삶은 후 잘게 찢는다.
② 새송이버섯은 세로로 반을 갈라 저며 썰고 양송이버섯은 모양을 살려 썬다. 팽이버섯은 밑둥을 잘라 가닥을 나누고 양파는 채썬다.
③ 분량의 재료를 섞어 소스를 만든다.
④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양파와 다진 마늘을 볶다가 손질한 버섯과 닭가슴살을 넣고 소스와 함께 볶는다.
⑤ 접시에 닭가슴살모둠버섯볶음을 담고 다진 실파를 뿌려 낸다.

닭가슴살단호박카레133㎉
저칼로리 닭가슴살 요리

준비할 재료
닭가슴살 2쪽, 밥 1공기, 단호박·양파 ¼개씩, 감자 1개, 청·홍피망 ½개씩, 물 1½컵, 카레가루 50g, 소금·후춧가루·버터 약간씩
만드는 법
① 닭가슴살은 사방 2cm 크기로 자른 후 소금, 후춧가루로 밑간한다.
② 단호박, 양파, 감자는 껍질을 벗긴 뒤 사방 1.5cm 크기로 썬다. 피망도 씨를 제거한 후 같은 크기로 썬다.
③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르고 손질한 야채들을 볶다가 닭가슴살과 분량의 물을 넣고 완전히 익을 때까지 끓인다.
④ 야채가 다 익으면 카레 가루를 넣고 잘 풀어주면서 한소끔 끓인다.
⑤ 그릇에 밥을 담고 카레를 담아 낸다.

닭가슴살누들수프 189㎉
저칼로리 닭가슴살 요리

준비할 재료
닭가슴살 1쪽, 쌀국수 50g, 양파 ¼개, 붉은 고추·실파 약간씩, 닭육수 3컵,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닭육수(닭 ½마리, 양파 1개, 실파 1대, 당근 ½개, 셀러리 ½대, 마늘 2쪽, 월계수잎 2장, 물 10컵) 3컵
만드는 법
① 닭은 찬물에 담가 핏물을 제거한 다음 냄비에 넣고 나머지 닭육수 재료를 넣고 끓인다. 한번 끓어오르면 불을 줄여 2시간 정도 끓이고 체에 밭쳐 맑은 물만 거른 후 차게 식혀 닭육수를 만든다.
② 닭가슴살은 끓는 물에 삶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찢는다.
③ 쌀국수는 삶아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④ 양파는 채썰고 고추는 씨를 제거한 뒤 송송 썬다. 실파는 3cm 길이로 썬다.
⑤ 냄비에 닭육수와 양파를 넣고 끓으면 쌀국수와 닭가슴살, 고추, 실파를 넣고 소금·후춧가루로 간을 한다.

닭가슴살호밀빵샌드위치 339㎉
저칼로리 닭가슴살 요리

준비할 재료
닭가슴살 2쪽, 호밀빵 2개, 소금·후춧가루·식용유 약간씩, 토마토 1개, 붉은 양파 ½개, 양상추잎 2장, 케이준 스파이스 적당량, 소스(머스터드소스·마요네즈 1큰술씩, 설탕 약간), 슬라이스 치즈 2장
만드는 법
① 닭가슴살은 소금·후춧가루를 뿌려 밑간한다.
② 호밀빵은 반으로 가르고 토마토와 붉은 양파는 1.5cm 두께로 동그랗게 자른다. 양상추잎은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한다.
③ 닭가슴살은 반으로 자른 후 식용유를 두른 팬에 올려 케이준 스파이스를 뿌려가며 노릇하게 굽는다.
④ 호밀빵 양쪽에 분량의 재료를 섞어 만든 소스를 바른다. 빵에 양상추잎, 토마토, 구운 닭가슴살, 치즈, 붉은 양파를 올리고 다른쪽 빵을 덮어 살짝 누른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