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test

데오도란트 기자 사용 후기

여름철 나쁜 냄새를 싹~

기획·오영제 / 사진·박해윤 기자|| ■ 장소협찬·아메리칸스탠다드 코리아 ■ 제품협찬·엘리자베스아덴 니베아 비오템 바디샵 더페이스샵 레쎄나 한국화장품

2005. 08. 03

여름철 땀 냄새를 잡아주는 기특한 데오도란트 7개를 기자들이 사용하고 꼼꼼히 평가했다.

데오도란트 기자 사용 후기

01_ 엘리자베스 아덴 그린티 데오도런트 내추럴 스프레이 땀을 많이 흘렸을 때 뿌리면 은은한 그린티 향이 땀냄새를 없애준다. 2만4천원.
02_ 니베아 드라이 롤온 로션 같은 텍스처로 피부에 부드럽게 발린다. 9천원.
03_ 비오템 오 비타미네 데오도랑 땀 냄새, 담배 연기 등의 불쾌한 냄새를 없애준다. 스프레이 타입이라 사용이 편리하고 머리카락에도 뿌릴 수 있다. 2만6천원.
04_ 바디샵 오시아나 탈크 피부의 과다한 수분을 흡수하는 보디 파우더로 땀 발생을 억제시킨다. 8천원.
05_ 더페이스샵 리프레시 데오도란트 보성 녹차 추출물을 함유한 스프레이 타입 데오도란트. 무향, 아쿠아, 플로럴 세 가지 향이 있다. 5천5백원.
06_ 레쎄나 스틱형 데오도란트 20g으로 사이즈가 작아 휴대하기 좋다. 쿨 화이트, 프레시 플로럴, 아쿠아, 베이비 파우더 네 가지 향. 각 4천5백원.
07_ 이뎀 플라워 퍼퓸 바디파우더 땀과 피지를 조절하는 보디 파우더로 팩트형이라 휴대와 사용이 간편하다. 미세한 펄이 함유돼 있다. 3만8천원.
데오도란트 기자 사용 후기

1_이지은 기자 ★★★★☆
향이 상큼하고 땀 냄새와 섞이지 않아 여름철 향수 대용으로 쓰기 적당하다. 쿨링 효과가 있어 저녁에 부은 다리와 발에 뿌리면 시원해지고 부기가 가라앉는 듯한 느낌이 든다. 흡수가 느려 너무 많이 뿌리면 액체가 흘러내리는 것이 다소 불편하다.
데오도란트 기자 사용 후기

2_김유림 기자 ★★★★
동그란 볼을 굴려 바르는 롤온 타입이라 겨드랑이같이 움푹 팬 부위에 바르기 편리하다. 액상으로 되어 있어 밀착감이 좋고 지속성도 괜찮은 편. 아침에 바르고 난 후 오후에 다시 한번 발랐더니 효과가 저녁까지 지속됐다. 향도 부드러워 땀 냄새와 섞여도 불쾌하지 않다.
3_구미화 기자 ★★★★
처음 분사할 때는 진한 향이 코를 자극하지만 조금 지나면 오렌지와 레몬 등이 함유된 시트러스 향이 은은하게 남아 기분이 상쾌해진다. 뿌린 후 바로 옷을 입어도 얼룩이 생기거나 옷에 묻어나지 않는 것이 장점. 다른 제품과 달리 머리에도 뿌릴 수 있기 때문에 수시로 활용할 수 있어 좋다.
데오도란트 기자 사용 후기

4_강현숙 기자 ★★★☆
분첩이 따로 없어 바르기에 불편하다. 입자가 미세해서 바를 때 가루 날림도 심한 편. 하지만 바르고 나면 피부가 금세 보송보송해지고 은은한 꽃 향이 난다. 일반 파우더와 사용감이 비슷하지만 땀 흡수력이 더 좋다. 여름이 되면 땀을 많이 흘리는 편인데 파우더를 바르고 나니 땀이 덜 났다.
데오도란트 기자 사용 후기

5_한정은 기자 ★★★☆
스프레이 타입이라 넓은 면에 바를 수 있고 시원한 녹차 향이 오랜 시간 지속된다. 뿌리고 나면 베이비 파우더를 바른 것처럼 피부가 보송보송하다. 한곳에 오래 분사하면 하얗게 파우더 가루가 묻어나므로 주의할 것. 사용 설명서에 한곳에 3초 이상 분사하지 말라는 설명을 꼭 지켜야 할 것 같다.
데오도란트 기자 사용 후기

6_김지영 기자 ★★★★
딱풀처럼 생긴 스틱 타입 데오도란트. 바르고 난 후 연고처럼 미끈거림이 남을 것만 같았는데 의외로 흡수가 빠르고 끈적임도 없었다. 여름에 운동화를 신으면 발 냄새가 나는데 데오도란트를 바르니 오래 신어도 냄새가 나지 않았다. 등산 가기 전 겨드랑이와 발등에 바르고 산에 올랐더니 땀도 덜 나는 듯했다.
데오도란트 기자 사용 후기

7_정윤숙 기자 ★★★☆
강한 펴퓸향이 다소 부담스럽다. 파우더 타입이라 바르기 편하고 가지고 다니면서 덧바르기 좋지만 지속력이 약한것이 흠. 여러 번 덧발라 주어야 한다. 아침에 바르면 보송보송한 기분이 들지만 중간에 퍼프로 덧바를 때는 땀이 난 상태라 그런지 약간 찝찝한 기분이 들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