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Celeb Global Village│아프리카

아프리카풍 패션 & 뷰티

올 여름 전 세계적으로 인기!

글·이승희‘자유기고가’ / 사진·동아일보 사진DB파트 엘록 나인식스뉴욕 오휘

입력 2005.07.20 15:18:00

다양한 프린트와 강렬한 색상, 나무 소재 등을 사용해 자연의 화려함과 여유가 느껴지는 아프리카 패션이 유행이다. 펄 섀도, 레게 헤어 등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에도 뜨겁게 불고 있는 아프리카 열풍 진단.
믹스 & 매치 스타일로 세련되게 연출하는 아프리칸룩

돌체앤가바나, 에트로, 블루마린 등의 컬렉션에서는 물론 국내 브랜드도 앞 다투어 아프리카 스타일의 의상을 선보이고 있을 만큼 올 여름 최고 인기는 아프리칸룩. 강렬하고 역동적인 느낌의 동물 가죽이나 화려한 프린트, 자연 그대로의 색상을 담은 원색적인 컬러를 사용해 아프리카의 이미지를 담고 있다. 나무 소재의 팔찌나 목걸이 등 액세서리를 여러 겹 매치하면 원시적인 느낌을 더할 수 있다. 꾸미지 않은 듯 자연스럽지만 화려하고도 발랄한 이미지를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 아프리칸룩은 민속풍의 에스닉룩과 아프리카를 탐험했던 사람들의 패션이었던 사파리룩으로 나뉘어진다.
01_ 화려한 무늬의 슬리브리스와 원시미가 느껴지는 액세서리를 심플한 아프리칸룩. 나인식스뉴욕.
02_ 아프리칸룩 연출을 위한 액세서리는 나무나 원석·구슬 등의 소재에 화려한 디자인을 고르는 것이 요령. 나인식스뉴욕.
아프리카의 토속미가 물씬~ 에스닉룩


대담하고 화려한 아프리칸 에스닉룩. 뜨거운 기후와 넓은 초원 속에서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아프리카 원주민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다. 살을 그대로 드러내는 디자인에 자연의 색을 물들인 듯한 강렬한 컬러가 많이 사용된다. 옷 자체에 열대지방의 꽃·풀·과일·야생동물 등 자연이 느껴지는 문양이 프린트되어 생동감을 주기도 한다.
아프리칸 에스닉룩은 화려한 프린트와 강한 색감으로 인해 자칫하면 복잡하고 촌스러워 보일 수 있으므로 세련된 믹스&매치 스타일로 연출한다. 애니멀 프린트 슬리브리스에 비슷한 색상의 심플한 팬츠나 스커트를 매치하는 것. 여기에 깃털·상아로 만든 목걸이나 나무 소재의 팔찌 등 토속적인 느낌의 액세서리를 코디하면 멋스러운 아프리칸 에스닉룩이 완성된다.
화려한 문양이 부담스럽다면 심플한 옷에 나무나 터키석 소재의 구슬 목걸이, 두꺼운 원색 뱅글, 지푸라기를 꼬아서 만든 가방, 웨지힐, 가죽 벨트 등 소품을 활용한다. 화려하지 않지만 세련된 아프리칸룩을 연출할 수 있다.
01_토속적인 문양이 돋보이는 스커트에 자연 소재로 엮은 액세서리를 매치해 아프리칸 에스닉룩을 연출했다. 엘록.
02_심플하면서도 섹시함을 강조한 사파리룩. 두꺼운 가죽 벨트로 포인트를 주었다. 나인식스뉴욕.


세련미와 실용성을 강조! 사파리룩

사파리룩은 아프리카 탐험을 떠난 사람들이 입었던 의상에서 따온 스타일이다. 다양한 포켓 장식이 포인트로 주름 스커트, 챙이 넓은 모자, 승마 바지처럼 부풀린 팬츠 등 심플한 디자인에 실용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 샌드 베이지나 캐멀, 화이트 등 부드러운 느낌의 컬러가 주를 이루며, 면 소재를 사용해 편안하다.
넉넉한 사이즈의 셔츠에 포켓 장식 팬츠를 매치하거나 셔츠 스타일의 원피스에 크기가 크고 화려한 장식의 벨트를 두르면 감각적인 사파리룩을 연출할 수 있다. 커다란 헤어밴드나 컬러풀한 액세서리, 자연 소재 느낌의 벨트를 착용해 포인트를 주는 것도 잊지 말 것.
01_비비드 오렌지, 옐로 컬러가 생동감을 주는 목걸이. 마나컬렉션.
02_길게 늘어뜨려 코디하는 목걸이. 월정.



이효리·김태희가 유행시킨 아프리카풍 뷰티 & 헤어스타일
아프리카풍 패션 & 뷰티

오휘의 올 여름 메이크업 테마인 ‘트립 투 아프리카’


아프리칸룩의 유행과 함께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에도 아프리카 바람이 불고 있다. 화장품 브랜드 오휘에서는 ‘트립 투 아프리카(trip to Africa)’라는 테마로 여름 메이크업을 선보이기도 했다. 아프리카풍 메이크업은 잡티만 살짝 가릴 정도로 피부톤을 살려 베이스를 한 뒤 아이 메이크업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 골드나 화이트 등 화사한 컬러의 펄 섀도를 선택해 아프리카의 화려함이 느껴지도록 한다.
눈두덩 전체에 골드 컬러 섀도를 넓게 펴 바르고, 블루 섀도로 눈매를 따라 아이라인을 그린다. 눈썹뼈, 이마, 콧등, 눈 밑은 자연스러운 느낌이 들도록 화이트 컬러의 섀도를 손가락으로 펴 바른다. 광대뼈 부위에 골드 컬러의 섀도를 사선으로 살짝 터치해 마무리하면 섹시함이 한층 강조된다.
아프리카풍 패션 & 뷰티

이효리의 콘로 스타일 레게 헤어


이효리, 문근영 등 CF 속 스타들이 선보여 인기를 끈 레게 헤어도 아프리카에서 시작되었다. 레게 헤어는 3가지 종류로 나뉘는데 이효리가 뮤직 비디오에서 하고 나온 스타일은 ‘콘로’스타일로 라인을 정한 후 두피를 따라 머리카락을 조금씩 나누어 땋는 것. 레게 파마라고 불리는 ‘브레이즈 레게 헤어’는 머리카락을 3~4가닥으로 땋거나 가발을 길게 붙여서 땋는다. 마지막으로 파마를 한 후 가발을 코바늘로 이어 붙이는 ‘드레드 스타일’이 있다.
레게 헤어는 두피가 많이 상할 수 있으므로 탈모나 헤어 트러블이 있는 사람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미용실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콘로 스타일은 10만원 선, 브레이즈는 18만~20만원 선, 드레드는 20만~45만원 선.
레게 헤어 할 수 있는 헤어숍
헤어위고 02-541-4497
윤하경미용실 02-365-5557
지모헤어샵 02-313-6655
박혜진헤어갤러리 02-333-5798
윤경헤어 02-365-0247

여성동아 2005년 7월 499호
Celeb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