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책속 부록│Shopping Book ⑤

알짜배기 유기농 정보 사이트

건강하게 사는 생활법이 가득∼

글·한여진‘자유기고가’

2005. 07. 20

우리 가족에게 꼭 필요한 유기농 제품이 무엇인지, 어떤 것이 좋은 유기농 제품인지 꼼꼼하게 알려주는 유기농 정보 사이트를 소개한다.

수수팥떡 www.asamo.or.kr
알짜배기 유기농 정보 사이트

엄마들이 모여 자연 건강법에 관한 정보를 나누는 모임으로 유기농과 관련된 정보뿐 아니라 건강하게 먹고 생활하는 방법에 대한 회원들만의 실용 노하우가 공개되어 있다. 먹을거리와 건강 생활 정보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임산부·유아·청소년 등으로 세분화해서 건강 정보를 제공한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코너들을 둘러볼 수 있다.
오지팜 www.ojifarm.co.kr
직접 유기농 농사를 지을 수 있는 주말농장 소개는 물론 농작물을 기르는 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담겨 있는 사이트. 특히 나무만 분양하는 주말농장의 회원이 되면 직접 가지 않더라도 현지의 농장주가 직접 관리를 하면서 그 작물이 크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정기적으로 사이트에 올려준다. 분양받은 나무에서 열매를 수확하면 곧바로 집으로 배송받을 수 있다. 주말농장은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며 회원가입을 해야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농마을 www.hannong.com
한국농촌복구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원주·청송·전주 등 10개 한농지부에 소속되어 있는 7천여 명의 귀농자가 재배한 유기 농산물에 대한 자료를 볼 수 있다. 유기농과 글 코너에서는 유기농 관련 신문·방송 자료와 명사 칼럼 등이 있어 쉽고 자세하게 유기농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커뮤니티 코너에서는 유기농·환경·건강 관련 칼럼이 있어 건강하게 사는 법에 관한 자료를 제공한다. 회원이 아니라도 이용 가능하다.
유기농밸리 www.uginongvalley.com
유기농 소식 코너에서는 유기농 관련 뉴스를 볼 수 있으며, 건강 요리법 코너에서는 유기농 식단에 대한 자세한 요리법이 담겨 있다. 간단한 두부 요리부터 복어회 등의 고난이도 요리까지 소개되어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다. 회원들이 직접 해본 유기농 요리법이나 맛있는 유기농 음식점들에 대한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자료 열람은 회원가입 없이도 가능하며 회원이 되면 자료를 올릴 수 있다.
유기농마을 www.jeunr.com
유기농 마을에서는 건강에 좋은 올바른 식사습관, 환경 문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건강 정보가 많으며, 아토피 피부염을 이기는 식단과 생활법, 건강상담 코너 등도 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다양한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자료를 볼 수 있다.
광덕마을 www.kwangduck.or.kr
강원도 화천군에 위치한 광덕마을에서 생산하고 있는 유기 농산물을 소개하는 사이트. 농업 정보를 알려주는 코너가 있어 처음 농사를 짓거나 유기 농법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다. 특히 토마토 재배, 모내기, 추수 등 농사를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체험 농사 신청은 인터넷으로 하면 된다. 회원가입을 해야 주말농장에 참여할 수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