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책속 부록│Shopping Book ③

‘내가 써보고 만족한 친환경 제품’

진행·한여진‘자유기고가’ || ■ 제품협찬·맘마타임(www.mammatime.com) 무공이네(www.mugonghae.com) 밀크스킨(www.milkskin.co.kr) 뷰티조아(www.beautyjoa.com) 생협(www.icoop.or.kr) 오가닉라이프(www.organiclife.co.kr) 마이베이비(www.mibaby.com) 오가닉러브(www.organiclove.co.kr) 올가(www.orga.co.kr) 샘표 태평양 한살림 CJ몰

입력 2005.07.20 11:13:00

제품 하나도 까다롭게 고르기로 유명한 육아, 식품, 뷰티, 환경 전문가 4인이 직접 써보고 추천한 친환경 제품을 소개한다.
‘내가 써보고 만족한 친환경 제품’

육아잡지 ‘베이비’의 편집장이자 5살 난 딸의 엄마이기도 하다. 그는 아이 간식만은 건강에 좋은 유기농 제품을 고집한다. 현미로 만든 가래떡이나 맛이 다양해 아이가 좋아하는 거버 유기농 이유식을 간식으로 먹인다. 민감한 아이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화장품도 유기농 제품을 사용하는데 프리메라의 베이비 소프트 슈크림을 추천했다.
‘내가 써보고 만족한 친환경 제품’

01_ 프리메라 베이비 소프트 슈크림 유기농으로 재배한 당근과 알로에가 들어 있는 베이비 크림. 건조하고 쉽게 트기 쉬운 팔꿈치, 다리 등에 발라준다. 80ml 2만6천원 태평양.
02_ 일동후디스 베이비냇 오가닉 티씽 비스킷 유기농 원료로 만든 아이 과자. 쉽게 부러지지 않고 침에 닿으면 금세 녹는다. 아이의 성장에 따라 1, 2단계가 있다. 120g 5천5백원 마이베이비.
03_ 한살림 현미가래떡 무농약 멥쌀로 만든 가래떡. 기름을 넣지 않고 노릇노릇하게 구워 조청에 찍어 먹으면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 좋다. 800g 4천2백원 한살림.
04_ 거버 오가닉 이유식 유기농 재료로 만든 이유식으로 아이들 성장에 따라 1∼3단계로 나뉘어져 있다. 스위트 포테이토, 바나나, 애플 등이 있어 아이 입맛에 따라 골라 먹일 수 있다. 113g 4천5백원
맘마타임. 요리 전문가 남경표
‘내가 써보고 만족한 친환경 제품’

‘맛있는 오가닉푸드’(동아일보사)의 저자이자 경력 11년차의 베테랑 요리사로 레스토랑 ‘옌’의 셰프이기도 하다. 건강을 생각한 요리가 진짜 요리라고 말하는 그는 유기농 제품을 주로 사용한다. 그가 추천한 유기농 식품은 100% 유기농 콩으로 만들어져 고소한 맛이 일품인 풀무원 유기농 콩두부와 샘표 유기농 자연 콩간장, 향이 좋은 유기농 원두커피, 유기재배 백미.
‘내가 써보고 만족한 친환경 제품’

01_ 나티브 원두커피 국제 유기농 운동연맹의 인증을 받은 100% 유기농 커피로 재배에서 가공까지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 브라질에서 생산한 아라비카 원두로 약간 신맛이 난다. 500g 4만7천원 오가닉러브.
02_ 무공이네 유기재배 백미 오리와 우렁이를 이용한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쌀. 국립 농산물품질관리원의 무농약 재배인증을 받았다. 10kg 4만1천원 무공이네.
03_ 풀무원 유기농 단단한 콩두부 국내 인증기관에서 인증을 받은 유기농 콩을 사용한 두부. 물기를 충분히 뺀 후 조리하면 잘 부서지지 않는다. 420g 2천7백원 올가.
04_ 샘표 유기농 자연 콩간장 농약과 화학비료를 쓰지 않고 자연 농법으로 재배한 유기농 콩과 유기농 소맥을 사용해 만든 간장. 화학조미료, 방부제, 색소, 설탕 등이 들어 있지 않으며 6개월간 자연 숙성시켜 부드러운 맛이 난다. 1ℓ9천원 샘표.

‘내가 써보고 만족한 친환경 제품’

잡지, TV, 라디오에서 활동하는 뷰티 칼럼니스트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뷰티 인터넷 사이트 아이페이스메이커닷컴(www. ifacemaker.com)을 운영하고 있다. 그는 화학 성분이 들어 있지 않은 유기농 화장품을 즐겨 쓰는 편. 피지 밸런스를 조절해주는 캐롤프리스트의 레튜스 호호바 모이스처 로션이나 카렌듈라 성분이 함유되어 진정 효과가 있는 쥴리크 카렌듈라 크림 등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추천했다.
‘내가 써보고 만족한 친환경 제품’

01_ 캐롤프리스트 레튜스 호호바 모이스처 로션 호호바오일과 액화 처리한 왁스가 함유되어 피지 밸런스를 효과적으로 조절해준다. 메이크업베이스로 사용할 수도 있다. 100ml 7만5천원 뷰티조아.
02_ 쥴리크 카렌듈라 크림 피부 트러블과 붉은 기를 막아주는 칼렌듀라 추출물이 들어있다. 모공 속의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트러블이 심한 민감성 피부는 하루에 3∼4번 발라준다. 40ml 4만4천원 밀크스킨.
03_ 안네마리 벨벳 베이스크림 독일 유기농 천연 화장품 브랜드인 안네마리보린 제품으로 고농축 허브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 메이크업베이스 단계에서 바르는 컬러로션으로 피부톤을 깨끗하고 맑게 만들어준다. 30ml 3만8천원 뷰티조아.
04_ 로고나 데이크림 알로에 민감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는 데이크림. 알로에, 아몬드, 아보카도, 포도씨오일 등 식물성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자극이 적다. 50ml 5만1천원 CJ몰.
환경운동가 박명숙
‘내가 써보고 만족한 친환경 제품’

환경을 지키는 사람들의 모임인 ‘다음을 지키는 사람들’ 국장이자 ‘차라리 아이를 굶겨라’ ‘아토피를 잡아라’ 등의 공동저자인 그는 주로 친환경 생활용품을 사용한다. 한국소유지과학연구소의 천연샘이나 맑은샘 등 순식물성 세제는 피부에 자극이 적고 환경을 오염시키지 않아 즐겨 쓴다. 아이옷이나 속옷을 세탁할 때 사용해도 좋다고.
‘내가 써보고 만족한 친환경 제품’

01_ 루나패드 유기농 생리대 표백과 염색을 하지 않은 유기농 면사로 만들어진 생리대. 일회용 생리대에 비해 피부 자극이 적다. 한 장으로 3∼5년 정도 사용할 수 있어 오히려 경제적이다. 20.3cm×2장 3만8천원 유기농라이프.
02_ 한국소유지과학연구소 맑은샘 공해물질이 들어 있지 않은 세탁용 물비누. 아이들 옷이나 속옷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섬유 린스를 따로 쓸 필요가 없다. 1000ml 3천6백원 생협.
03_ 한국소유지과학연구소 샘이랑 순식물성 지방산으로 만든 보디워시로 샴푸와 린스 기능이 함께 있어 간편하다. 살구씨 기름과 토코페롤, 인삼 엑기스 성분이 들어 있어 손상된 피부와 모발을 보호해준다. 500ml 4천8백원 생협.
04_ 한국소유지과학연구소 아기샘 순식물성 아기용 목욕세제로 미강유, 달맞이유, 살구씨 기름이 주성분. 무인공향, 무색소 제품으로 아토피가 있는 아이가 사용해도 좋다. 250ml 3천4백원 생협.

여성동아 2005년 7월 499호
LifeStyle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