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Beauty in drama

화장 안한 듯~ 한채영의 투명 메이크업

기획·한정은 / 사진·김연정‘프리랜서’ || ■ 자료사진제공·SBS 홍보실 ■ 제품협찬·끌레드뽀보떼 마디나밀라노 샤넬 스틸라 크리스찬디올 ■ 도움말·배진아‘컬처&네이처Ⅱ’

입력 2005.07.08 19:18:00

한채영의 메이크업 포인트는 화장한 티를 내지 않는 것. 피부톤은 자연스럽게 살리고 내추럴한 아이 & 립 메이크업으로 생기 있는 얼굴을 만드는 한채영식 투명 메이크업 비결.
Make-up Tip

예쁘거나 화려하지 않은 캐릭터의 특징을 살리기 위해 화장기가 거의 없는 듯한 투명 메이크업을 한다. 피부톤은 밝고 화사하게 표현하기보다는 피부톤에 맞는 파운데이션과 파우더로 피부결을 정리하고, 색조 화장은 얼굴에 생기를 주는 정도로 가볍게 하는 것이 그의 투명 메이크업 비결이다.
BASE
피부가 건조한 편이기 때문에 메이크업 전에 수분크림을 듬뿍 발라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 것이 필수! 메이크업베이스를 바르면 오히려 화장이 잘 먹지 않고 밀리므로 생략하고 대신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발라 피부를 보호한다. 피부톤에 맞는 파운데이션을 퍼프에 덜어 얇게 펴 바르고 컨실러로 다크서클을 커버한 후 파우더를 퍼프에 묻혀 살짝 두드리면 촉촉하고 투명한 피부가 완성된다.
01_ 끌레드뽀 보떼 뗑나뛰렐 리퀴드 #20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만드는 리퀴드 파운데이션. 자외선 차단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를 보호해준다. 30ml 13만원.
02_ 끌레드뽀 보떼 뿌드르 꼼빡뜨 가루 파우더를 휴대하기 편하도록 압축한 콤팩트. 피부톤을 투명하고 화사하게 연출해준다. 9g 12만원.

EYE
눈썹은 펜슬로 살짝 메워준 후 눈썹 빗으로 눈썹결을 따라 자연스럽게 정리한다. 톤다운된 핑크 컬러 아이섀도를 눈두덩에 넓게 펴 바르고 산호 브라운 컬러를 이용해 쌍꺼풀 부위에 포인트를 준다. 펜슬 타입의 아이라이너로 눈매를 따라 자연스럽게 라인을 그린 후 마스카라를 발라 깊이 있는 눈매를 만든다.
03_ 샤넬 르 크레이용 외 심이 부드러워 눈가에 자극 없이 매끄럽게 그려지는 아이라이너. 펜슬의 한쪽 끝에는 스펀지가 붙어 있어 아이라인을 자연스럽게 펼 수 있다. 1.1g 2만4천원.
04_ 끌레드뽀 보떼 옹브르 꿀뢰르 스와유즈 PK(왼쪽) 매끄럽게 발리는 크림 타입 섀도. 2.5g 6만원. 크리스찬 디올 5 꿀뢰르 #705 베이지 마사이(오른쪽) 베이지와 브라운톤의 5가지 컬러가 들어 있는 파우더 타입 콤팩트. 6g 5만9천원.
화장 안한 듯~ 한채영의 투명 메이크업

CHEEK & LIP
크림 타입의 핑크 컬러 블러셔를 광대뼈 부위에 펴 바르고 피치 컬러 블러셔를 덧발라 생기 있는 얼굴을 만든다. 입술에는 립밤을 발라 촉촉하게 만든 후 산호 핑크 컬러 립스틱을 발라 자연스러운 립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05_ 샤넬 아쿠아뤼미에르 #61 코랄 핑크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생동감 있고 반짝이는 입술을 만들어주는 립스틱. 3.5g 3만2천원.
06_스틸라 루즈 팟 #04 무스와 크림의 중간 형태로 손가락을 이용해 펴 바르면 혈색 있는 얼굴을 만들어주는 블러셔. 4g 2만8천원.
07_ 마디나 밀라노 익스트림 블러셔 #13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되어 화사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만드는 블러셔. 9g 2만8천원.

여성동아 2005년 7월 499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