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Drama cooking

인기 드라마 속 이탈리아 요리

‘온리유’ ‘러브홀릭’ ‘사랑찬가’ 요리 맛보세요~

기획·강현숙 / 사진·조영철 지재만 기자 / 요리·라퀴진 sempre 나인키친 || ■ 자료사진제공·MBC·KBS·SBS 홍보실

2005. 07. 06

‘온리유’ ‘사랑찬가’ ‘러브홀릭’ 등 요즘 이탈리아 음식을 소재로 한 드라마들이 인기다. TV에서 선보인 맛깔스러운 이탈리아 요리에 도전해본다.

SBS 주말드라마 온리유

여주인공 한채영이 엽기발랄한 이탈리아 요리사로 등장하며, 고추장 넣은 파스타 등 한국적인 맛을 가미한 이탈리아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드라마에 나오는 요리는 ‘라퀴진’의 강사인 신지연씨의 솜씨다.

마늘냉파스타
인기 드라마 속 이탈리아 요리

■ 준비할 재료
마늘 32쪽, 마리네이드(발사믹식초 50ml, 올리브오일 1큰술, 레몬즙·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마늘종 200g, 푸실리 320g, 모차렐라치즈 1개, 올리브오일·소금 적당량, 소스(레몬 2개, 꿀 2작은술, 올리브오일 3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 만드는 법
① 마늘은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노릇하게 구운 다음 마리네이드에 3시간 정도 담가놓는다.
② 마늘종은 3cm 길이로 잘라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찬물에 헹군다.
③ 모차렐라치즈는 사각형 모양으로 썬다.
④ 레몬은 즙을 내고 분량의 재료를 섞어 소스를 만든다.
⑤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푸실리를 넣어 데친다. 건져내어 올리브오일을 발라 차게 식힌다.
⑥ 마늘, 마늘종, 푸실리, 모차렐라치즈에 소스를 붓고 먹기 좋게 버무린다.

삼계로스트
인기 드라마 속 이탈리아 요리

■ 준비할 재료
영계 2마리, 수삼오일(수삼 1뿌리, 올리브오일 1컵), 단호박 ½개, 알감자 100g, 토마토 2개, 마늘 4통, 펜네 100g, 다진 마늘 6쪽 분량, 이탈리아 파슬리 3~4줄기, 올리브오일 적당량, 다진 마늘·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로즈메리 4줄기



■ 만드는 법
① 잘게 썬 수삼을 올리브오일에 넣고 약한 불에서 30분 정도 끓여 수삼오일을 만든다.
② 손질한 닭의 안과 겉에 소금, 후춧가루, 수삼오일을 발라 10분 정도 둔다.
③ 단호박, 알감자, 토마토는 한입 크기로 썰고, 마늘은 밑동만 제거한다.
④ 끓는 물에 소금을 살짝 넣고 펜네를 데친 후 건져낸다.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다진 마늘과 펜네를 살짝 볶다가 이탈리아 파슬리, 소금, 후춧가루를 넣는다.
⑤ 닭 뱃속에 펜네를 넣고 이쑤시개로 막는다. 180℃로 예열된 오븐에서 20분간 굽다가 꺼내어 다시 한번 수삼오일을 바르고 ③과 로즈메리를 함께 넣어 20분간 굽는다.

인기 드라마 속 이탈리아 요리

KBS 월화드라마 러브홀릭

남자 주인공 강타가 이탈리아 요리사가 되면서 이탈리아 음식을 만들고 완성하는 장면이 등장했다. 이를 위해 강타는 이탈리아 요리 강습까지 받았다고. 드라마에 소개된 요리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sempre(02-2634-2000)에서 맛볼 수 있다.
감베로니
인기 드라마 속 이탈리아 요리

■ 준비할 재료
다진 양파 10g, 다진 마늘 10g, 올리브오일 20ml, 작은 새우 50g, 화이트와인 ¼컵, 홍합스톡 150g, 토마토소스 150g, 브로콜리 20g, 콜리플라워 20g, 스파게티 130g, 다진 토마토 30g, 바질잎 1장, 왕새우 2개, 고르곤졸라 크림소스 적당량, 소금·후춧가루·다진 파프리카·파슬리·붉은 피망 약간씩

■ 만드는 법
①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양파와 마늘을 볶다가 작은 새우를 넣고 볶는다.
② 냄비에 화이트와인을 붓고 토마토소스, 홍합스톡을 넣은 후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스파게티를 넣어 조린다. 어느 정도 졸면 다진 토마토와 바질잎을 넣고 끓인다.
③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 왕새우는 프라이팬에 살짝 구운 뒤 250℃로 예열된 오븐에 넣어 5분간 익힌다.
④ ②를 접시에 담은 뒤 새우를 올리고 고르곤졸라 크림소스를 뿌린다. 그 위에 다진 파프리카·파슬리·붉은 피망을 얹는다.
봉골레
인기 드라마 속 이탈리아 요리

■ 준비할 재료
다진 양파 10g, 다진 마늘 10g, 올리브오일 30ml, 화이트와인 ¼컵, 홍합 스톡 150g, 모시조개 스톡 150g, 스파게티 130g, 날치알 50g, 바질잎 적당량

■ 만드는 법
① 올리브오일에 다진 양파와 다진 마늘을 볶다가 화이트와인을 붓고 살짝 끓인다.
② ①에 모시조개를 넣어 볶다가 조개의 입이 벌어지면 홍합 스톡과 모시조개 스톡을 넣고 조린다.
③ 끓는 물에 스파게티를 삶는다.
④ 접시에 스파게티를 담고 ②를 넣는다. 그 위에 날치알을 얹고 바질잎으로 장식한다.

인기 드라마 속 이탈리아 요리

MBC 주말드라마 사랑찬가

여주인공 장서희가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웨이트리스로 나온다. 이탈리안 레스토랑이 배경인 만큼 다양한 종류의 이탈리아 요리가 등장하는데, 요리들은 이탈리안 레스토랑인 ‘나인키친(02-548-6191)’에서 개발한 메뉴들이다.
치킨구이
인기 드라마 속 이탈리아 요리

■ 준비할 재료
영계 1마리, 마늘 10g, 올리브오일 3큰술, 청양고추 4g, 붉은고추 4g, 아스파라거스 5g, 미니당근 5g, 토마토 10g, 버섯 5g,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 만드는 법
① 닭은 깨끗이 손질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② 프라이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닭과 저민 마늘을 익힌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하면서 닭의 표면이 바삭하게 익을 때까지 굽는다.
③ 닭이 다 익으면 송송 썬 고추를 넣는다.
④ 아스파라거스, 미니당근, 토마토는 적당한 크기로 자른 뒤 올리브오일에 살짝 볶는다.
⑤ 접시에 닭과 함께 볶은 야채를 담는다.
페투치네 파스타
인기 드라마 속 이탈리아 요리

■ 준비할 재료
다진 마늘 5g, 다진 양파 5g, 올리브오일 1큰술, 3가지 색의 페투치네 150g, 표고버섯 2개, 생크림 60g, 파마산치즈 30g, 소금 1작은술, 후춧가루 1작은술, 야채스톡·물 적당량, 바질잎 약간

■ 만드는 법
①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다진 마늘과 다진 양파를 볶다가 야채스톡과 물을 넣고 끓인다.
② 끓기 시작하면 페투치네를 넣고 익히다가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③ 생크림과 파마산치즈를 넣고 걸죽하게 농도를 맞춘 뒤 한입 크기로 자른 표고버섯을 넣고 끓이다가 바질잎을 넣어 살짝 끓인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