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Beauty special

Vacance Beauty Care

자외선 차단·화이트닝·보디 & 헤어 케어까지∼

기획·정윤숙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 ■ 제품협찬·남양알로에 아이오페 ■ 수영복협찬·닥스 ■ 협찬·말레이시아관광청 샹그릴라탄중아루리조트 샹그릴라라사리아리조트 아시아나항공 하나투어 ■ 헤어&메이크업·지혜(명가) ■ 모델·강수희 백혜란 ■ 코디네이터·김진하

입력 2005.07.05 18:22:00

뜨거운 햇빛 아래 자극받는 피부를 위해 바캉스 케어는 필수! 자외선 차단과 화이트닝, 헤어 & 보디 케어까지 완벽한 바캉스 뷰티를 위한 어드바이스.

바캉스 떠나기 전 체크
휴가를 떠나기 전 가지고 가야 할 뷰티 아이템부터 체크해보자.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막아줄 자외선 차단제는 반드시 챙겨 가야 할 뷰티 제품. 얼굴과 보디용 제품을 따로 가져가는 것이 트러블을 막는 방법이다. 화이트닝 효과가 있는 에센스와 팩은 햇볕에 그을린 피부를 재빨리 진정시킬 수 있는 더욱 유용한 아이템. 쉽게 건조해지는 피부라면 스프레이 타입의 보습제도 잊지 말고 챙겨야 한다. 헤어와 보디 제품 역시 햇볕에 달아오른 피부와 모발을 진정시켜주는 동시에 보습을 주는 순한 식물성 성분인지 체크한다. 보디 제품은 끈적이지 않으면서 보습 효과가 확실한 것을 고르도록 하자.

피서지에서의 뷰티 케어
바캉스를 마치고 돌아왔을 때 검게 얼룩지고 건조한 피부가 되고 싶지 않다면 피서지에서의 세심한 뷰티 케어는 필수! 가장 문제가 되는 자외선은 자외선 차단제를 3∼4시간 간격으로 덧바르면 어느 정도 막을 수 있다. 자외선 차단제는 물에 닿으면 지워지기 때문에 물에서 나오면 다시 한번 꼼꼼히 덧발라야 한다. 특히 골고루 바르지 않으면 피부가 얼룩덜룩해지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선글라스, 챙 넓은 모자와 긴팔 셔츠로 철저하게 자외선을 피할 것!자외선에 노출되고 물에 있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모발은 탄력을 잃고 푸석해지기 쉽다. 물에서 나오면 바로 맑은 물로 헹군 후 트리트먼트 제품을 발라 모발을 보호한다. 취침 전에는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보습 제품을 냉장고에 보관해두고 얼굴은 물론 온몸에 펴 발라 피부 건조를 막아준다.
STEP 1 자외선 차단 & 보습
피서지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 실내외로 쏟아지는 자외선에 의해 피부는 잡티와 기미가 생기고 노화되기 쉽다. 자외선 차단제를 수시로 발라 뜨거운 햇볕에 피부가 손상되는 것을 막는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 때는 수분 크림이나 에센스를 바르고 3∼5분 정도 지나 피부에 충분히 스며들고 난 이후에 발라야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 콩알 정도의 양을 손바닥에 덜어 콧날, 볼 부위, 눈 아래, 이마에 점을 찍듯 바른 후 부드럽게 펴 바른다. 지성 피부의 경우 피지 컨트롤 에센스로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정리한 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기름종이로 유분기를 제거하면 끈적이고 번들거리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몸에 바르는 자외선 차단제는 SPF 15 이상의 제품으로 3∼4시간마다 한번씩 덧바른다. 대부분의 차단제는 물에 닿으면 씻겨지므로 워터프루프 타입의 제품을 바르는 것이 좋다.
하루 종일 자외선에 노출되어 피부가 붉게 달아올랐다면 재빨리 알로에 젤 등 진정과 보습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피부를 진정시킨다. 제품을 냉장고에 차게 보관했다가 얼굴과 목에 골고루 펴 바르면서 흡수시키면 금세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가 된다. 얼굴 외에도 어깨, 발등, 손등 등 햇볕에 노출되어 건조해진 부위에 바르면 바캉스를 마치고 돌아와서도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Vacance  Beauty Care


01_ 남양알로에 포시즌 선크림알로에 성분이 농축된 액티브 알로에가 들어 있어 피부를 보호해주는 자외선 차단제. 바른 후 하얗게 되는 백탁 현상이 없으며 끈적이지 않고 빠르게 흡수된다. SPF35 PA++. 80g 2만5천원.
02_ 남양알로에 알로엔느 스킨 케어 알로에 성분을 2백 배로 농축한 젤 타입 크림. 피부 보습과 트러블 진정에 효과적이다. 냉장고에 차게 보관한 후 얼굴, 목, 손 등에 고루 펴 바른다. 140g 3만원.

STEP 2 화이트닝 케어
휴가지에서도 화이트닝에 대한 노력은 꾸준히 해야 한다. 그렇다고 스킨 케어부터 메이크업까지 전 라인의 화이트닝 제품을 파우치에 가득 넣어 가지고 여행을 떠날 필요는 없다. 가장 필요한 몇 가지 제품만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 반드시 챙겨야 할 화이트닝 제품은 에센스. 화이트닝 에센스는 피부톤을 환하게 가꾸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햇볕에 자극받은 피부를 보호하는데 필수! 아침저녁으로 스킨 다음 단계에서 얼굴 전체에 고루 펴 발라주면 피부톤이 한결 맑아진다.
좀더 집중적인 화이트닝 효과를 원한다면 패치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특히 햇볕을 가장 많이 받는 광대뼈 주변이나 눈 아래 볼 부위에 화이트닝 에센스를 바른 후 패치 제품을 붙여두면 기미나 주근깨 등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화이트닝 효과가 있는 마스크 팩을 냉장고에 넣었다가 얼굴에 붙여두어도 피부가 한결 촉촉하고 환해진다.
휴양지에서의 메이크업은 가볍고 투명해야 빛나 보인다. 리퀴드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고루 펴 바르고 충분히 흡수되도록 손가락 끝으로 여러 번 두드려가며 발라준다. 작은 손가방에 트윈 팩트를 넣어 가지고 다니며 야외 활동을 하면서 수시로 덧발라야 번들거리지 않고 피부도 보호할 수 있다. 잡티를 커버하면서 화이트닝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면 효과적.
Vacance  Beauty Care

01_ 아이오페 화이트젠 MS135 인텐시브 & 브라이트닝 스팟 패치 각질 제거를 통해 멜라닌 배출을 촉진하는 동시에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칙칙한 피부톤을 맑게 개선시켜주는 화이트닝 에센스와 눈가와 광대뼈 등에 붙이는 젤 타입 패치. 4주 동안 꾸준히 사용하면 기미와 잡티를 개선시켜준다. 화이트젠 인텐시브를 바른 다음 패치를 붙이고 10∼20분 후에 떼어낸다. 에센스(45ml)·패치(7개 한세트) 7만원대.
02_ 아이오페 트루 스킨 매직 터치 파운데이션 부드럽게 발리면서 바른 후에는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되는 파운데이션. 평소 사용량의 ½ 정도만 사용해도 피부가 맑고 투명해 보인다. 30ml 2만5천원.
03_ 아이오페 화이트젠 MS135 트윈 팩트 미백 효과가 있는 팩트 제품으로 피부를 자연스럽고 화사하게 표현해준다. 천연 송이 추출물과 녹차 추출물이 피부에 보습을 주어 건강한 피부톤으로 만들어준다. 14ml 3만5천원.

STEP 3 보디&헤어 케어
강한 햇볕 아래에서 즐기는 선탠은 피부를 위해 피하도록 한다. 구릿빛 피부를 만들고 싶다면 그늘에서 짧은 시간 내에 끝내도록 하고 자주 휴식을 취할 것! 오랫동안 자외선을 쬐고 있으면 잡티, 건조, 노화 등 여러 가지 트러블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할 경우 피부가 벗겨지거나 화상을 입기도 한다. 자외선에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기 위해서는 약간 찬 듯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고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준다. 이때 보디 클렌저는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순한 제품을 사용하고, 보디 로션은 건조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보습과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것을 고른다.
평소 크게 신경 쓰지 않지만 쉽게 손상되는 부분이 바로 헤어. 자외선에 무방비 상태로 노출된 헤어는 금세 푸석거리고 윤기를 잃게 되어 회복하기 힘든 상태가 된다. 바닷물이나 수영장 물에 젖은 머리카락은 재빨리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헹구고 머리카락에 윤기를 주면서 보습 효과를 높이는 제품을 사용해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씻어낸다. 샴푸와 린스는 하루에 2∼3번씩 사용해도 자극이 없는 순한 제품을 선택한다. 또 햇볕에 나갈 때는 챙 있는 모자를 써서 머리카락을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는 것도 잊지 말 것.
Vacance  Beauty Care

01_ 남양알로에 베라스파 헤어 케어 보습 효과가 있는 알로에 성분이 들어 있어 모발을 촉촉하게 해주는 샴푸와 린스. 솔싹 추출물과 열대 야자 열매 추출물이 두피를 보호하고 모발을 부드럽게 유지시켜준다. 샴푸와 린스 각 200ml 8천원, 500ml 1만6천원.
02_ 남양알로에 베라스파 바디 케어 알로에와 허브 추출물, 식물성 오일 성분이 피부를 탄력 있게 가꾸어주며, 자외선으로 인해 손상받은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해준다. 항균 작용을 하는 솔싹 추출물과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플로럴 워터가 들어 있다. 보습 효과가 있는 보디 클렌저(250ml), 부드러운 향의 보디 로션(250ml), 스프레이 타입의 샤워 코롱(120ml)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두 가격미정.

여성동아 2005년 7월 499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