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내 이름은 김삼순’이 궁금하다│한번 가볼까요~

삼순과 진헌의 사랑이 꽃피기 시작한 바로 그곳!

기획·김유림 기자 / 글·민선화‘자유기고가’ / 사진·MBC 홍보실 제공

입력 2005.07.05 10:55:00

케이크의 달콤한 향기가 가득할 것 같은 촬영현장은 어딜까. 삼순·삼식 커플이 즐겨 찾는 곳이라서 더 궁금한 레스토랑 & 데이트 장소 소개.
삼순과 진헌의 주 활동무대 ‘레스토랑 보나뻬띠’
삼순과 진헌의 사랑이 꽃피기 시작한 바로 그곳!

드라마의 80% 이상이 촬영되는 메인 장소. 극중 주인공 현진헌이 운영하고, 삼순이가 일하는 이곳은 서울 대치동에 자리한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하지만 실제로 영업을 하는 곳은 아니다. 현재 영업을 하지 않는 패밀리 레스토랑 ‘HIPPO이뽀뽀따뮤스’를 임대해 리모델링한 것. 촬영장에는 프라자호텔 식당에서 근무하는 두 명의 요리사가 파견 나와 케이크와 요리를 만들어주고 있는데, 극중 파티셰로 나오는 김선아는 촬영 직전 요리사에게 케이크 만드는 법을 배운 뒤 촬영을 한다고.
찾아가는 길 지하철 2호선 삼성역 2번 출구로 나와 학여울역(대치동) 방향으로 올라오다 첫 번째 사거리에서 좌회전.

진헌의 어머니 나 사장의 근무처 ‘프라자호텔’
삼순과 진헌의 사랑이 꽃피기 시작한 바로 그곳!

‘메기 여사’ 나 사장이 운영하는 호텔은 태평로에 자리한 프라자호텔. 극중 진헌이 케이크를 구하러 갔다가 삼순이와 재회하는 장면이 호텔 내 베이커리 조리실에서 촬영됐다. 1회 때 진헌이 멋진 몸매를 뽐내며 수영하던 곳도 이곳 피트니스센터. 호텔 신의 대부분을 프라자호텔에서 찍고 있는데 영업시간을 피해 촬영해야 한다는 어려움이 있다고. 특히 호텔 정문이 나오는 장면은 호텔 손님들의 출입이 적은 오후 시간을 이용해 촬영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을 맞추기가 쉽지 않다고 한다.
찾아가는 길 지하철 1호선 시청역 6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프라자호텔이 보인다. 도보로 3분 정도.

실연과 맞선이 함께 이뤄진 ‘그랜드힐튼호텔’
삼순과 진헌의 사랑이 꽃피기 시작한 바로 그곳!

1회 때 김삼순이 바람피운 남자친구를 급습한 호텔방과 커피숍. 2회 때 삼순이가 맞선을 본 커피숍 모두 홍은동에 자리한 그랜드힐튼호텔이다. 촬영을 위해 큰 방이 필요했던 제작팀은 프라자호텔에서 이곳으로 장소를 옮겼고, 실연당한 커피숍에서 맞선을 본다는 설정 때문에 그랜드힐튼 커피숍에서 두 번 촬영이 진행됐다.
찾아가는 길 지하철 3호선 홍제역 2번 출구로 나와 마을버스 1번을 타고 세 번째 정거장에서 하차, 호텔 입구에서 내려 5분정도 언덕길을 걸어 올라가야 한다. 택시 이용 시 기본요금.

새로운 데이트 명소로 떠오른 ‘남산’
삼순과 진헌의 사랑이 꽃피기 시작한 바로 그곳!

2회 때 맞선을 망쳐 화가 난 삼순과 그 뒤를 쫓아가는 진헌이 하루 종일 돌아다닌 곳은 남산 일대. 남산 도서관으로 올라가는 계단과 케이블카 내에서 촬영이 이뤄졌는데 서울의 멋진 풍경이 배경으로 펼쳐진 남산 케이블카 촬영을 위해서는 전문 엑스트라가 동원 되었다고 한다. 관광객이 거의 없는 오전 10시까지만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 일반 관광객들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케이블카를 이용할 수 있다. 요금은 어른 편도 4천8백원, 왕복 6천3백원, 어린이(6~12세) 편도 3천원, 왕복 4천원
찾아가는 길 지하철 4호선 명동역 3번 출구에서 퍼시픽호텔 오른쪽 길로 걸어서 약 10분 정도 올라가면 된다. 명동에서 택시 이용 시 기본요금.

달콤함이 묻어나는 ‘뒤샹’
삼순과 진헌의 사랑이 꽃피기 시작한 바로 그곳!

4회 때 진헌이 삼순에게 베이커리 맛을 보여주기 위해 데려간 드 마리. 실제 이곳은 청담동에 자리한 ‘뒤샹’이라는 케이크 전문점이다. 유럽풍의 웅장한 건물이 시선을 사로잡는 이곳에서는 먹기에 아까울 만큼 예쁜 케이크와 초콜릿, 빵을 판매하고 있다. 르 코르동 블루 출신 일본인 파티셰가 선보이는 케이크의 종류는 60여 가지. 베이커리마다 하나에서 다섯 개의 별로 당도가 표시된 친절한 메뉴판이 맛의 감동을 더해준다.
찾아가는 길 지하철 7호선 청담역 9번 출구로 나와서 청담 사거리에서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방향으로 100m쯤 직진하다 돌체&가바나 매장을 끼고 우회전해 40m 직진하면 정면에 위치.

여성동아 2005년 7월 499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