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Global Village│그리스

그리스 요리 전문 레스토랑

지중해의 멋과 맛을 느낄 수 있어요∼

■ 기획·정윤숙 기자 ■ 글·한여진‘자유기고가’ ■ 사진·박해윤 기자

2005. 06. 16

프랑스, 이탈리아 요리와 함께 유럽의 3대 요리로 손꼽히는 그리스 요리. 지중해의 맛과 멋이 담긴 지중해 요리 전문점과 인기 요리를 소개한다.

그릭조이
그리스 요리 전문 레스토랑

이국적인 지중해풍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그릭조이는 저렴한 가격으로 그리스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 그리스인 할머니에게 직접 요리법을 배운 한국인 주인이 캐나다에서 그리스 음식 전문점을 경영하던 경험을 살려 홍대 앞에 오픈했다. 이곳의 대표 요리인 돌마데스는 국내에 살고 있는 그리스인들이 맛보러 들를 정도로 인기. 먹기 부담스러운 전통 향신료는 줄이고 매콤한 맛을 더해 그리스 음식을 처음 접하는 사람이 먹기에도 부담 없는 것이 특징이다.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9시 문의 02-338-2100

그리스식 파스타 파스티치오
그리스 요리 전문 레스토랑

■ 준비할 재료
펜넬(파스타) 200g, 미트소스(다진 쇠고기 400g, 다진 양파·다진 토마토 200g씩, 올리브오일 ¼컵, 다진 마늘 1큰술, 토마토페이스트 2큰술, 소금·후춧가루·오레가노 가루 약간씩), 베샤멜소스(버터 50g, 밀가루 2큰술, 우유 3컵,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 만드는 법
① 펜넬은 소금과 올리브오일을 넣은 끓는 물에서 ⅔ 정도 익힌다.
② 분량의 재료를 팬에 넣고 미트소스와 베샤멜소스를 각각 만든다.
③ 올리브오일을 두른 오븐 팬에 펜넬과 미트소스를 켜켜이 깐다.
④ ③ 위에 베샤멜소스를 바른 후 180℃로 예열한 오븐에서 20분 정도 굽는다.

포도잎의 쌉쌀함이 느껴져요! 돌마데스
그리스 요리 전문 레스토랑

■ 준비할 재료
쌀 100g, 다진 쇠고기 200g, 쇠고기육수 2컵, 양파 ½개, 레몬 ½개, 마늘·오레가노 가루·소금·후춧가루·레몬즙 약간씩, 포도잎·짜찌기소스 적당량
■ 만드는 법
① 양파와 마늘을 손질해 곱게 다진 후 팬에 넣고 오레가노 가루,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볶는다.
② ①에 쇠고기육수를 1컵 붓고 다진 쇠고기와 쌀을 넣고 ⅔ 정도만 익힌다.
③ 포도잎을 넓게 편 후 ②를 한 스푼 올린 다음 돌돌 말아 이쑤시개로 고정시킨다.
④ 냄비에 쇠고기육수 1컵을 붓고 돌돌 만 포도잎을 넣어 익힌 후 레몬즙을 뿌린다.
⑤ 접시에 ④의 돌마데스와 슬라이스한 레몬을 돌려담고 짜찌기소스를 함께 낸다.

산토리니
그리스 요리 전문 레스토랑

이태원 해밀턴호텔 뒤쪽에 위치한 산토리니는 휴양지로 유명한 그리스 화산섬의 이름에서 따왔다. 15년 경력의 그리스인 주방장이 직접 요리해 전통의 맛을 내고 있다. 삶은 시금치에 치즈와 달걀, 파슬리 등을 넣고 밀가루를 입혀 튀긴 시금치파이와 페타치즈와 토마토가 듬뿍 들어간 새우 사가나키가 이곳의 인기 메뉴. 쉽게 맛보기 힘든 그리스 와인도 함께 즐길 수 있다.영업시간 낮 12시∼오후 10시 문의 02-790-3474

그리스식 애피타이저 시금치파이 스피타코파타
그리스 요리 전문 레스토랑

■ 준비할 재료
삶은 시금치 400g, 페타치즈 100g, 넛맥(향신료의 일종) 1작은술, 피타빵 4장, 올리브오일 4큰술, 다진 파·올리브오일 약간씩, 짜찌기소스 적당량
■ 만드는 법
①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삶은 시금치와 페타치즈, 넛맥, 다진 파를 넣고 중불에서 파가 익을 때까지 볶는다.
② 피타빵에 올리브오일을 바른 후 팬에 볶은 재료를 올려 세모 모양으로 감싼다.
③ 팬에 올리브오일을 듬뿍 두른 후 시금치를 넣은 피타빵을 겉면이 노릇해질 때까지 약한 불에서 굽는다.
④ 접시에 구운 스피타코파타를 담고 짜찌기소스와 함께 낸다.





싱싱한 새우의 맛과 향이 일품! 새우사가나키
그리스 요리 전문 레스토랑

■ 준비할 재료
칵테일새우 200g, 올리브오일 5큰술, 다진 마늘 ½큰술, 다진 토마토 3컵, 페타치즈 50g, 다진 양파 1큰술, 우조(그리스 전통술) 1작은술, 다진 바질·오레가노 가루 1작은술씩, 파슬리 가루·소금·후춧가루 약간씩
■ 만드는 법
① 칵테일새우는 꼬리를 떼고 흐르는 물에 씻는다.
②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마늘과 오레가노 가루를 넣고 5분 동안 센 불에서 볶는다.
③ ②에 다진 토마토를 넣고 약한 불에서 퍼질 때까지 익히다가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④ 팬에 익힌 토마토와 페타치즈, 다진 양파를 넣고 끓이다가 새우와 우조를 넣고 젓는다. 마지막에 바질과 파슬리 가루를 넣고 불을 끈다.

기로스
그리스 요리 전문 레스토랑

이대 앞에 위치한 이곳은 그리스의 가장 대중적인 음식인 ‘기로스’에서 이름을 딴 곳. 테이블이 6개 밖에 없는 작은 곳이지만 그리스 풍경이 담긴 사진과 소품, 그리스인 친구들과 주고받은 편지 등으로 아기자기하게 장식해 그리스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기로스와 수블라키, 시금치파이, 페타피자, 그릭 샐러드 등 그리스 대표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포장이 가능하다.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8시30분(일요일 휴무) 문의 02-312-2246

올리브오일드레싱으로 맛을 낸 그릭샐러드
그리스 요리 전문 레스토랑

■ 준비할 재료
페타치즈 50g, 블랙 올리브·그린 올리브 5개씩, 양상추·토마토·피망 ½개씩, 오이 ¼개, 양파 약간, 올리브오일드레싱(다진 양파 1큰술, 올리브오일 ¼컵, 발사믹 식초·머스터드소스·설탕 약간씩)
■ 만드는 법
① 양상추, 토마토, 오이는 손질해 한입 크기로 썰고, 양파와 피망, 올리브는 모양을 살려 동그랗게 자른다.
② 페타치즈는 1cm 크기로 주사위처럼 썬다.
③ 분량의 재료를 고루 섞어 올리브오일드레싱을 만든다.
④ 그릇에 야채와 페타치즈를 담은 후 올리브오일드레싱을 뿌린다.


페타치즈의 고소함이 입 안 가득∼ 페타피자
그리스 요리 전문 레스토랑

■ 준비할 재료
피타빵 1개, 양파·피망·토마토 ½개씩, 양송이버섯 3개, 블랙 올리브 5개, 바비큐 닭고기 100g, 페타치즈·모차렐라치즈 100g씩, 핫소스 약간
■ 만드는 법
① 양파와 피망은 손질해 링 모양으로 썰고, 토마토는 반달 모양으로 얇게 썬다.
② 양송이버섯과 올리브는 모양을 살려 썰고, 바비큐 닭고기는 0.5cm 두께로 썬다.
③ 페타치즈와 모차렐라치즈는 얇게 썬다.
④ 피타빵에 양파, 피망, 양송이버섯, 올리브, 바비큐 닭고기를 올린 후 페타치즈와 모차렐라치즈를 골고루 얹고 핫소스를 뿌린다.
⑤ 250℃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25분 정도 굽는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