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peed cooking

입맛 돋우는 이색 퓨전 요리

냉장고 속 재료로 쉽고 빠르게 만든다!

■ 기획·최혜원 ■ 자료제공·‘익숙한 우리 요리 색다른 세계 요리’(cookand(주)베스트홈)

2005. 06. 09

매일 먹는 냉장고 속 재료를 이용해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색다른 퓨전 요리 9가지.

감자샐러드
입맛 돋우는 이색 퓨전 요리

■ 준비할 재료
감자 3개, 토마토 1개, 레몬드레싱(올리브오일 4큰술, 레몬즙 2큰술, 설탕 1큰술, 소금 ½작은술), 다진 파슬리 1큰술
■ 만드는 법
① 감자는 삶아 식힌 후 껍질을 벗겨내고 사방 1.5㎝ 크기로 깍둑 썬다.
② 토마토는 꼭지 반대쪽에 열십자로 칼집을 내어 끓는 물에 데친 후 껍질을 벗겨내고 사방 1㎝ 크기로 깍둑 썬다.
③ 분량의 재료를 고루 섞어 레몬드레싱을 만든다.
④ 볼에 감자, 토마토, 다진 파슬리를 넣고 드레싱을 뿌린 후 살살 섞는다.
야채마리네이트
입맛 돋우는 이색 퓨전 요리

■ 준비할 재료
애호박 1개, 양파 2개, 양송이버섯 200g, 주황·노랑·빨강 파프리카 1개씩, 오일소스(올리브오일 4큰술, 설탕 2큰술, 레몬즙 ½컵, 다진 마늘 1작은술, 드라이 타임 2작은술, 소금·후춧가루 1작은술씩)
■ 만드는 법
① 애호박은 필러를 이용해 길고 얇게 썰어 팬에서 살짝 굽는다.
② 양파, 양송이버섯은 모양대로 도톰하게 썰어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③ 파프리카는 꼬치에 꿰어 불에 돌려가며 굽는다. 껍질이 분리되면 흐르는 물에 씻으면서 껍질을 벗긴 후 꼭지를 제거하고 모양대로 썰어 씨를 뺀다.
④ 오일소스는 분량의 재료를 고루 섞어 준비한다.
⑤ 그릇에 야채를 가지런히 담고 오일소스를 끼얹은 후 냉장고에 반나절 이상 두었다가 낸다.

대파볶음과 두부
입맛 돋우는 이색 퓨전 요리

■ 준비할 재료
대파 3대, 풋고추 1개, 두부 1모, 다시마물(다시마(10×10㎝) 1장, 물 2컵, 간장 ½작은술), 식용유·참기름 1큰술씩, 생강즙 1작은술, 소금 ¼작은술, 청주 2큰술, 간장 1작은술
■ 만드는 법
① 대파는 4㎝ 길이로 썰고 풋고추는 송송 썬다. 두부는 큼직하게 6등분한다.
② 냄비에 분량의 다시마물 재료를 담아 끓인다.
③ 식용유와 참기름 두른 팬에 대파를 넣어 약한 불에서 볶다가 중간에 생강즙과 소금을 넣는다.
④ 파가 어느 정도 익으면 풋고추, 청주, 간장을 넣고 볶는다. 대파를 볶는 동안 ②의 국물에 두부를 넣고 5분간 익힌다.
⑤ 따끈한 두부를 건져 그릇에 담고 볶은 대파를 올려 낸다.
무만두
입맛 돋우는 이색 퓨전 요리

■ 준비할 재료
무 300g, 소금 약간, 무말랭이 30g, 양파 ½개, 당근 20g, 쪽파 50g, 쇠고기 100g, 양념(간장 1큰술, 설탕·맛술·다진 마늘 1작은술씩, 참기름·후춧가루 약간씩), 녹말 ½컵, 녹말물(녹말 3큰술, 물 4큰술)
■ 만드는 법
① 무는 종잇장처럼 얇고 둥글게 썰어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데친다.
② 바락바락 주물러 씻어 불린 무말랭이와 양파, 당근, 쪽파를 잘게 다진다. 쇠고기도 잘게 다져 소를 준비한다.
③ 볼에 다져놓은 소와 양념재료를 넣어 고루 버무린 후 팬에 볶는다.
④ ①에 녹말을 묻힌 다음 녹말물에 담갔다가 약한 불에 지진 후 가운데 소를 동그랗게 올리고 반으로 접어 반달 모양을 만든다.

일본식 된장라면
입맛 돋우는 이색 퓨전 요리

■ 준비할 재료
말린 표고버섯 2개, 대파 ½대, 물 4컵, 국물내기용 멸치 10g, 다시마(10×10㎝) 1장, 가쓰오부시 2큰술, 라면 2개, 일본된장 1½큰술, 숙주나물 100g
■ 만드는 법
① 표고버섯은 물에 불려서 1㎝ 두께로 썰고 대파는 어슷 썬다.
② 냄비에 물을 붓고 멸치와 다시마를 넣어 끓이다가 다시마를 건져낸다. 좀 더 끓인 뒤 가쓰오부시를 넣고 불을 끈 후 냄비 뚜껑을 덮어 잠시 두었다가 체에 밭쳐 국물만 받는다.
③ 냄비에 ②의 국물을 담고 표고버섯을 넣어 끓이다가 라면을 넣는다. 일본된장을 풀어 간을 맞춘 다음 대파를 넣고 불에서 내린다.
④ 그릇에 숙주나물을 넣고 그 위에 뜨거운 라면을 담아 낸다.
새우볶음국수
입맛 돋우는 이색 퓨전 요리

■ 준비할 재료
냉동 칵테일새우 200g, 소금 약간, 소면 200g, 대파 흰 부분 2대, 식용유 약간, 다진 마늘 1작은술, 양념(간장 3큰술, 레몬즙 2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 만드는 법
① 냉동 새우는 해동한 뒤 옅은 소금물로 씻고 등의 내장을 꼬치로 빼낸다.
② 국수는 끓는 물에 삶아 찬물에 헹구어 6㎝ 길이로 썰고 대파는 2㎝ 길이로 어슷 썬다.
③ 식용유 두른 팬에 다진 마늘을 넣어 볶다가 새우와 대파를 순서대로 넣고 볶는다.
④ 새우가 익으면 삶은 국수를 넣고 1분 정도 뒤섞으며 볶다가 양념을 넣어 간한다.

야채그라탱
입맛 돋우는 이색 퓨전 요리

■ 준비할 재료
감자 3개, 토마토 2개, 애호박 1개,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다진 마늘 ½작은술, 올리브오일 2큰술, 빵가루 3큰술, 채썬 깻잎 적당량
■ 만드는 법
①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모양을 살려 얇게 썬다. 토마토와 애호박도 둥글고 얇게 자른다.
② 오븐용 그릇에 감자, 토마토, 애호박을 켜켜이 담는다. 한켜 담을 때마다 소금, 후춧가루, 다진 마늘로 양념한다.
③ 올리브오일 1큰술을 위에 펴 바르고 빵가루를 솔솔 뿌린 뒤 남은 올리브오일을 골고루 바른다.
④ 200℃로 예열해놓은 오븐에 ③을 넣고 40분간 굽는다. 기호에 따라 채썬 깻잎을 뿌려 낸다.
토트인더홀
입맛 돋우는 이색 퓨전 요리

■ 준비할 재료
프랑크 소시지 8개, 영양부추 30g, 밀가루 ½컵, 달걀 1개, 우유 ½컵,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식용유 1½큰술
■ 만드는 법
① 소시지는 어슷하게 칼집을 넣고 부추는 2㎝ 길이로 썬다.
② 볼에 밀가루, 달걀, 우유를 넣고 섞은 다음 부추를 넣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반죽은 랩에 씌워 30분 정도 실온에 둔다.
③ 식용유 두른 팬을 220℃로 예열한 오븐에 3~5분 정도 넣어 달군 후 소시지를 넣고 한두 번 뒤집어가며 10분간 굽는다.
④ 팬을 꺼내 소시지 사이로 ②의 반죽을 붓고 다시 오븐에 넣어 20분간 더 굽는다.

양파볶음덮밥
입맛 돋우는 이색 퓨전 요리

■ 준비할 재료
양파 4개, 당근 ½개, 목이버섯 70g, 식용유 약간, 달걀 4개, 양념(간장·레몬즙 1큰술씩, 소금 ¼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밥 2공기
■ 만드는 법
① 양파는 1㎝ 굵기로 채썰고 당근은 4㎝ 길이로 납작하게 썬다. 목이버섯은 물에 불려 가운데 빳빳한 부분을 떼어내고 물기를 뺀다.
② 식용유 두른 팬에 달걀을 풀어 스크램블을 만든다.
③ 다시 팬을 달궈 식용유를 두르고 센 불에 당근, 양파, 목이버섯을 차례로 넣어 볶는다.
④ 양파가 익으면 달걀을 넣고 분량의 재료를 고루 섞어 만든 양념을 섞은 후 접시에 밥을 담고 양파볶음을 올린다.
입맛 돋우는 이색 퓨전 요리

’익숙한 우리 요리 색다른 세계 요리‘는요…가정 요리 연구가 주행숙씨가 맛깔스러운 한식, 어렵게만 느껴졌던 세계 요리를 소개했다. 흔치 않은 요리 재료를 쉽게 구할 수 있는 곳과 요리에 필요한 도구 등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