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ar`s beauty

맨 얼굴이 더 예쁜 전도연의 뷰티 노트

■ 기획·정윤숙 기자 ■ 사진·지재만 기자 ■ 제품협찬&사진제공·나드리 메이크업포에버 베네피트 에스티로더 스틸라 부르조아 안나수이 슈에무라 맥 ■ 도움말·김미진(이희헤어&메이크업 메이크업아티스트)

2005. 06. 07

건강 피부로 소문난 전도연이 직접 공개한 셀프 뷰티 노하우를 들어보자.

맨 얼굴이 더 예쁜 전도연의 뷰티 노트

언제 봐도 촉촉하고 빛나는 피부를 간직하고 있는 전도연. 평상시 맨 얼굴에 립스틱 하나만 바를 정도로 메이크업을 진하게 하지 않기로 유명한데, 바로 피부의 건강을 위해서라고. 피부결이 얇고 건조한 편이라 메이크업 대신 스킨케어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편. 피부 보습을 중요시 해 직접 만든 천연팩으로 촉촉하게 관리한다. 오이, 감자, 레몬 등 보습 효과가 있는 재료를 곱게 갈아서 밀가루나 해초가루 등을 섞어 얼굴에 바른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요즘에는 딸기와 우유, 해초가루를 섞어 만든 팩을 자주 하는데 각질 제거와 트러블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촬영 기간에는 메이크업도 진하게 해야 하고 잠도 제대로 자지 못해 피부가 많이 거칠어지더라고요. 무조건 물을 많이 마시고 트러블이 생겼을 때는 녹차 티백을 냉장고에 넣었다가 얼굴에 올려 응급처치를 해요.”
맨 얼굴이 더 예쁜 전도연의 뷰티 노트

피곤하거나 피부톤이 칙칙한 날에는 가제를 녹차 우린 물에 담갔다가 얼굴에 붙여놓고 있으면 금세 피부가 촉촉해진다고. 촬영이 없을 때는 몸매 관리를 위해 피트니스와 등산을 자주 하고, 촬영 기간에는 건강식품인 홍삼을 먹으며 체력 관리를 한다.
01_ 각질과 트러블을 예방해주는 딸기와 우유에 해초가루를 섞어 만든 천연팩을 즐겨 한다.
02_ 건조한 눈가를 위해 일주일에 한 번 아이크림을 바른 후 아이패치를 붙인다. 나드리 레오나르 에르케나 NAG 래피드 솔루션 링클 아이스페셜 30ml 9만8천원대.
03 자외선차단 지수가 높아 야외 촬영할 때 꼼꼼히 챙겨 바르는 나드리 메소니에 레포츠 UV 선크림 SPF 50 / PA+++ 60ml 2만8천원대(위). 주름 예방을 위해 바르는 나드리 메소니에 NAG 링클 에센스 40ml 5만8천원대(아래).
04_ 피부 트러블이 생기면 차게 해둔 녹차 티백을 얼굴에 올려 응급처치를 하고, 일주일에 한 번 레몬즙과 오이 등을 섞어 만든 천연팩을 한다.

전속 메이크업아티스트가 알려준 티나지 않으면서 은근히 예쁜 전도연식 메이크업 노하우를 배워보자.

맨 얼굴이 더 예쁜 전도연의 뷰티 노트

전도연의 메이크업은 내추럴한 피부톤을 살리는 데 중점을 둔다. 먼저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스펀지로 얼굴 전체에 얇게 펴 바르고 잡티가 있는 볼 부위에는 한 번 더 발라 두드려가며 흡수시킨다. 제품은 적은 양을 여러 번 두드리며 발라 피부에 충분히 흡수시키는 것이 포인트. 눈두덩과 눈 아래에는 밝은 색상의 컨실러를 이용해 눈가를 환하게 하고 핑크색 크림 타입 블러셔와 핑크 섀도를 연하게 바른 후 투명 파우더로 마무리한다.
눈에는 살구색과 핑크색 섀도를 펴 바르고 펜슬 아이라이너로 속눈썹을 메우듯 그린 후 브라운 섀도로 한 번 덧칠해 자연스럽게 펴준다.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위로 올리듯 칠하면 눈이 더욱 또렷해 보인다. 크림 블러셔를 발랐던 자리에 살구색과 핑크색 블러셔를 섞어 바른 다음 T존 부위와 눈 밑에 화이트 컬러로 하이라이트를 주는데, 이때 핑크 컬러를 약간 섞어 발라야 자연스럽다. 입술에는 붉은색 립밤을 발라 촉촉하게 표현한다.
맨 얼굴이 더 예쁜 전도연의 뷰티 노트

01_ 내추럴한 피부 표현을 위해 제품은 소량만 바른다. 에스티로더 루시디티 트랜슬루센트 루스 파우더 02호 21g 5만원(왼쪽). 메이크업포에버 리프트 컨실러 01호 15ml 2만6천원(위). 메소니에 루시드 리퀴드 파운데이션 SPF18 / PA++ 40ml 3만2천원대(아래).
02_ T존과 눈 아래 부위에는 하이라이트를 주어 화사하게 마무리한다. 메이크업포에버 콤팩트파우더 21호 10g 3만2천원(위).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들어주는 펜슬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 부르조아 콜 에 꽁뜨르 03호 1만4천원(왼쪽). 안나수이 수퍼 마스카라 볼륨 업 블랙 3만2천원(오른쪽).
03_ 화사한 메이크업을 위한 색조 제품들. 아이섀도로 사용하는 스틸라 브릴리언트 쿨 파레트 4만2천원. 크림 섀도인 베네피트 블랙 오키드 하이라이트 크림 2만7천원. 입술을 촉촉하게 해주는 립밤 맥 틴티드 립 컨디셔너 2만원. 블러셔 제품인 슈에무라 글로우 온 40A(살구), 33E(핑크) 각 2만9천원. 크림 타입 블러셔 메이크업포에버 블러쉬 크림 6호 2만2천원(맨 위쪽부터).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