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terior study

숍에서 배우는 욕실 데코 아이디어

간편한 욕실 꾸밈 아이디어가 가득~

■ 기획·한정은 ■ 사진·지재만 홍중식 기자

2005. 06. 02

예쁘다고 입소문이 자자한 숍에서 찾아낸 쉽고 간편한 욕실 꾸밈 아이디어.


01 앤티크 화장대로 고급스럽게~
세면대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독특한 분위기의 욕실을 꾸밀 수 있다. 앤티크 화장대에 세면볼을 넣고 대리석 상판을 깔아 물기가 튀어도 뒤틀릴 걱정이 없는 고급스러운 세면대를 만들었다. 화장대 양옆에 은은한 불빛의 크리스털 브래킷을 달아 클래식함을 더했다.
02 패브릭을 이용해 연출한 아늑한 느낌!
벽면에는 다마스크 문양이 우아한 느낌을 주는 와인빛 패브릭을 바르고 폭신한 카펫을 바닥에 깔았다. 이때 물이 튀는 세면대 주변에는 타일을 깔아주는 것이 노하우. 욕실이 좁을 때는 바닥과 벽의 패브릭을 톤온톤으로 코디하면 공간이 훨씬 넓어 보인다. 샤워 부스가 있는 욕실이라면 응용해볼 것!

숍에서 배우는 욕실 데코 아이디어

숍에서 배우는 욕실 데코 아이디어



01 밋밋한 벽에는 거울을 조르르~
작은 소품만 잘 활용해도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유럽 앤티크풍의 골드 프레임 거울을 조르르 달고 오리엔탈풍 스탠드 & 스툴을 놓았다. 이때 각기 다른 크기의 거울을 이용하거나 크기가 같을 경우 어슷하게 거는 것이 포인트.
02 화려한 컬러와 심플한 소품 매치
색다른 욕실을 만들고 싶다면 강렬한 원색 컬러를 활용해보자. 레드 컬러 타일을 벽과 바닥에 바르고 천장에도 붉은색 페인트를 칠했다. 컬러가 화려할 때는 소품은 심플한 디자인을 고를 것! 모던한 디자인의 사각형 세면대, 거울, 수전으로 세련된 멋을 살렸다.


마르쉐 역삼점에서 배우는 액자 이용법
숍에서 배우는 욕실 데코 아이디어

숍에서 배우는 욕실 데코 아이디어



01 액자와 타일을 활용한 벽 장식
자칫 밋밋할 수 있는 욕실의 벽면은 알록달록한 타일과 액자로 장식해보자. 크기와 모양이 다른 액자를 조르르 걸어두면 갤러리 같은 느낌의 욕실 완성.
02 두 개의 세면대로 장식 효과를~
욕실이 넓다면 세면대 두 개를 나란히 놓는 것도 눈여겨볼 만한 아이디어. 세면대의 크기에 맞게 타일을 붙여 테이블을 짜고 원통 조형물로 배관을 가리면 깔끔하면서 장식 효과도 있다. 화려한 디자인의 거울 하나만으로도 개성 만점 욕실을 만들 수 있다.



숍에서 배우는 욕실 데코 아이디어



01 플라워 패브릭으로 로맨틱하게~
벽에 플라워 패브릭을 바르고 모자이크 타일로 세면대를 만들어 이국적인 느낌이 나는 욕실. 색색의 모자이크 타일로 장식한 지중해 스타일의 거울을 달아 포인트를 주었다.








알록달록 타일 붙인 질러존 홍대점의 컨트리 스타일
숍에서 배우는 욕실 데코 아이디어

숍에서 배우는 욕실 데코 아이디어




01 알록달록한 타일로 포인트를~
화이트 컬러의 욕실은 알록달록한 타일로 포인트를 주면 아기자기한 멋을 살릴 수 있다. 세면볼 아래에 작은 모자이크 타일을 붙여 테이블을 만들어두면 위에 작은 욕실용품들을 올려둘 수 있어 실용적이다. 밋밋한 거울에 모자이크 타일과 나무로 테두리를 둘러 포인트를 준 것도 배워둘 만한 아이디어.
02 파벽돌로 내추럴하게~
내추럴한 느낌의 욕실을 만들고 싶다면 파벽돌을 이용해보자. 벽면에 파벽돌을 붙여 장식하면 따스함이 느껴지는 공간이 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