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Celeb Interior goods test

Sold out! 인터넷 비누 사용후기

좋기로 소문난 비누를 직접 써보고 꼼꼼히 평가했어요

■ 기획·오영제 ■ 사진·지재만 기자 ■ 제품협찬·푸른몰(www.purunmall.com) 코코나나(www.coconana.co.kr) 쁘띠베베(www.petitbebe.net) 램프의 요정(www.lampangel.com) 민지맘(www.minjimom.com)

입력 2005.05.13 14:17:00

손쉽게 묵은 때를 제거하고 색다른 기능이 더해진 인터넷 베스트셀러 비누를 기자들이 직접 사용해보았다.
Sold out! 인터넷 비누 사용후기

① 오영제 기자[운동화 세탁 비누]만족도 ★★★★운동화를 빠느니 더 이상 더러워질 것이 없을 만큼 신다가 새로 사겠다고 할 만큼 귀찮은 것을 싫어하는데 이 제품은 그 생각을 단박에 돌려놓았을 정도로 만족스러웠다. 운동화를 10분 정도 물에 담갔다가 비누를 바르고 솔로 살살 문질렀는데 때가 감쪽같이 빠졌다. 힘도 많이 들이지 않았는데 때가 잘 빠지는 편. 스틱형이라 손에 잡기도 편하고 운동화 안쪽 구석까지 꼼꼼히 비누를 바를 수 있다.
② 김지영 기자[와이셔츠 세탁 비누]만족도 ★★★★스틱 타입이라 비누칠 하기 편하다. 와이셔츠 목 부분이나 소매 끝의 찌든 때는 쉽게 빠지지 않는데, 비누칠을 하고 나서 몇 번 문지른 후 세탁기에 돌렸더니 감쪽같이 때가 빠졌다. 빨래하고 나서도 손이 거친 느낌이 들지 않았다. 하지만 세탁하기 전에 미리 비누를 사용해야 하므로 다소 불편하다.
③ 조은하 기자[행주 전용 세탁 비누]만족도 ★★★★☆개수대 선반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라 주방에 두고 쓰기 편하다. 행주는 주방용 세제로 빨곤 했는데 살균 효과가 있는 전용 비누로 사용해 위생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비누라 거품이 잘 안 생길 것 같았는데 예상 외로 거품도 풍부하고 세척력도 좋다. 김치국물 등 심한 음식 얼룩도 비교적 잘 지워지는 편.
④ 김유림 기자[때비누 비누]만족도 ★★★★☆바르기만 하면 때가 술술 밀린다는 때비누. 물을 가볍게 적신 타월에 비누를 묻혀 사용했는데 신기하게도 때가 잘 나왔다. 너무 잘 밀려 끊임없이 때가 나오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 때를 민 후에는 한결 몸이 깨끗해진 느낌이 들었다. 피부가 건조해질까봐 걱정했는데 로션을 바르니 오히려 잘 스며들어 피부가 더 촉촉해졌다.
⑤ 윤수정 기자[미끄러지지 않는 비누]만족도 ★★★비누가 부드러운 천에 싸여 있어 비눗갑에 달라붙지 않아 자투리까지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일반 비누는 가끔 손톱 밑에 끼곤 했는데 그런 불편함이 싹 사라졌다. 대신 비누가 천에 감싸여 있어 일반 비누보다 거품 내기가 어렵고 뻑뻑해 피부에 자극적이다. 딸기와 수박 2가지 향으로 아이들이 더 좋아할 듯.
⑥ 한정은 기자[데오도란트 비누]만족도 ★★★☆향이 너무 강해서 냄새를 없앤다는 기능이 무색해지는 느낌이다. 가족 모두가 일주일간 사용했는데 남동생의 말에 의하면 쓸수록 발냄새가 사라지는 것 같다고. 운동을 하거나 땀을 많이 흘린 다음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을 듯. 비누가 단단해 오래 쓸 수 있는 것도 장점. 습한 곳에 두어도 잘 무르지 않는다.

여성동아 2005년 5월 497호
Celeb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