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ood Ginseng health care

통째로 먹는 몸에 좋은 인삼

■ 기획·김동희 ■ 사진·지재만 기자 ■ 자료제공·CJ뉴트라(www.cjnutra.com)

입력 2005.05.12 14:40:00

나른한 봄날 피로를 풀어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인삼으로 활력을 되찾아보자. 인삼의 효능과 제대로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통째로 먹는 몸에 좋은 인삼

CJ 뉴트라 인삼유 한뿌리
인삼유 한뿌리와 홍삼유 한뿌리는 각각 국산 4년근 인삼 한 뿌리와 홍삼 한 뿌리를 통째로 갈아 만든 음료. 인삼을 미세한 입자로 만들어 소화 흡수가 쉽고 꿀을 넣어 부드러운 맛을 낸다.


빈혈을 예방하고 소화를 돕는다
적혈구 생성을 도와 빈혈을 방지해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신체에 활력을 준다. 원기를 북돋워주고 체력을 증진시켜주므로 피로가 쌓였거나 몸이 쇠약해졌을 때 인삼을 먹으면 좋다. 식욕을 돋우고 음식물이 소화가 잘 되도록 돕는 효과도 있다. 만성 위염 환자의 경우 증상이 개선되고 통증이 줄어들며 위암을 예방해준다. 또 인삼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므로 몸이 냉해져서 생긴 설사를 멈추게 한다.

비만을 예방하고 피부를 탄력 있게
인삼은 지방 분해를 돕고 장에서 당과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 비만을 예방해 준다. 또 위장과 폐의 기운을 북돋워 피부를 탄력 있고 매끄럽게 만들어주며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을 줄여준다.

고혈압 환자나 산모는 섭취를 주의해야
인삼은 영양 높은 식품이지만 누구에게나 맞는 것은 아니다. 열감기, 기관지염, 폐결핵, 폐렴, 심한 고혈압 환자 등은 인삼을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또 산모가 인삼의 잔뿌리인 미삼(尾蔘)을 먹으면 젖이 잘 나오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인삼은 통째로 섭취할 때 가장 효과적~
인삼 농축액 등 인삼 가공식품은 보관과 섭취가 편리하지만 제조 시 인삼 성분 일부가 추출되지 않고 버려진다. 인삼 안에 들어 있는 다양한 영양 성분은 한꺼번에 섭취할 때 가장 큰 효과를 내므로 인삼은 통째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 가루로 만들어 꿀 등에 개어 환으로 먹거나 인삼 요리를 만들어 먹는 것도 한 방법.

여성동아 2005년 5월 497호
Food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