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Fashion trend

유행 스팽글, 세련되게 입는 코디 노하우

■ 기획·정윤숙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동아일보 사진DB파트 ■ 의상&소품협찬·지고트 더블유닷 X 롤리팝스 itMICHAA ■ 코디네이터·김진하

2005. 05. 06


파티 룩이나 화려한 드레스에 주로 쓰이던 스팽글이 이번 시즌에는 가방, 신발, 벨트 등의 액세서리는 물론 블라우스나 데님 팬츠까지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핫 아이템은 화려한 스팽글이 촘촘히 박힌 다용도 밴드로 스카프, 벨트, 헤어 장식용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쓰임새 많은 이 밴드는 동대문시장 등지에서 1만원이면 구입할 수 있어 더욱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외에도 가방, 벨트, 샌들에 포인트 장식으로 넣거나 데님 팬츠와 블라우스, 티셔츠에 다양한 모양으로 장식해 화려한 멋을 더한 제품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스팽글 아이템은 햇빛이나 조명에 반사되면 더욱 빛나기 때문에 봄과 여름철 시티 룩으로 특히 잘 어울린다.
실버, 골드, 블랙, 핑크, 블루 등 다양한 컬러로 이루어진 스팽글 아이템은 화려함 때문에 옷 입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 이런 부담스러운 스팽글을 보다 세련되게 소화하는 방법은 구호(KUHO)의 2005 봄/여름 컬렉션에서 찾아볼 수 있다. 여성스러운 블라우스와 스커트, 원피스에 스팽글이 장식된 스카프와 클러치백만으로 깔끔하게 마무리하거나 또는 스팽글이 달린 블라우스, 스커트를 입고 스팽글 샌들이나 가방 등 한두 가지만 적절히 믹스해 포인트를 주는 것. 시원한 느낌을 강조하고 싶다면 실버나 골드 컬러의 가방이나 샌들, 크리스털 목걸이 등을 매치하는 것도 스팽글 아이템을 세련되게 소화하는 방법이다.

유행 스팽글, 세련되게 입는 코디 노하우

1_ 베이식한 디자인의 화이트 톱에 스팽글 장식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가격미정 X.
2_ 가슴 라인에 나비 모양 스팽글 장식으로 화려함을 더한 블라우스. 25만8천원 지고트.
3_ 허리 부위에 스팽글 장식을 넣어 부담스럽지 않게 입을 수 있는 풀 스커트. 16만8천원 더블유닷.
4_ 화려한 스팽글 아이템이 부담스럽다면 스팽글로 포인트를 준 머플러를 활용해보자. 3만8천원 it MICHAA.
5_ 머플러, 헤어밴드, 벨트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스팽글 밴드는 소품 전문점이나 동대문 등지에서 1만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다.
6_ 일러스트 프린트와 스팽글 나비 장식이 돋보이는 토트백. 11만3천원 롤리팝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