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올 봄 강추!

충북 제천 청풍리조트

아름다운 청풍호 구경하고 스파·아로마테라피로 피로 풀어요~

■ 글·김동희 ■ 사진·정경택 기자 ■ 촬영협조·국민연금청풍리조트(043-640-7000, 02-422-8100, www.cheongpungresort.co.kr)

2005. 05. 04

충북 제천 청풍호반에 자리한 국민연금청풍리조트는 전통가옥과 유물전시관, 레저시설 등이 가까이 있어 가족 휴양지로 좋은 곳. 1박2일 가족여행지로 적당한 국민연금청풍리조트와 주변 관광지를 소개한다.

충북 제천 청풍리조트

아름다운 청풍호반에 자리 잡은 국민연금청풍리조트는 충주댐 건설로 수몰된 지역의 문화재와 전통가옥을 이전·복원한 청풍문화재단지, 기암괴석이 시선을 모으는 금월봉, 퇴계 이황 선생이 아름다운 경치에 감탄해 금수산으로 이름지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오는 금수산 등 관광명소를 인근에 두고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인기가 높다.
서울에서 영동고속도로를 타고 가다 원주 만종 JC에서 제천 방향으로 중앙고속도로를 따라 내려가 남제천 IC에서 금성·청풍 방면으로 우회전해 10분 정도 가면 국민연금청풍리조트 건물이 길 양편에 나타난다. 서울에서 출발해 도착하기까지 소요시간은 2시간 30분 정도.
국민연금청풍리조트는 특2급 호텔인 레이크호텔과 관광1급 호텔인 힐호텔로 이뤄져 있는데 레이크호텔 건물 바로 아래로 청풍호가 내려다 보이고 힐호텔에서도 대부분의 방에서 호수를 볼 수 있다. 레이크호텔 주위로는 조각공원까지 연결된 왕복 50분가량의 산책로가 나 있어 청풍호의 호젓한 경치를 감상하며 걷기 좋은데, 청풍호수에 설치된 수경 분수에서 시원한 물줄기를 뿜어내는 광경도 볼 수 있다. 수경 분수는 하루 3~5회 물을 쏘아 올리는데 야간에는 특수조명을 켜 색다른 장관을 연출한다고.
금수산 일대에서 나는 나물로 만든 산채비빔밥 별미
충북 제천 청풍리조트

레이크로텔 1층에 자리한 아로마·스파센터 ‘떼라피’


여행으로 피곤해진 몸은 호텔 1층 아로마·스파센터 ‘떼라피’에서 풀면 좋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아로마테라피와 1인용 자쿠지에서 미세한 공기방울이 전신의 피로를 풀어주는 하이드로테라피, 특수 압력복으로 근육통과 혈액순환 장애를 개선해주는 프레소테라피 등을 받을 수 있으며 향긋한 해조 추출물을 이용한 탄력관리 페이셜 케어도 인기. 하이드로테라피 2만원, 프레소테라피 1만5천원, 탄력관리 페이셜 케어 5만원(세금, 봉사료 포함).
스파테라피로 몸이 개운해지면 다음엔 맛있는 식사를 할 차례. 아름다운 호반의 정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레이크호텔 3층‘레이크피아’에서 유기농 재배한 새싹 샐러드와 타이드레싱을 얹은 포크 안심이 나오는 오가닉 메뉴를 시키면 부드러운 육질에 어울리는 매콤하고 향긋한 소스가 입맛을 돋운다. 후식으로 나오는 딸기 무스케이크도 별미. 힐호텔 1층 한식 레스토랑‘금사연’의 금수산산채비빔밥도 추천메뉴. 금수산 일대에서 나는 신선한 나물과 버섯으로 만들어 담백하다. 토속메뉴인 오골계탕이나 붕어찜도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또 실내·외 수영장, 골프 퍼팅장, 농구장 등이 있어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수 있으며 노래방과 라틴풍 바 ‘라상떼’도 있다.
국민연금 수급권자 및 가입자에겐 주중 30%, 주말 20%, 성수기 (7월22일~8월15일) 10%의 할인혜택을 준다. 객실 요금 슈페리어룸(2~3인용) 12만7백오십원, 스위트룸(2~6인용)30만2천4백오십원(세금, 봉사료 포함액)
충북 제천 청풍리조트

01_ 레이크호텔 슈페리어룸02_ 레이크호텔 1층 라틴풍 바 ‘라상떼’03_ 허브 용품·인형들을 판매하는 기념품 숍

청풍랜드 62m짜리 번지점프대, 파일럿의 비상탈출 시스템에서 본떠 40m 높이로 몸을 쏘아올리는 ‘이젝션 시트’, 특수복을 입고 수평으로 매달린 채 거대한 그네처럼 반원을 그리며 움직이는‘빅스윙’이 설치되어 있다. 운영시간 오전 10시~오후 6시(평일), 오후 8시(주말). 문의 043-648-4151, www. bigbungee.com
충북 제천 청풍리조트

청풍문화재단지 ‘ㄷ’자형 가옥, ‘ㅡ’자형 가옥, ‘ㄱ’자형 가옥, ‘ㅁ’자형 가옥 등 다양한 조선 후기 전통가옥 양식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2천점의 생활유물도 함께 전시되어 있다. 신라 말 고려 초에 제작된 보물 제546호 청풍석조여래입상과 보물 제528호 한벽루도 찾아볼 만하다. 한벽루는 고려 충숙왕 4년에 청풍현이 군으로 승격된 기념으로 세운 누각. 관람시간 3~10월: 오전 9시~오후 6시 요금 성인 1천5백원 어린이 6백원, 문의 043-640-6503
충북 제천 청풍리조트

의림지 삼한시대에 축조된 저수지로, 구전에는 신라 진흥왕 때 악성 우륵이 용두산에서 흘러내리는 개울물을 막아 둑을 만든 것이 이 못의 시초라고도 하며, 조선시대 현감 박의림이 대대적인 공사로 물이 새는 것을 막아 그의 이름을 따서 의림지가 되었다는 설도 전해진다. 수백 년 된 소나무와 수양버들, 순조 7년에 세워진 ‘영호정’과 낙폭 30m의 자연폭포 등이 운치를 더한다.
금수산송어장가든 호텔 일식당 조리사 출신 주인이 운영하는 횟집. 연한 살구빛 살이 고소한 산천어회와 송어비빔회가 맛깔스럽다. 송어회에 비트, 쑥갓, 상추, 당근, 양배추, 미숫가루, 초장, 마늘 등을 넣고 비벼먹는 송어비빔회는 제천의 명물. 가격 산천어회+송어회+쏘가리매운탕 12만원, 참게탕+간장게장+게장밥 11만원. 문의 043-652-0005, 8833
약초생활건강 전통염색체험관 천연염색 체험을 할 수 있는 곳. 사전에 예약해야 한다. 비용 1인당 5천(손수건 제작)~1만5천원(스카프). 문의 043-651-3336, www.yakcholife.com
충북 제천 청풍리조트

상천 참숯불가마 숯을 구워낸 가마에서 유독가스를 뽑아내고 찜질방으로 이용한다. 숯가마에서 나오는 원적외선이 피부로 스며들어 상쾌한 기분이 든다. 숯찜질방을 이용하고 쫄깃하고 고소한 숯불구이 목삼겹살을 먹으면 금상첨화. 가격 숯가마 이용료 6천원, 목삼겹살(한 근) 2만1천원. 문의 043-653-5501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