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Beauty clinic

피부 나이 젊게 가꾸는 안티에이징 미용법

■ 기획·김동희 ■ 사진·지재만 기자 ■ 자료제공·아름다운나라(1588-1590, www.anacli.co.kr)

입력 2005.04.11 17:09:00

피부 상태를 규칙적으로 체크해 관리하고 노화를 막아주는 음식 섭취와 적절한 운동으로 탄력 있고 생기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안티에이징 미용법.
피부 나이 젊게 가꾸는 안티에이징 미용법

규칙적으로 피부 상태 체크하기
자주 거울 앞에서 피부 상태를 체크해볼 것. 윤기가 흐르고 혈색이 좋은지, 갑자기 건조해지거나 피부색이 어두워지진 않았는지, 염증이 생기진 않았는지 꼼꼼히 살펴보자. 나이가 들면 피부 재생능력이 떨어지므로 작은 상처도 오래 방치하는 건 금물. 피부 상태에 관심을 갖고 어디에 어떤 변화가 생기는지 주의 깊게 관찰하고 관리하는 것이 젊음을 유지하는 첫걸음이다.

자외선 피하고 가벼운 운동으로 활력을~
자외선은 주근깨·기미 등 얼굴의 잡티와 주름을 만드는 노화의 주범. 외출 시 계절, 시간, 날씨에 관계없이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도록 한다. 노화를 앞당기는 흡연과 음주를 피하고, 피부가 재생할 수 있도록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에 수면을 취한다.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요가, 명상, 스트레칭을 주 2~3회 이상 해주는 것도 좋다.

신선한 과일과 야채로 비타민 섭취
꾸준히 비타민을 섭취한다. 특히 비타민 A·C, ‘토코페롤’이라고도 불리는 비타민 E를 매끼 먹는 게 좋은데 과일과 야채를 통해 섭취하거나 비타민제로 복용한다. 항산화제가 들어있는 녹차를 매일 마시는 것도 좋다.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기능성 제품을 꾸준히 바른다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주름 생성을 예방하는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한다. 아침저녁으로 피지 분비가 적고 표정 주름이 생기기 쉬운 미간, 눈 주위, 입가에 꼼꼼히 발라준다.

01_ 아나클리 소프트 필링 플루이드 각질은 피부를 칙칙하고 거칠게 만들 뿐 아니라 피부에 필요한 영양 성분의 공급을 방해해 잔주름이 늘어나는 원인이 된다. 1주일에 2~3회 각질 제거를 해 피부에 유효한 성분이 효과적으로 침투할 수 있도록 만든다.
02_ 아나클리 인텐시브 리프팅 세럼 흡수가 빠르고 피부에 부드러움과 생기를 준다. 세안 후 가장 먼저 발라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영양·유효 성분들의 흡수가 잘 이뤄지도록 한다.
03_ 아나클리 인텐시브 퍼밍 크림 비타민 E 유도체, 식물 추출물과 식물성 콜라겐 유사 성분이 피부를 활력 있고 생기 있게 유지시킨다.
04_ 링클 사이언스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 피부의 촉촉함을 지속시켜주고 치마버섯, 금은화, 에델바이스 등의 식물 추출물과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를 탄력 있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여성동아 2005년 4월 496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