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독자 생활 제안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 기획·조은하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2005. 04. 04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가스레인지의 찌든 때는 맥주로!
가스레인지에 묻은 얼룩이 지워지지 않을 때는 행주에 맥주를 묻혀서 닦아보세요. 묵은 때가 깨끗이 없어진답니다. 김빠진 맥주를 활용해도 좋아요.(서울 용산구 이촌동 김혜연씨)
옷에 묻은 메이크업은 클렌저로 닦으세요
옷에 메이크업이 묻었을 때는 메이크업 클렌저로 먼저 닦아낸 후 세탁하세요. 얼룩에 클렌징 크림이나 로션을 발라 살살 문지른 후 빨면 얼룩이 깨끗하게 없어져요.(경기도 용인시 상현동 박선주씨)
욕실 거울은 신문지로 쓱쓱~
물이 튀어 늘 얼룩이 생기는 욕실 거울에 물 스프레이를 뿌린 후 신문지로 닦아보세요. 얼룩이 깨끗이 사라진답니다. 잘 지워지지 않는 얼룩은 물 스프레이에 알코올 몇 방울을 떨어뜨려 닦아내세요.(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이수진씨)
녹슨 우산은 네일 리무버로 해결
우산 살이 녹슬었을 때는 솜에 네일 리무버를 묻혀서 닦으세요. 녹이 싹~ 사라져 깨끗하게 쓸 수 있어요.(부산시 남구 대연동 양수진씨)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녹차 스프레이로 냉장고 냄새 없애기
냉장고에서 음식 냄새가 날 때는 녹차를 진하게 타서 스프레이 용기에 넣은 다음 냉장고에 뿌려보세요. 그런 다음 마른 행주로 살짝 닦아주면 냉장고 냄새가 싹 사라져요.(서울시 강남구 도곡동 김민정씨)
음식물 쓰레기 냄새는 식초와 원두커피로!
음식물 쓰레기는 하루만 지나도 냄새가 심하게 나잖아요. 쓰레기통에 원두커피를 넣어두거나 식초를 몇 방울 떨어뜨려보세요. 냄새가 한결 덜해진답니다.(서울 서초구 서초동 조신영씨)
가구 냄새는 찻잎으로!
녹차나 홍차 우린 물에 걸레를 빨아서 냄새 나는 가구를 닦아보세요. 냄새가 한결 덜해지는 걸 느낄 수 있을 거에요.(서울 서대문구 창천동 고혜정씨)
액세서리는 소다로 닦으세요
귀고리나 목걸이 등 액세서리 색깔이 변했을 때는 소다를 활용하세요. 액세서리에 물을 살짝 묻힌 후 소다를 문질러서 닦으면 새것처럼 반짝반짝~ 해져요.(경북 구미시 금전동 하영주씨)
※ 생활 속의 좋은 아이디어를 애독자 엽서에 적어 보내주세요. 당첨되신 분께는 육아·생활용품을 선물로 보내드립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